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1-18 20:58
[육군] 육군, K-9 자주포 시범사격 중지…"약실에 화약찌꺼기 나와"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513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육군은 18일 K-9 자주포 사격 재개를 위한 시범사격을 실시했으나 안전성을 고려해 사격을 중지했다고 밝혔다.

육군은 이날 "시범사격은 새로 정립한 사격 안전통제체계에 따라 K-9 자주포 3문이 각 6발을 계획해 2문은 계획대로 사격했다"면서 "나머지 1문은 2발 사격 후 점검하는 과정에서 탄약을 재어 넣는 약실 내부에 탄매(탄 발사 후 화약이 타고 남은 찌꺼기)가 식별되어 안전성 측면에서 사격을 중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탄매와 관련해 포의 문제인지, 장약의 문제인지 면밀히 분석할 것"이라며 "최종 장비 검사와 안전통제 인증을 통과한 부대부터 순차적으로 사격을 재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육군은 다만, "이번 사격으로 지난번 사고 때 제기되었던 기능적 부분의 비정상 작동 우려는 해소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육군은 작년 8월 화재사고로 전면 중단한 국산 K-9 자주포 사격 재개를 위해 사고 발생 5개월 만인 이날 시범사격을 했다.
 

당시 사고로 K-9에 탑승하고 있던 장병 3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는데 민·관·군 합동조사결과, 격발 스위치를 누르지 않았음에도 일부 부품의 비정상적인 작동으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태지 18-01-18 22:18
   
화염이 어떻게 밝으로 나와서 인명 피해가 있었을까요?
제 상정이 잘 못 된 것인가요? 사망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제 생각엔 설령 찌꺼기 있었다 하더라도 닫힌 상태에서
 발사 되었을 것 같은데 화염으로 죽었다 하는 것 같습니다.
sunnylee 18-01-18 23:59
   
포의 문제보단...
대부분 불완전 연소는 장약문제가 많다고 들었는데.
흑룡야구 18-01-19 12:31
   
장약 개발 완료 안 됐나요? 둔감 장약.

포는 최신인데 아직도 옛날식 장약을 쓰는가 보네요.

물론 재고량이 많겠지만 앞으로는 신개발품을 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