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11-19 16:34
[잡담] 인도네시아 KFX 미납금 문제
 글쓴이 : 귀요미지훈
조회 : 4,186  

...는 해결이 된건가요?

오늘 유툽에서 인도네시아 밀리 채널에 올라온 글을 번역해 보니

미납금 문제가 한인니 정상 회담에서 경제 및 방산분야 협력 강화에 대한 정상간 합의를 통해 해결되었다...라고 쓰여있더군요.

인니 외교부장관 왈, 미국이 4대 핵심기술 이전거부를 해서 일정의 차질이 빚어졌는데, 한국은 이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것이다...라고도 되어 있고,

양국간 8:2의 지분을 갖고 한국은 150대, 인니는 50대 구매할 예정이다...뭐 이런 내용도 있네요.

일개 유튭채널이라 그대로 믿기는 그렇고...검색을 해봐도 관련 내용은 안 떠서 가생이 밀게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꽃보다소 17-11-19 17:19
   
국정감사에서 많이 나왔던 문제이고 국방부가 해결한다고 했는데 그 이후는 모르겠군요.
올해가 가기전까지 해결이 될지 일단 내년 넘어가면 문제가 심각해지는 것이라서요.

두 국가간에 계약사항이 어떤지 모르겠으나 확실한 것은 이런 저런 이유를 가져다 붙여도 올해에 납부해야할 금액인 것은 확실합니다.

국방부가 가장크게 주장하는 부분이고 만약 내년으로 간다면 국방부 완전히 난리 나겠죠.
넷우익증오 17-11-19 19:37
   
https://www.youtube.com/watch?v=Hn157IvVwDY
이걸보니보라매에 빠질가능성없는듯요
옵하거기헉 17-11-20 01:28
   
Kfx는 4대기술도 문제지만 그것보다 더 심각한 문제가

통합소포트웨어 문제입니다.

기존 4대기술은 미국이외의 국가에서 기술도입 혹은 직수입하거나 자체적으로 개발 여력이 있는데

소프트웨어는 답도없어요
꾸물꾸물 17-11-20 17:48
   
사업에서 빠지겠다는 것은 아니다라는 정도의 내용이겠지요. 저 나라가 군부독재국가나 왕정국가도 아니고, 예산이 빠졌는데 미납분을 바로 쏠 수는 없겠죠.

예상에는 인니가 지금 도입추진하는 무기가 한둘이 아닌데, 이번에 러샤 전투기 확정지었죠. (20억달러라던가요?) 이거 저거 하면서 그냥 예산 돌려막기로 쓰는게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