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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8-10 10:46
[육군] 수리온 결빙에 대해 읽어볼만한..
 글쓴이 : 니내아니
조회 : 1,877  

어느분의 개인적인 블로그인데..

어느정도 타당성도 있는것 같아 링크 올립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ndzfree&logNo=221053582996


이게 더 좋은 성능과 운용상의 편리함을 위해 GE 엔진으로 바꾸면서 나타나는 문제인데..

이분 식견에 공감이 갑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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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끼사자 18-08-10 12:02
   
일반 제트 엔진들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대부분 흡입구 앞단에 열선보다는 제트엔진 폐열을 보내서 발생을 막는 기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이게 꼭 겨울에만 일어나는 현상이 아니라서 고고도 운항 중에도 발생할 수 있고...
     
니내아니 18-08-10 12:45
   
회전익 항공기들은 생각보다 최고 수직 상승 고도가 높지 않습니다...

고고도 운항은..잘못 알고 계신듯 합니다..

그나마 가장 최신의 미제 오스프리의 최대 상승 고도가..8000미터 입니다..

대부분의 헬기는 5000-6000미터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만..

평상적인 헬기 작전 고도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올라갈수록 공기밀도가 약해져서 회전익 항공기의 특성상 많이 올라가지 못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어탈피 18-08-10 12:03
   
헬기는 경헬기나 개발하고 중형은 블랙호크 라이센스 가는게 맞았을듯
그넘의 국산이 뭔지 원...
     
니내아니 18-08-10 12:32
   
헬기가격도 장난이 아니라서..ㅎㅎ 뭐 한때 국산화가 트랜드였잖아요...
좀 좋은걸 가저왔어야 했는데..그놈에 돈이 뭔지...ㅎㅎ
사통팔달 18-08-10 14:33
   
결빙문제는 해결된거라 이제 의미가 없죠
     
니내아니 18-08-10 14:40
   
http://cafe.daum.net/smsmw/cWDv/8837?q=%EC%88%98%EB%A6%AC%EC%98%A8%20%EA%B2%B0%EB%B9%99%EB%AC%B8%EC%A0%9C

네 해결된것인데...처음부터 왜 그러지 못했을까 하는...
니내아니 18-08-10 14:42
   
큰돈 들이지 말고..원형 쿠거처럼 망 비스므리 하게 했음 ...큰돈 안들이고 해결봤을텐데
찍수니 18-08-10 16:22
   
왜 문제를 문제로만 보시는지?
모든건 실패후에 얻습니다.
왜? 미리 미리 준비 못하냐고 말들 하시지만...
실패 하더라도 계속해야 얻습니다.
이 단순한 원리를 왜 모르시는지...
     
니내아니 18-08-10 20:31
   
이미 만들어졌던..쿠거 원형은 결빙 문제 뿐 아니라 ..모든 시험을 통과해 놨는데...

굳이 디자인과(고릴라 코구멍) ROC맟추려고 기체 사이즈까지 줄이면서 너무 손을 많이 된것 같습니다..

ROC부분이야 군 요구 사항이니 맟춰야 하지만..나머지는것은 이미 군사용 및 민수용으로 합격점 받은부분을 디자인적인 요소를 위해 변경하면서 까지 쓴소리를 들어야 하느냐 입니다..

솔직히 쿠거던 수리온이던 고릴라 코구멍에 솜틀어 막았냐..아니면 벌렁코냐 문제일뿐이지..
멋진 모델은 아니잖습니까? ( 본연의 헬기로서 임무만 충실함 되니까..디잔은 성능과는 무관)
사통팔달 18-08-10 17:01
   
uh-60나 아파치도 결빙 실험 한번만에 통과를 못했었는데요.
희비 18-08-10 19:13
   
수리온의 엔진을 uh-60의 엔진으로 바꾼 이유가 더 좋은 성능과 운용상의 편리 때문이라는 건 기관과 업체들의 핑계죠.
두 엔진이 메인기어 체결 위치부터 중량 등 여러모로 차이가 커서 기체설계부터 다시 해야될 정도인데 그걸 회전익기 쪽으로는 별 경험도 없는 ADD에서 중간연결기어를 만들어서 해결했다는 게 신기할 정도.

업체 알바들의 여러가지 옹호론를 또 보겠네요.
     
니내아니 18-08-10 20:20
   
아 그런가요? 원래 T700계열 엔진이 원체 많이 쓰이다 보니..저는 그것이 정론인지 알았습니다..

몇가지 바꾸는것도 어렵다고 하던데..헬기 엔진의 특성상 그렇게 바꾸는것이 더 좋은것인줄 알았습니다..

수리온의 원형인  쿠거 AS 532 UC/AC 숏바디형을 가지고 좀더 작게 바꾸는것도 삽질을 그렇게 했는데...
심장을 그렇게 쉽게 바꾼것도 의아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