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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5-22 12:08
[공군] 2030년까지 운용되는 공군 KF-5E/F 제공호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4,031  

 
 노인학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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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더롤링어… 18-05-22 12:21
   
노인학대....
개구락지 18-05-22 12:26
   
앞서 애기했지만 전력공백이 심해서 FA-50 추가생산
거론되고 있습니다.제공호는 업그레이드 시기 놓쳐서
2020년대 후반은 굉장히 힘듭니다.
마틴베이커 사출좌석 업그레이드가 전부입니다.
     
넷우익증오 18-05-22 14:09
   
http://bemil.chosun.com/nbrd/gallery/view.html?b_bbs_id=10044&pn=1&num=202011
태국의F-5 보단 훨씬기령이 좋아서 문제 없어요
          
획드 18-05-22 14:11
   
태국하고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 않나요?
               
넷우익증오 18-05-22 14:17
   
우리가F-5운용국 중에서 가장 기령이 젊은 편입니다
https://milidom.net/news/734526
                    
개구락지 18-05-22 15:28
   
우리나라는 작계에 의한 CAS기가 적정수준 유지되어야하는데
제공호가 상당부준 차지합니다.
KGGB 실사격 테스트하는것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태국 상황은 경제문제로 인해 신형기 도입이 지지부진하고
불가피하게 F16,F-5 업그레드 나설수밖에 없습니다.
미국과의 정치적문제로인해 중국과의 협력이 나날이 증대될것 같습니다.
                    
개구락지 18-05-22 15:44
   
우리나라 공군훈련량,고등교육,비행시간 세계적수준이고
다른나라생도들 위탁선호도 높습니다.
다른나라보다 전술기 피로도 높습니다.
이미 추락사고가 빈발하고 조종사들도 희생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태국은 F-5 현대화개수를 하지만 제공호는 현대공중전에 맞지않는 기체고
훌륭한 파일럿을 보유한 우리나라는 FA-50이라도 기종전환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몽골메리 18-05-22 17:12
   
동의합니당
          
피오르드 18-05-22 15:57
   
우리나라 F-5 기종은 지금 보다 훨씬 더 이전에도
기체의 노후화 문제로 불안요소들이 많았습니다.
(이것은 기령이 상대적으로 짧으냐 기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실제 작전투입 뿐만 아니고 평시에도 문제가 될만한 요소들이
상당히 많이 노출되어 있구요.
당연히 그런 모든 압박은 조종사는 물론이고 정비사, 관련 모두에게 옵니다.
도나201 18-05-22 16:04
   
어차피 fa50 120대설은 상당한 논란도 있었고,
어차피 f5교체에 중점을 둔 기체이기도 했읍니다.

교체사유로서 가장 중요한것은
1.awcs 및 기타 장비의 데이터링크가 안된다라는 것이 가장 큰이유이기도 합니다.
2.유지비측면이 이제는 기하급수적으로 든다라는 사실입니다.
3.레이더의 및 구형장비의 정비가 사실상 불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4.기체노후화로 인한 장비의 한계가 온것이라는 사실이고,
5.굳이 써야될 이유가 지상폭격임무외는 없다라는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1.스크럼블시 아직도 이기종만큼 빠른 기종이 없읍니다.
북한 지척에 두고서 빠른 적기대응을 할수 잇는기종은 이기체가 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2.무유도폭탄유도킷의 존재.
이것으로 인해서 아직도 일선에 있는 이유입니다.
3.아직까지 교육생 및 기체를 배정받지 못한 파일럿육성.
생각처럼 기체를 폐기하는 것은 조금은 힘든 상황입니다.

북한이 미그21를 주력으로 하듯 아직까지 남겨놓아야 할 필요성이 많읍니다.

그러나 데이터링크부분을 생각하면 확실히 도태시기가 도래 한것도 맞고
예상보다 빠른 전역으로 하는 것도 맞겟죠.

문제는  f4의 전면 폐기지..

f5는 아직까지 쓰임새가 잇고,
정비, 및 인력육성에 상당한 호감있는 기체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게 한계가 온다면야 .. 어쩔수 없지만
이기체의 쓰임새는 후에 .. 
국방관련 사업에서 유용하게 쓰일수 있고
(fa50의 떨이품,)

f4는 공여품이라서 사실상 다른 나라에게 주기도 그렇고 또 다른 운영국가 없는 것도 그렇고,

다른 나라  공여품으로서 품비를 유지하며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고 .

특히 이번 태국에서 이기종에 대한 공여를 은근히 바라고 잇고,
다른 국가에서는 사실상 운영할만한 국가는

아르헨티나, 태국, 대만, 남미 여러국가.
아프리카 등.. 상당한 공여기체로서 주기를 원하는 나라가 많다라는 것입니다.

비록 전량 도태된다고 하더라도 우리측으로서  f5의 유용성이 상당한 기체이기때문에
후에 무기사업에서 상당한 우위를 지니고 있다라는 것도.. 알아 두어 주셨으면합니다.
피오르드 18-05-22 16:21
   
F-5의 유용성은 최대한 살리되
전력이탈이 되서는 안되는 부분, 사실상 운용이 제약되고 곤란한 기체를
우선적으로 급한것만 FA-50으로 일부 대체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KFX가 가시화 되면, 이때 추가 생산되어 잉여전력이 되는 FA-50 중 일부는
다시 수출용 중고기체로 전환할 수 있는 여지도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누군가의 일상적인 희생으로 이런 문제들을 남기는게 안타깝습니다.
fox4608 18-05-22 16:40
   
우리공군 정비능력의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booms 18-05-22 17:45
   
진짜 클래식하게 생겼네...
헬로PC 18-05-22 18:56
   
도대체 얘 나이가 몇개야?!

학대 고만하고 팬텀이랑 퇴역을 시키자! 좀~

여기 밀게에 어지간한 유저들보다 나이가 훨~ 많을텐데;;
user386 18-05-22 19:05
   
전력공백이 그렇게 우려되면 예전에 계획한 바 있던 미군의 F-16을 리스하던가 하지...

40년 가까이 현역에서 수도없이 출격한 노후기종을 목숨걸고 타는 우리 조종사 생각도 좀 하시지요.
국방부 나리들...
쿤타 18-05-22 21:00
   
제공호는 왜 파일럿이 두명이나 필요한거예요? 그리 복잡한 임무를 하는것도 아닌거 같은데..
     
merong 18-05-23 10:26
   
F-5E는 단좌고, F-5F는 복좌입니다. 파일럿 한명짜리도 있어요.
아마도 폭격임무가 아닐까 싶네요. 가민 GPS를 보고 있다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