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2-12 03:01
[잡담] 수상 비행정에 대한 잡생각....
 글쓴이 : CowBoy
조회 : 1,431  

우리나라의 지형이 삼면이 바다라 도서지역이 많은데 해양사고나 위급환자 ,긴급상황땐
헬기가 주업무를 맡는데 보조수단으로 수상 비행정을 활용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6-14_CET0034441_0001_0001.jpg

한국전쟁 발발전인1950년 6월 14일에 명명식을 가진 최초 수상 비행정서해호(誓海號)입니다.
 이전에는 일제가 사용한 일본제 수상 비행정이 있었다고 합니다
http://theme.archives.go.kr/next/daily/viewMain.do?selectDay=20150614 (자료 1)

LfEL0eSiaW1t_NDvYghCug.jpg
                            1951년 해군에서 만든 해취호[海鷲號]

OGgyFG_S5cZO7ruJynUW.Q.jpg

                                 1957년 해군이 만든 제해호[制海號]입니다


다운로드 (2).jpg

imgc4cd0720zik8zj_citrain64.jpg
                                            일본 해자대의 수상 비행정
일본이 수상 비행정 기술이 세계 탑급임을 알게 되었는데 사실 좀 부럽기는 합니다.

몇년전 해군 사관생도 순항 훈련때 긴급 환자가 생겨 알본 해자대의 수상 비행정의 도움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http://wizardiron.tistory.com/123      (자료 2)

여러모로 활용성이 많은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의 활동은 전무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일이 있었서 소개해 봅니다

https://blog.naver.com/kc6731/120205254477   (자료 3ㅡ1편)
https://blog.naver.com/kc6731/120205255525   (자료 3ㅡ2편)


즐감 하세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owBoy 18-02-12 03:02
   
진실게임 18-02-12 03:59
   
수상환경에 너무 구애받아서 곤란하죠. 바람만 좀 불면 이착륙에 위험해 지니까요....
sunnylee 18-02-12 08:36
   
응급수송,해양사고 수색,구조에선 효울적이라고 생각..
문제는 도입비용,유지비용 문제가 될듯..
영화 가디언,퍼펙트스톰에서 미 해양구조대 운용은 진짜 멋졌음..
꾸물꾸물 18-02-12 10:09
   
수상비행정의 문제는 해수면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점이겠지요. 파고가 조금만 높아도 운용이 불가하죠.

넓은 호수나, 환초내 라군이나 연안라군(석호?)등에서는 운용이 수월하지만, 바다에서는 생각만큼 쉽지 않죠.

그만큼 소요가 적습니다. 소요가 적다는건 그만큼 생산비용이 올라가고, 연결지어서 판매가도 높다는 것이

되겠죠. 그만한 가격대에 수요는 제한적이거나 없다보니 비행기 생산업체에서는 손을 떼는 형상이죠.


아무래도 플로트를 붙인 비행기보다는 동체가 플로티은 수상기가 운송능력이나 체공시간에서 우수하고

연비도 좋겠지만 위에 말한 이유와 여타 조건등이 변화해서 사양화 되어 있죠. 플로트를 붙이는 형태는

여전히 존속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연비등이 개판인데다가 소형(?)기에 활용되는 터라 제한적인 운송용

이나 관광목적에 머물지요.


결론적으로치자면 돈 문제.
12척 18-02-12 12:03
   
위그선 ㄱㄱ 하다가 2012 개발중 사고로 1명사망 3명 부상, 이후로 감감무소식.
최근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 듯하네요.
http://news.joins.com/article/21801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