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4-05 19:15
[기타] 한국 음향코팅재 개발
 글쓴이 : 노닉
조회 : 2,506  


외국 잠수함들 보면 선체에 타일처럼 붙어있는걸 보셨을텐데...
바로 그거임....





음향 코팅재 개발은 국내 최초 개발이라는 위험요소를 최소화 하고자 해외 기관과 코팅재의 설계와 제작, 음향성능해석, 선체부착기술 등 핵심부분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스텔스 기술이 국가적 기밀 정보와 군사력을 보호하기 위한 필요기술로 분류되어 수출통제 항목으로 지정되어서, 코팅재 설계와 제작에 대한 직접적인 협력은 불가하였다. 이로 인하여 해외기관을 통하여 확보하고자 하였던 음향 코팅재 설계와 음향성능 해석프로그램은 국내 개발로 전환하여 설계와 해석기술을 확보하였다. 또한 가압 상태에서의 음향성능측정을 위하여 한국기계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하여 펄스튜브를 이용한 음향성능시험장치를 개발하였으며, 방음성능 측정 시험방법에 대한 개발도 수행하여 소요군에서 수행한 시험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해외기관과는 선체부착기술에 대한 협력과 기술컨설팅 분야의 협력을 수행하여 코팅재 부착에 대한 공정 및 부착방법에 대한 직접적인 교육과 자문으로 개발된 코팅재에 적합한 선체부착공정기술 개발을 수행하였다.

개발기간동안 음향표적강도 목표치를 만족하는 음향 코팅재를 국내 개발한 음향성능 해석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팅재모델 3종의 설계를 수행하였고, 음향성능 시험장치를 통해 설계된 코팅재모델의 음향성능은 시험을 통하여 검증하였으며, 검증된 코팅재는 각종 환경시험 및 내구도시험 등의 시험평가 기준을 통과하여 개발을 완료하였다.

출처 : 해양무기체계 음향스텔스 재료 개발 현황(2015년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드림케스트 18-04-05 19:52
   
장보고 오버홀 하면 붙이나요
귀요미지훈 18-04-05 20:41
   
좋은 소식이네요!!!
냥냥뇽뇽 18-04-06 19:16
   
우와웅
트퉁나미채 18-04-07 12:01
   
굿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