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8-08 19:53
[뉴스] 국방부, 2024년부터 군수품 수송용 드론 도입 추진
 글쓴이 : 노닉
조회 : 2,182  


육군 GOP사단·공군 방공부대·해군 도서부대 등에 적용

국방부는 8일 군수분야 '국방개혁 2.0'의 하나로 2024년부터 군수품 수송용 드론의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군수품 수송용 드론 전력화의 첫 단계로 올해 하반기부터 군 작전요구성능(ROC)에 근접한 시제기 1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2023년까지 실증평가를 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 정상적인 전력화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2024년부터 육군 GOP(일반전초) 사단, 공군 방공·관제부대, 해군 및 해병대 도서부대 등 격오지 부대에 식량, 의약품, 탄약 등 군수품을 보급할 때 드론을 활용할 계획이다.

국방부 당국자는 군수품 수송용 드론 전력화에 대해 "상시 군수지원능력을 확보함은 물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드론 산업의 초기 성장동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장병 전투력 극대화를 위한 개인전투체계인 '워리어플랫폼' 구축도 추진하고 있다.

육군에 적용되는 워리어플랫폼은 9㎜ 권총탄 방탄헬멧, 주·야간 명중률 3배 향상된 소총, 조준경, 확대경, 개선된 전투복, 방탄조끼 등 18종으로 짜였다.

(후략)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니내아니 18-08-09 11:39
 
드론이 왠만큼 커야할텐데...

헬기의 경우도 보시면 아시겠지만..크기가 바뀌는순간 설계 자체가 바뀝니다..

체공시간..운송능력.. 그리고 가장 큰 해풍...

바람을 어찌 이결낼려고...뭐 전문가 분들이 알아서 해결하시긋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