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2-20 12:27
[잡담] 중국군사력의 근본적 문제점
 글쓴이 : 사칙연산
조회 : 4,158  

중국은 공산당 독재정권에서 시진핑 1인 독재국가가 되었습니다. 1인 독재국가가 가장 두려워 하는 것은 내부반란에 의한 1인 독재권력의 상실입니다. 결국 능력위주의 군인사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1인 독재자에게 무조건 충성하는 사람들이 승진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국 상대적으로 무능한 사람으로 이루어진 군지휘관 체계를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2차 대전에서 소련의 스탈린이 그랬고 지금 터키가 그러합니다. 스탈린은 미국이라는 외부세력의 도움이란 천운이 있어서 전세를 역전할 수 있었지만 결국 미국의 지원이 없는 냉전에서는 싸워보지도 못하고 스스로 무너졌습니다. 북한도 지금 이러한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아무리 우수해도 결국 인재라는 소프트 파워의 힘이 없으면 결국 시간의 문제이지 결국 지게 되어 있는 군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쾌쾌묵은 이야기같지만 투철한 국가관가 투철한 군인 정신이 있는 지휘관들이 많은 군대는 하드웨어적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기적과 같은 역적승을 거둘수가 있습니다. 과거에 이스라엘이 그랬고 지금 여자들도 총을 들고 싸우는 쿠르드족도 그러합니다. 지금 중국 공산당이 과거 국공내전에서 어떻게 국민당에게 이길 수 있었는지 너무 쉽게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일본도 겉으로는 민주주의 국가같지만 일본 내에서는 보이지 않는 사회통제가 이루어지는 군국주의 국가의 전통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불완전한 민주국가일 뿐입니다. 일본은 국가사회주의 나치 독일이 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이것도 결국 시간의 문제일 뿐입니다. 정말 미국의 힘은 하드웨어가 뒷받침되는 진정한 민주주의라는 소프트 파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미국을 아직도 필사적으로 배워야 합니다. 지금 패권국 미국이 그냥 있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대한민국에 역적의 자식이었지만 이순신같은 인재를 알아보고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정치인들이 많다면 무엇이 두렵겠습니까? 무능한 선조였지만 과거를 불문하고 능력만을 보고 이순신을 등용한 선조는 임진왜란의 망국의 길에서 조선을 지킨 1등 공군입니다. 그리고 조선은 군권과 신권의 조화를 실천하려고 한 군주독재국가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군주에게 아닌 것은 아닌 것이라고 목숨을 걸고 직언한 소수의 참선비들이 조금은 살아있던 시절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태지 18-02-20 12:34
   
글 안 읽어 보았는데요/
대륙간 탄도 미사일 핵 개발이 먼저인 것 같습니다.
     
현시창 18-02-20 13:03
   
대륙간 탄도미사일 있고, 핵 있으면 사회가 부실해도 전쟁에 이기나 부죠?
핵 있고, 대륙간 탄도미사일 있던 소련이 어떻게 붕괴됐더라?
     
아구양 18-02-20 15:48
   
아우... 핵만능 주의...
핵이 만능이 안니어요. 핵이 그득그득 못쓰는거 처박아 놓으면 유지비내다
볼장 다봐요.
     
깁스 18-02-20 17:14
   
핵 이 무슨 무안단물인줄 아니 원
도나201 18-02-20 12:35
   
그런 민주주의를 ... 유지할수 있는 첫걸음이.......
정확하고 투명한 진실을 알수 있고,
그것을 정확히 판단하는 국민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라는 전제도 붙어야 겟죠..
이도저도 18-02-20 12:36
   
그런데 한번은 우리기준이아닌 저들의 기준으로 생각을 해봐야할겁니다. 저들이 저런 행동을 하는 이유를 말이죠.
민성이 18-02-20 12:42
   
배운다면 독일을 배워야죠.
미국과 한국은 조건이 전혀 다릅니다.
미국이 타고난 천재라면 독일은 노력천재죠.

한국은 자원도 없고 단일민족 신화 때문에 우수한 이민자를 주류로 받아드리기 어렵습니다.
거기에 미국은 제조업이 붕괴한 국가이고 한국은 독일처럼 제조업이 핵심사업입니다.
한국 독일 모두 단일민족이라는 공통점과 근면한 국민성도 닮았죠.

