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1-15 20:03
[육군] 러시아 탱크들 개망신 시리즈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4,86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즈믄다솜 18-01-15 20:25
   
성능 미달로 개망신 당하는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만... 전차 조종수의 실수장면이 대부분이고.. 두번째는 007영화 장면이고... 세번째는 도로에서 급제동겸 드리프트 시도하다 실수하는 장면이구요.. 이정도로 개망신이란 표현은 러샤가 좀 많이 억울해하지 싶은데요. 저정도는 어느나라나 다 격는 실수 정도로 보입니다. 드레프트하다 뒤집어 지는 장면은 확실히 좀 깜놀 장면이기는 하네요.
태강즉절 18-01-15 20:30
   
아스팔트,시멘트에선.. 알 쇠신발이 미끄러지고..늪지에선.. 고무신이 미끄러지고..ㅎ
글쿠..비엠피 점프하는건..우크라이나 내전때..민간이 쌓은 바리케이트 돌파하는거고..
(저 영상엔 안 보이지만..그 와중에  몇발 갈겨..민간들 도로에 주검으로 널부러지고..)
바람노래방 18-01-15 20:39
   
이건 뭐 사고니깐..
진짜 레알은 일본 전차죠.
멀쩡한 평지 달리다가 캐터필러 빠지고, 바퀴축 부러지는 장갑차 만한 개망신은 아직까진 전무후무 한 것 같은데.
흑룡야구 18-01-15 21:28
   
러시아 전차는 야지 성능이 좋긴 한데 유지 관리가 힘들다던데요?

싼 대신 부품비 따지면 서방제랑 쌤쌤이라는 소리가 있던데....
     
현시창 18-01-16 13:30
   
야전에서 성능이 좋다는 것도 별로 믿을 소린 아닙니다.
절대적인 성능으로 봐서 서방 전차를 넘어섰던 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파워팩 도입된지가 몇년되지 않았습니다. 야전정비성도 그리 뛰어난 편이 아니었어요. 서방전차가 2시간이면 갈아치울 걸 10시간이 걸렸으니. 퍼지면 가져다 버리고 크루팀이 후방정비소로 달려 새차 하나 뽑아나오는 게 더 빠르고 효율적일 정도였으니까요.(실제로 이러한 정비성을 간과한체 작전을 짰다가 박살난게 중동전당시 중동군입니다. 격파를 서너번 당하고도 수리 받고 전선에 튀나왔으니...)

이런 모습을 보고 소련이 나토대비 조약군의 기갑전력 전력비를 재계산할 정도였습니다. 서방전차들도 이스라엘처럼 수리받고 전선에 재투입되는 텀이 짧을테니까. 조약군의 숫적우세가 생각보다 큰 힘을 발휘하기 어려울테니까요.
냥냥뇽뇽 18-01-15 21:59
   
리얼리?
쥬라기 18-01-15 23:55
   
일회용  ㅋㅋㅋㅋㅋㅋ
전쟁망치 18-01-16 03:18
   
러시아는 장기적으로 사용할 생각으로 무기를 만드는 식은 아닌가봐요
그때 그때 최신 기술 도입한 무기 싸고 빠르게 찍어 내는것에 중점을 둔거 같음
호환이나 업그레이드는 개나줘 ~ 새로운 기술 나오면 새로운 버전으로 새로 양산 하면되~
artfox 18-01-16 03:52
   
탱크는 누가 운용하느냐에 따라 명함이 갈리는듯. m1도 예멘이랑 이라크에서 갈려 나갔는데 작전운용방식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지라  러시아 탱크에 한정되진 않을듯하네요. 동영상은  운전자 개망신 사고죠.
우크라이나 내전 영상 다음 뒤집히는 탱크 승무원들 크게 다쳤을듯
     
현시창 18-01-16 13:36
   
이라크군 에이브람스의 경우 승무원들 숙련도가 올라가면서 상당한 전과를 거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들 살아남은 전차들의 피탄흔을 보면 작전운용방식이나 숙련도가 높았다한들 러시아제 전차를 탔다면 아마 더 높은 확률로 요단강 건넜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체 측면 정중앙에 RPG피탄흔이 남은 경우 러시아제 전차의 경우 케로젤 유폭으로 승무원 전원이 화형당하는 신세가 됩니다. 에이브람스의 경우 측면 방호력이 높을 뿐더러 관통되더라도 메탈제트가 바스켓 한가운데를 질러나갈뿐입니다.

차체 엔진룸 피탄흔도 에이브람스는 막아냈지만, 러시아제 전차의 경우 그 부위는 부가장갑의 방어영역 바깥입니다. 즉, 엔진이 박살나 퍼졌을거란 뜻입니다. 애시당초 전방 60도 쐐기형 전방에만 방어력을 몰빵한 구조입니다. 더구나 포탑의 회전속도, 차체선회력, 차체 후진 속도, 가속력 모두가 부족하므로 단순히 숙련도과 작전운용방식만으로 그 한계를 해결하긴 힘듭니다. 실제로 그래서 나온게 아르마타고요.
          
artfox 18-01-16 18:57
   
m1이 안전한건 저도 인정해요. 시리아 이라크 동영상만 매일 찾아보던 사람이라  러시아 전차는 정말 험하게 당하긴 했죠. m1도 대전차미사일 한방에 대폭발은 아니지만 내부 유폭으로 승무원 전원 사망한 경우도 종종 있었더라구요.
세대 차이는 나겠지만 파괴의 차이는 이정도로 구분이 갈듯하네요
 m1 대파 영상
https://youtu.be/y5xKCzdhAC8
t-72 대폭발 영상
https://youtu.be/63ehKu7tYlY
아잉없나 18-01-18 01:23
   
러시아전차가 반응장갑 떡칠하는 이유도 서방전차보다 약한 제강능력도 한몫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