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3-27 10:33
[잡담] 항모전단보다 더 가성비 좋은 것은?
 글쓴이 : 여백주기
조회 : 732  

전 세계 분쟁에 개입하고 자국의 해상 침입을 방지하려면 미국에겐 항모전단이 필수겠죠.. 남중국해의 말도 안되는 자국 영해로 선언한 중국도 넓은 수역을 커버하려면 항모전단이 필수구요.. 태평양을 끼고 넓은 수역을 가진 일본이나 호주도 잠재적인 항모 보유국인 될껍니다..
거기에 비해 우리는 대양해군을 꿈꾸지만 유사시 일본이나 중국과의 분쟁때 대양으로 나가기 힘들다는 지리적 약점이 있죠.. 실제 항모를 보유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차근 차근 수상함을 늘리고 보완하는게 더 시급하다 봅니다.. 항모를 건조하며 주변국들과 마찰을 벌일봐엔 동해 을릉도나 서해의 섬들중 전투기 이착륙이 가능하고 정비나 보급이 가능한 공군기지.. 남해 제주도에도 이런 기지나 공군 활주로를 만들면 항모 3개의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밀게에 항모전단 얘기가 많아서 함 끄적여 봤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잔잔한파도 18-03-27 12:58
   
제주도 성산읍 쪽에 제2공항 만든다고 했는데 반대의견이 많은 상태이지만 그래도 건설은 될 것 같습니다. 흑산도에도 1200m길이의 공항을 건설하려다가 지금은 보류 중이고요. 울릉도도 1200m길이의 공항을 건설 중인데 길이가 짧아서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400m정도 더 늘려야 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라 이런저런 이유로 잠시 지연되었다가 보조금 지원으로 다시 공사 시작되고 있습니다. 남해는 잘모르겠고 진주에 있는 사천공항이 있는데 제3훈련 비행단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제2공항이 들어서게 되면 많은 역할을 맡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