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0-14 07:13
[질문] 인티와 호환의 차이....궁금해요...누가 알려주세요.
 글쓴이 : hihi
조회 : 1,612  

현재 세상에는 어떤 물건이던 호환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호환제품은 원본 생산업체에 라이센스 그런거 없습니다. 개나줘버려...ㅠ.ㅠ

미사일도 기존 인티된 미사일에 호환되는 국산 미사일을 만들어 달면 

뱅기는 그게 원본 미사일일거라고 인식하고 발사하게되는거고

그럼 구지 미국애들한테 인티해달라고 애걸복걸 안해도 되는거 아닌가요?

기술 훔쳐가는것도 아니고 그냥 기체가 국내 제작된 미사일을 인티된 미국 제품중 하나로 

인식하는건데 왜 제약을 받아야합니까...

세상에 돌아다니는 호환 제품은 다 불법인건 아니잖아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archwave 18-10-14 07:55
   
일단 기본적인 부분에 관헤 [ 전투기와 미사일의 통합 (인티) 에 관해 간단 썰.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ilitary&wr_id=393097 ) ] 이 글 썼습니다. 읽어보시고요.

호환되게 한다는 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너도 나도 호환 미사일/폭탄 만들어서 팔고 있게요.
archwave 18-10-14 08:12
   
원본 미사일과 같은 무게, 같은 항력 (형태) 를 갖고, 좌표 설정/정보 전달 프로토콜이 동일한 미사일을 만든다 ?
이 정도면 호환이 아니라 복제품 수준이라야 하죠. 이렇게 만드는데 비용 들이느니 그냥 사다 쓰고 말겠다 말이 나올 정도로 쉽지 않은 일일테고요.

참고로 무기들은 상대적으로 워낙 소량 생산이라서 이런 식으로 복제품 만든다 해봐야 가격이 그리 싸게 되지도 않습니다. 개발/소량 생산 비용이 워낙 많이 드니까요.

순항미사일 같은 것을 봐도 국산도 만들고 있지만, 토마호크 같이 워낙 많이 생산된 것들에 비해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싸게 듭니다.
     
hihi 18-10-14 08:16
   
복제가 아니라 기체가 인식만 기존 인티된 미사일로 인식하게끔 하는겁니다.

이건 기술적으로 그리 엄청나게 어려운게 아닐수있습니다.

일단 인식되고 발사되면 미사일은 자기 고유의 기능에따라 작동하니

막말로 공대지 순항미사일을 사이드와인더로 인식시켜 달고 발사시킬수 있게만 한다는 의미입니다.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당연히 좌표 설정이나 그런건 별도로 순항미사일과 통신을통해

별도로 설정할수있게 해준다는 전제로...
          
archwave 18-10-14 08:23
   
기존 전투기의 조종간/계기판을 쓰지 못 한다는 얘기입니다.
제가 링크한 글에서 썼듯이 별도의 태블릿이나 그런걸 들고 다녀야 한다는 얘기도 되죠.
이런 편법도 FA-50 같은 구시대(?) 전투기에서나 통할 수 있는 것이고요.

기존 조종간/계기판 다루는 것도 바쁠판에 또 다른 태블릿 같은거 조작해가며 전투한다 ?

하여튼 제가 올린 글도 좀 읽어보세요.
               
hihi 18-10-14 08:33
   
무게등의 문제는 다른글에 썼듯이 추라도 달아 무게 맞춰주고 발사후 자동

이탈되게하면 되는거고...  막말로 FA-50복좌형은 조종사가 둘 탈수있으니 바빠서

미사일 좌표조작을 못할리는 없는거고...단좌형의 경우도 뭐 비행기서는 발사만하고

좌표나 이런건 지상의 통제소에서 전송하는걸로...왜냐면 요즘 미사일들은 상당히

원거리서 발사하는거라...

지금은 은퇴했지만 나름 전자쪽에 엔지니어줄신이라 민수용 전자제품에 적용하던

개념을 그대로 생각하다보면 왜 안할까..왜 못할까 싶은게 참 많습니다...ㅠ.ㅠ

물론 무기체계에대해선 1도 모릅니다만 ...ㅠ.ㅠ 그래서 무식할수도 있고요...
                    
archwave 18-10-14 09:02
   
저도 전자/컴퓨터 쪽이라 그런 생각들 때가 많습니다만, 비용 문제를 생각해보면 굳이 할 이유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더 많더군요.
                    
TTTTTTT 18-10-14 09:19
   
ㄴ 전투기의 FCS(사격통제시스템)과 무장간의 인터페이스는 암호화 되어 있습니다. 즉 시스템 부팅시 무장은 자신이 전투기한테 적법한 무장이라는 걸 증명해야 하고 반대로 전투기도 무장한테 자신이 적법한 발사플랫폼이라는 걸 증명해야 합니다. 그래서 상호인증해서 클리어되야 링크업이 되고 서로 통신할수 있지요.

이렇게 안하면 암람 훔쳐다 중국전투기에 달아서 써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무장 인터페이스로 해캥도 가능하고요. 아 무슨 현궁 미사일도 후티반군이 노획해서 사우디 탱크를 상대로 쏜다고 난리인데, 미사일이 노획혹은 불법매매 당하는 사태가 안벌어질거라고 확신하십니까? 미국이 전세계에 팔아먹은 미사일이 수만발인데요.

무장 인터페이스는 무슨 PC나 인터넷 인터페이스가 아닙니다. 인터페이스가 암호화 되어 있는데 무슨수로 흉내를 냅니까?
                    
자체발광 18-10-14 11:15
   
기체 항전 시스템을 고치려면 소스코드가 필요한데 절대 안주는것중 하나입니다.
어릿광대형 18-10-14 09:37
   
기술적으로 인식자체가 안됩니다
전투기 os가 윈도우라는 개념이신것 같네요
뭐꼬이떡밥 18-10-14 10:39
   
os라고 쳐도 기본 소스를 공개해야 뭘 개발을 하죠...

소스공개가 안되어 있는데 어떻게 호환이 되요?
도나201 18-10-14 18:18
   
보통화기관제장비는 다 특성이 있읍니다.
러시아,
미국, 
프랑스
영국,
스웨덴
이스라엘
중국

이정도국가 만 자체 화기관제를 구축했다고 보여집니다.
특히 스웨덴은 적절히 반반섞는 기술 이스라엘은 이쪽 개조분야에서는 거의 독보적이니.
말할것 없고,

쉽게 이야기해서 화기관제장비는 os  윈도우 나 리눅스 처럼 운영체계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핸드폰을 앱추가하듯이 하면 되는 겁니다. (만화적이해력)
새로 만든 미사일을 인식발사하겠끔.. os에서 앱깔듯이 깔면 그만인것입니다.

근데 새로 만들면.. 다른국가에서 os소스코드 알려줘 우리가 앱만들어 깔께..
어림 반푼어치도 없는 소리죠.

그렇다고 저걸 새로 다 개발해야하는데 . 자국과 동맹인 미국과 호환이 절대로 안되고,
아마 미국에서 요구하겠죠. 그때도 미국은 안줄것입니다.

근데 kggb는. 좀 다른 물건입니다.
즉, 화기관제장비에 포함되지 않고서 따로 소형컴퓨터를 놓고서. 허벅지에 차고 타는 모습을 봤을 것입니다.

화기관제장비와는 별개로 발사장치를 따로 설치한 물건이죠.
이것을 따로 인티 했다고 하고,


위의 사항처럼 os에 앱깔듯 하는 것을 호환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