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7-15 11:26
[잡담] 오바마의 대북정책 '전략적인내' 최악 오브 최악입니다.
 글쓴이 : 포스원11
조회 : 1,607  

오바마는 북한을 제재하면 핵개발 포기하고 세상으로 나올거라 내나봤죠. 물론 당시 미국이 원하는 그림은 이게 아니죠. 다들 아실겁니다. 하지만 겉으로는 이런 대북정책을 실행했습니다. 제가 오바마를 극렬하게 싫어는 이유입니다. 말은 온화하고 평화주의인척 했지만 대북정책 만큼은 한국입장에서 최악의 미국 대통령입니다.

오바마에게는 북한은 그저 이용가치가 있는 나라였을 뿐입니다. 오바마정부 시절 대북제재는 실용성이 없었습니다. 북한의 교역량을 대부분 차지하는 중국을 통제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지금의 트럼프가 중국을 강하게 압박해서 북한과의 교역량을 실질적으로 축소시켰습니다. 

오바마는 전세계를 상대로 북한을 견제하는 척하면서 북한이 핵개발을 만들도록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일본은 이를 틈타 개헌을 통해 자위대를 일반군대로 개헌할 명분을 만들고 한반도 위기론을 강조해서 수많은 무기를 팔아먹을수 있었던 겁니다. 이를 통해 한국과 일본이 중국을 대신 견제해 주길 바랬던거죠. 이게 오바마의 실체입니다. 트럼프가 솔직하고 실질적인 정책을 펼치는 거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뭐꼬이떡밥 18-07-15 11:36
   
난 오바마가 노벨상 받을때 알아봤음.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노벨상을 준다고 그걸 받아?
민성이 18-07-15 11:37
   
오바마가 한국에게 최악인 것은 사실이구요.
그런데 오바마만 욕할 문제도 아닙니다.
당시 한국과 일본의 정권들이 모두 극우에 북한의 위협이 정치적으로 이익인 정파였습니다.
아무리 미국이라도 강요할 수 없는 문제였구요...그리고 사실 미국 국익에도 딱히 손해는 아니니까요.

이건 이명박근혜를 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포스원11 18-07-15 11:38
   
오바마 + 입보수정권
마시마로5 18-07-15 12:01
   
트럼프눈치에 조심스래 욕하고 넘어가지만 사실 오바마2선동안 이명박 박근혜.. 노무현이후에 만약 문재인대통령이었다면ㅎㅎ..
     
스트레이트 18-07-15 12:07
   
그럼 지금 대통령이 박근혜인데..
노통후에 문통 당선됐다 쳐도 박사모들이 어디가는것도 아니고
푸르뎅뎅이 18-07-15 14:43
   
일본계 로비자금에 목멨던 오바마가 본인의 의지였을까요? 일본의 의지였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