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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9-14 16:36
[해군] 장보고3 흡음타일
 글쓴이 : Player
조회 : 6,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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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판 하부 커버?같은것 제외하고함교탑까지 붙어 있는데, 타일 말고 상판은 왜 그대로인지 아는 사람? 
원래부터 흡음소재 구조였는지, 그게 궁금함.

생각해 보니 센서부가 있어서 그런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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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둘넷 18-09-14 16:44
   
함 상부 좀 색이 다른부분을 두고 이야기하신 거라면
그 부분은 외부 소재가 주로 GRP나 CFRP와 같은 복합재로
구성된 부분입니다. 물론 모든 부분은 아니고..

그리고 HULL부분은 HY강이니 흡음재로 감싸야겠죠.

흡음구조 및 소재 관련 구체적인 부분은 기밀이겠죠.
     
Player 18-09-14 16:52
   
지금 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 순간적인 의구심이 생겼었음.
생각해보면 해외 사고난 사진들이 있었는데, 결론은 필요하니까 해논거.
     
낼봐요 18-09-14 18:36
   
세일의  외피부분이 복합소재로 되어있다는 말씀이시죠?

복합소재로 만들기에는 조금 커보이는데 다른 나라 잠수함도

세일에 복합소재 외피를 사용하나요?
          
하나둘넷 18-09-14 19:08
   
기본 특허내용은 일부 공개되어 있으니 언급해도 관계없겠지만

잠수함 헐 상부 구조물과 세일등 압력선체 외부 구조물 구조와
재질의 구체적 적용 형태는 대외비급 이상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기본적으로 잠수함에선  무척 오래전부터 압력선체 외곽에 요구조건에
따라 복합재들이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물론 구조체 구조물 뼈대는 강재 혹은 비강재  예를 들자면 알루미늄 등이 사용되고 그 외곽에 볼팅 등 여러방법으로 복합재가 장착되어 외장을 형성합니다.

2011년 대우조선에서 신청한 세일부 개선방안에 대한 개괄을 읽어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https://patents.google.com/patent/KR101500578B1/ko
          
하나둘넷 18-09-14 19:12
   
미국의 핵잠수함처럼 극지 얼음층을 뚫고 부상하는 등 세일의 강도가 요구되는 경우에도 세일과 함상부 사이의 커스프등 여러부분에 복합재를 부분적으로 적용하며 범위를 넓혀 왔습니다.

아래는 버지니아급에 복합재가 채용된 부분의 일러스트입니다.
https://cdn.gardnerweb.com/cms/0212CT_EI_drawing.jpg;width=1300
               
낼봐요 18-09-14 19:30
   
감사합니다.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노닉 18-09-14 16:51
   
209, 214급에는 안 붙였고....
이번 안창호급부터 처음으로 붙이는거죠...
     
Player 18-09-14 16:53
   
1000t급대 이하는 사실 정숙도를 생각하면 큰 효용이 없고 무게와 비용만 증대할 뿐이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