이제는 망한 일본모델을 버리고 여러모로 독일을 벤치마킹해야죠.
북유럽 모델은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적절하지 않구요.
     
heoadal 18-02-21 12:16
   
미국의 제조업이 붕괴했다니 금시초문이네요. 돈굴러가는 다른 산업에 비해 규모가 적을뿐이지 충분히 잘 살아있어요.
태강즉절 18-02-20 12:56
   
배울거라곤 ..
하위직 공무원들의 소명 의식,충성심, 첨령도만 배우면 됩니다.
정치의 권모술수와  보복이 난무하는 난장판을 배울필요는 없지요..이익을 위해 타국에서 전쟁까지 불사하는..
또한
상당수  일반 민초들의..물리적 강압만이 통하는 ..정제되지 못한 본능적인 동물적 사고는  절대 배워선 안됩니다
지 승질대로 총질하고 약탈하고 훔치고 털고 따묵고 죽이고..약빨고..ㅎㅎ
(울나란 재난시 군출동이란게 삽들고 가는 거지만..걔들은 총부터 들고 나가요..약탈은 현장사살도 무방^^)
시민에게 경찰이 얻어 맞기도 하는 울나라가... 얼마나 행복한 국가인줄 아십네까?..
미국 공권력이 강한건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그런걸 필유곡절이라고 하나요?..ㅎ
     
민성이 18-02-20 13:02
   
한국의 하위직 공무원정도면 세계 탑급입니다.
한국처럼 하위직 공무원들 민원처리 업무처리가 빠르고 정확한 나라 얼마 없습니다.
한국은 상층부가 문제죠.
          
태강즉절 18-02-20 13:22
   
사정은 딱하나 법이 그래서!~~~이거  한국에서 공무원들 접하며 많이l 들은 맨트죠.
규정은 그러하나 사정이 그러하니....이건 미국 공무원들 만나며 여러번 들었던 야그죠.ㅎㅎ
하위직이라 했지만..장차관 아랫...국실장및 과장 언저리 정도를 말한겁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썪은 정치인들...뽑아논게 대한민국 국민들입니다..학연 지연 혈연따지면서.
미국 공무원도 물론 썪었어요,,근데 먹을넘만  소수 먹는다는겁니다.
제가 너무 오염된 환경에서 산 모양입니다..제 주변엔 노냥 처먹는넘만 있던데요..ㅎㅎ
(물론 창구등에서 일하는 짬 짧은 ..사명감 불타는 청년 공무원들은 열외!^^)
태강즉절 18-02-20 13:13
   
중국은 이미 너무 문이 열려..문 닫고는 생존해 버틸 수 없는 급소 많은 ..외부 의존 국가로 변질되었고..
왜국은 급 떨어져..그냥  패쑤!~~
소련은 ..군사 정치  경제 이전..식량 자급을 스스로 못해 무너지기 시작한거고
외부와 단절해 문 닫아도 스스로 자체 해결이 가능하다는.."천하 국가"
현재 미국이만이 그게 가능할겁니다..그래서  당대 "천하"는 오직 미국만이..해서 미국이 강한겁니다.
꾸물꾸물 18-02-20 13:55
   
중국이 1인 독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천하에 모택동 조차 밀려나기를 두차례였습니다.

전제왕정 국가도 1인 독재라고 못합니다. 1인으로는 아무것도 안되거든요. 힘을 보태주는 조력층이 존재하고

당연히 파벌이 생깁니다. 모택동 다음부터는 파벌싸움입니다. 공산당 1당이라서 그렇지, 서구 민주주의 국가라

고 한다면 다당제하에서의 정치싸움과 다를바 없습니다. 시진핑 자체도 이 파벌싸움의 틈바구니에서 어부지리

(?, 물론 그만한 입지가 있었겠지만)로 올랐죠.
     
태강즉절 18-02-20 18:43
   
그 정치 싸움에서 95%의 국민은 아무 상관도 없다는게..짱께네 문제죠.
일반  민주사회처럼..정당 당원도... 지 하고 싶다고  길가다 가입하는게 아니니.
바람노래방 18-02-20 16:50
   
줄 바꿈 좀 하시지...
YUKHOE 18-02-21 03:46
   
너무 읽기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