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2-16 19:18
[해군] 나토 6개국 차세대 해상초계기 개발 노력에 캐나다와 폴란드가 합류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248  


2월 15일, 캐나다와 폴란드가 노후한 해상초계기 및 ISR 항공기를 위한 후속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국적 노력에 합류했다.


브뤼셀의 나토 본부에서 열린 서명식에는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고 터키 국방장관이 참석하여 캐나다와 폴란드가 "다국적 해상 다임무 항공기 능력 협력"에 합류한 것을 축하했다.


나토 사무차장 Rose Gottemoeller은 서명식에서 "이 공동노력은 해상 초계기 대다수가 2025년과 2030년에 운용 수명이 다할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구현 단계로 나아갈 것이다. 목표는 단순히 설계판상의 설계에 머무는 것이 아니며, 우리는 점점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새로운 차세대 항공기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 구상은 참가국들에게 중요한 기능영역에서 공통된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운영상의 이점뿐만 아니라 예산적인 이점도 제공할 것이다. 2017년부터 6개 동맹이 이 영역에서 미래 능력을 위한 공통 요구조건 문서를 정의하는 작업을 시작했고, 2018년에 완료될 것이다. 이런 작업은 후속 솔루션을 개발하고 조정하기 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https://www.defensenews.com/smr/munich-security-forum/2018/02/15/poland-canada-join-nato-members-in-potential-maritime-surveillance-aircraft-buy/


(윗 부분 생략)


그런, 프로그램은 아직 초기단계로 실제로 무엇이 될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나토의 발표문은 파트너들이 금년말까지 그들의 요구사항을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공통 요구조건 문서 정의"를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잠재적인 항공기면에서, 보잉은 미국, 영국 그리고 노르웨이가 이미 운용중인 P-8을 파트너들에게 구매할 것을 장려할 것이 분명하다.


이들 세 곳(미,영,노르웨이)의 나토 파트너들은 기체 유지보수와 장비를 위한 공동 구매에 합의했고, 이 합의는 8개국의 MMMA 프로그램을 위해서도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미국은 해상 안보에 대한 관심을 늘리고 있는 나토의 큰 중요도인 대서양에서 러시아 잠수함의 활동을 더 잘 감시하기 위해 P-8이 주둔할 수 있도록 아이슬란드 Keflavik 기지에 건설이 임박했다.


그러나, 에어버스는 A319 해상초계기 옵션을 제안할 가능성이 있고, 프로그램내 유럽 국가들에게 어필 할 수도 있다.


또한, 캐나다는 자국 민간 항공업체 봄바르디아와 미국 업체(보잉)와의 마찰로 인해 거리를 두고 있다. 그런 움직임은 보잉은 F/A-18 슈퍼호넷 판매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결과 캐나다는 P-8 구입에 미지근할 것이다.

 유파시즌2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사오정5 18-02-16 19:46
   
또 산으로 가겠네
가토쾰쉬 18-02-16 20:35
   
유로파이터 , NH헬기 전례가 몇개 있죠..
꾸물꾸물 18-02-16 21:15
   
유파와는 다른 것 같네요. MMMA  가 뭔지를 모르겠는데...

일단 주된 목적은 공동구매같네요. 기사(?)에만 국한하자면 해상초계기를 구매하려는 국가들이

P-8을 구매하지 않고 에어버스나 캐나다의 모델을 기반으로 한 기체를 구매하는건데, 공통조건을

잡아서 그걸 맞춘 후, 각 나라의 요구에 맞춘 부분이 추가되어 공급되는 그런거?
이도저도 18-02-16 21:45
   
유파나 농협헬기는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야해서 문제가 많았지만 해상초계기는 에어버스사의 기존 항공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그날을위해 18-02-17 19:44
   
무기개발을 조별과제로 해서 잘 된 사례가 있긴 있었나? ~.~;;
트퉁나미채 18-02-18 09:09
   
타이거 헬기,유로-2000,농협 헬기......하나 추가 할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