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0-16 20:37
[잡담] 솔직히 말해 대만에 파는건 곧 중국에 파는것과 같은 의미 아닙니까?
 글쓴이 : 바로그것
조회 : 2,825  

대만에 뭘 팔아서 중국에 안넘어간다는 보장은

도저히 믿지 못할 약속 이잖아요

대만에 f35 하나 넘어가는 순간 뚜껑 따이고 분해당하는거 일도 아니지 않습니까?

그것이 잠수함이던 탱크던 전투기던 미슬이던 그 어떤것이라도요

미국쪽 정보도 훔쳐먹으려고 해킹질 해대는 인간들이 코앞의 대만에

그런 자산들을 가만 놔둘거란 생각 1도 안듭니다

대만이 잠수함 구한다고 사방팔방 돌아다녀도 모두가 고개 젖는 이유는 그것밖에

없다고 보네요

그것외엔 무기 팔아먹으려고 눈 시뻘건 무기상들이 모조리 쌩까버리는 이유가 존재합니까?

뭐 중국 눈치를 보네 뭐네 ㅎ.. 순진한 소리죠 

지금 중국은 그런 이유로 굳이 적대적인 행동을 할 여유가 하나도 없으니까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합도리 18-10-16 20:47
   
순진한 소리인가요?
대만과 국교만 맺어도 발정난 개마냥 설치는 중국인데?
사드 보복에서 봤듯이 얼마나 치졸하게 보복하는지는 다 아는 사실 아닌가요?
대만에게 무기 판다고 미국한테도 지랄하는게 중국인데 다른 나라가 팔면?
순진한 소리는 아닌거 같은데...
어이가없어 18-10-16 20:50
   
한국보다 대만이 무기 구매등급이 높았었는데..
빅미그 18-10-16 21:03
   
전혀 순진한소리가 아닌데요.. 중국 눈치를 본게 아니라면 즈바르디스급 잠수함을 6척 계약해놓고 2척 인도하고 끊은건 설명이 안되잖아요?
정봉이 18-10-16 21:21
   
순진한 소리라고 말하는 당신이 진짜 순진함
현실적으로 거의 모든 나라가 중국과 교역을 하면서 경제적 의존도가 높은 상태에서 대만한테 잠수함 몇대 팔자고 그 경제관계를 끊을 나라는 없죠
중국의 강짜를 무시할수 있는 체급의 미국정도나 가능
     
바로그것 18-10-16 21:30
   
그 미국을 얘기하고 있는데 헛소리들 듣기 싫어 대꾸조차 안했더니ㅉㅉ 지금 대만에게 무기판매 적극적으로 고려하는 나라가 미국 말고 더있음? 예? 그마저도 미국과 중국이 무역분쟁으로 큰 문제 없을때의 얘기죠? 게다가 지금은 중국이 유럽의 어느 나라에게든 보복이랍시고 태클걸면 EU가 도끼눈 뜨는게 가능한 시기요 아시것소 중국은 지금 적대적인 행동을 할 여유가 없다는게 뭔소린지 이해가 안가나? 중국이 지금 무기판매를 문제삼아 유럽의 어느나라에 무역보복이라도 한다면 중국이 뒷감당 가능할 시기요 EU전체가 중국에게 ㅈㄹ할건데 트럼프에게 얻어 터지고 있는 중국은 절대 지금 그거 감당 못함 아시것음? 잠수함 자체 건조가 가능할 나라정도되는 유럽의 나라가 어떤 나라들인지 몰라서 그런 소릴하고 있음? 하나같이 EU의 중심축들이요 차라리 중국보단 러시아가 EU에 압력을 넣는다는게 더 설득력이 있는 시기란거요 과거 대만의 잠수함 구매 이력을 봐도 다른 나라들이 거절했던 진짜 이유는 그 의도가 너무 쉽게 읽힙니다 라이센스 생산조차도 거부하는건 대만에 잠수함 건조기술 한가지도 넘겨주기 싫다는거요
          
