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력장치의 형태로, 날개의 앞전의 뿌리(root) 부근에 앞쪽으로 약간 확장된 표면을 부착함으로써 부가적인 양력이 발생하도록 설계되었고 이를 LERX(leading edge root extension)라고 한다. LERX는 F-5 전투기에서 처음으로 채택되었고 이후 더욱 개량되어 F/A-18 호넷, Su-27 전투기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전투기가 높은 받음각 자세에 있을 때 통상 실속이 발생할 수 있지만 LERX에서 와류를 발생시켜 이로 인한 부가적인 양력을 발생하도록 하여 높은 받음각에서 기동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LERX는 저속에서는 유용하지만 고속비행에 기여하는 바는 미미하다.
출처 : http://www.flightin.com/boxi/bbs/board.php?bo_table=free&wr_id=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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