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1-11 10:58
[육군] Hk416A5가 이전모델과 다른점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515  

해외 포럼, 위키등등 찾아가며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류, 오타 있을수 있으니 지적 부탁드려요 :C

Hk416A5가 이전모델과 다른점

1. 가스블럭
- 이전까지는 가스조절기가 가스블럭 옆에 위치했지만 A5부터는 가스조절기가 앞쪽으로 옮겨져 돌릴수 있는 마개처럼 바뀌었다.

 
(좌) 구형, (우)신형.


2. 노리쇠 멈치(볼트 캐치)
-구형까지는 볼트캐치가 좌우 연동이 아닌 왼쪽면에만 위치 해 있었지만 A5부터는 좌우 연동이 가능한 볼트캐치를 채택하였다. 이전 버전과는 다른 구조로 노리쇠 멈치가 올라온다.
좌우 노리쇠 멈치의 의도치않은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해 둑이 추가되었다.

 
 
(1) MR556A1(Hk416 민수용) (2), (3) HK416A5. 좌우 연동 노리쇠멈치


3. 상부레일
-구형까지는 상부레일에 경사진 면이 있었고, 장전손잡이 위쪽은 편평했지만 A5부터는 위쪽에 레일 한칸이 더 추가되어서 상부레일을 모두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핸드가드와의 레일 결합부 디자인이 바뀌어서 이제 메워진 레일칸은 없다.

 
(좌) 구형, 상부레일에 유의, (우) HK416A5 끝까지 이어진 상부레일, 핸드가드와의 결합부의 레일에 유의


4. 탄창멈치
-구형까지는 탄창멈치가 오른손잡이용, 즉 한쪽에만 있었으나 A5부터는 좌우 연동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졌다. 추가로 탄창이 의도치않게 추락하는걸 방지하기 위해 둑이 추가되었다.

 
(좌) 구형 탄창멈치, (우) 신형 좌우연동 탄창멈치


5. 더스트 커버(먼지덮개)
- 구형까지는 금속재질의 더스트커버를 채용했으나 A5는 폴리머 재질의 더스트 커버로 변경되었다.

 
(좌) 금속재 더스트커버, (우) 폴리머 더스트커버


6. 개머리판
- 구형까지의 HK416은 개머리판이 도톰하고 옆으로 넓었지만 HK416A5는 G28의 개머리판과 비슷하지만, 각종 부위의 조절이 불가능하고 더 얇아진 디자인의 개머리판으로 바뀌었다.

 
(좌) 구형 개머리판, (우) 신형 개머리판


7. 탄창 삽입구(맥웰)
-구형의 416은 탄창 삽입구가 M4보다 약간 더 각도가 낮은 형상이었지만 A5는 M4와 거의 비슷하지만 약간 더 각도가 높게 변경되었다. 탄창 삽입구 주위의 둑도 모서리가 각지게 마감되어있다.
구형 416 탄창삽입구 각도 때문에 탄창 선택의 자유도가 낮았다.

 
(좌) 구형 탄창삽입구 각도, (우) 변경된 탄창삽입구 각도


8. 내부 보강
-디스커넥터와 해머가 직접 닿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추가부품을 설치하였다.

디스커넥터 앞의 은색 부품.


9. 수리도구
-구형까지는 수리도구가 두툼한 개머리판에 수납될수 있었지만 얇은 개머리판으로 교체되면서 수리도구가 핸드그립(권총손잡이) 안쪽으로 옮겨가게 되었다.

수리도구. 총의 모든 부품을 분해가능하다


10. 핸드가드
-A5부터는 핸드가드 상부에 플립업 사이트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약간의 디자인 변경.

 
(좌) 구형 핸드가드, (우) HK416A5의 핸드가드. 플립업 프론트 사이트가 장착되어있다.


11. 캐슬넛 변경
짧은 캐슬넛에서 긴 캐슬넛으로 바뀌었다.

 
(좌) 구형 캐슬넛, (우) 변경된 캐슬넛
[출처]  https://blog.naver.com/fxx123/221180326615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장진동 18-01-11 19:46
   
사진이전부 엑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