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180763&page=3
고양력장치의 형태로 날개의 앞전의 뿌리(root) 부근을 앞쪽으로 약간 확장된 표면을 부착함으로써 부가적인 양력을 발생하도록 설계되었고 이를 LERX(leading edge root extension)라고 한다. LERX는 F-5 전투기에서 처음으로 채택되었고 이후 더욱 개량되어 F/A-18 호넷, Su-27 전투기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전투기가 높은 받음각 자세에 있을 때 통상 실속이 발생할 수 있지만 LERX에서 와류를 발생시켜 이로 인한 부가적인 양력을 발생하도록 하여 높은 받음각에서 기동을 가능하게 한다. 전투기의 공중전 또는 에어쇼에서 저속으로 기동하면 높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일명 "코브라 기동"을 수행할 수 있는 것도 LERX에서 부가적인 양력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그러나 LERX는 저속에서만 유용하지만 고속비행에 기여하는 바는 미미하다.
출처 : http://www.flightin.com/boxi/bbs/board.php?bo_table=free&wr_id=64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180873&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