합도리 18-10-16 21:45
   
중국이란 나라는 너무 우습게 보시는 듯...
EU전체가 중국에게 ㅈㄹ한다는 것은 님 생각이구요...
EU가 무슨 이익이 있어서 중국과 싸우겠습니까.
대만한테 무기 팔아봐야 얼마나 남겠습니까.
반면 그 문제로 싸우면 EU 중심국이라 해도 중국의 보복에 대응하기 위해 EU전체를 설득해야 한다는 부담을 안게 되는데 그 자체가 외교적 손실입니다.
설득에 성공할 가능성도 없고.
중국과 무역 분쟁이 생기면 일자리 무역등에 지장이 생기면 국내 지지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모르는데 고작해야 잠수함 몇 대 팔아먹자고 그런 리스크를 감수할 바보천치에 세상에 어디에 있을지 의문이네요.
미국 같은 패권국이라면 모를까.
               
바로그것 18-10-16 21:55
   
EU가 왜 만들어졌는지 이유도 생각안하고 막 뱉으시네? 독일 프랑스가 현재 가장 진보한 디젤잠수함 기술 가지고 있죠? 대만이 얘네들한테 잠수함 구입한다 치자고요 그리고 중국이 독일이나 프랑스에게 태클거는데 여기에 대응하기위해 EU를 다 설득해야한다고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이야 말로 꿈꾸세요? 얘네들은 EU쥐고 흔드는 애들이에요 착각하지마세요 EU는 하나를 건드리면 모두가 ㅈㄹ을 하기에 EU라고 부르는겁니다 일자리 무역들에 지장이 생길 정도의 보복을 해오면 EU도 트럼프 받쳐서 중국 찢으려는 세력으로 돌변한다는 말이에요 알아들어먹으시겠음? 잠수함 몇대 팔자고 그런 리스크를 감수할까는 오히려 현재 중국에게 들어맞는 소립니다 대만에 잠수함 몇대 들어간다고 EU와 척질순 없다 <-- 바로 이게 맞는 시기란 말입니다  제발 시기 좀 파악하고서 중국의 영향력을 말하세요 지금 중국은 절대 EU에게 어떤 태클도 할수 없습니다 님말대로 잠수함 몇대 때문에 EU와 척질 시기가 아니란 소립니다
                    
합도리 18-10-16 22:14
   
님이야 말로 진짜 막 뱉으시네요.
영국이 EU탈퇴 하는 것 보고도 느끼는게 없나요?
강한 연합체이지 한 나라가 아닙니다.
심지어 한 나라에서도 같은 사안을 두고 이런 저런 의견이 갈리는데 EU는 닥치고 같은 목소리 낸다는 순진한 생각은 도대체 어디서 나옵니까.
영국에서 있었던 이중 간첩 살해 사건을 두고 러시아를 제제하는 문제에서도 EU내에서 목소리가 갈리는건 도대체 어떻게 설명하실 겁니까?
그리고 중국이 바보입니까.
상대편이 반격할 명분을 가지게 대놓고 보복을 하게.
un상임이사국 지위를 이용해서 국제사회 이슈에서 번번히 태클 걸고 사드보복처럼 무기 판매국가만 콕 찝어서 소방 점검한다고 해서 기업 다 퇴출시키고 관광금지하고 온갖 치졸한 수단을 다 동원하면 어찌 막습니까.
그거만 해도 잠수함 판매하는 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손해봅니다.
왜 그런 미련한 짓을 합니까.
잠수함 안 팔면 서로서로 편한데.
그런 짓 하면 eu가 똘똘 뭉쳐 중국과 싸운다고요?
왜요?
그냥 잠수함 안 팔면 그만인데 왜 굳이 중국과 싸우냐구요.
싸워서 얻는 이득이 도대체 뭐냐구요.
잠수함 팔아서 얼마 남는다고?
                         
바로그것 18-10-16 22:37
   
영국이 EU탈퇴하는건 탈퇴해도 상관없는 영향력 가졌기 때문이지 뭘 어떻게 설명하냐고 뱅뱅 말돌리심? 영국의 이중간첩 살해사건을 두고 EU내에서 목소리가 갈리건 말건 현재 영국은 그딴거 안중에도 없습니다 왜냐? 힘센 아들래미가 세계제일의 깡패로 버티고 있는데 뭐가 무서워서 그딴 말들 신경씀? 한몸이나 마찮가지인 미국의 영향력을 간접적으로 투사할수 있는게 영국인데요?

나는 님이 그걸 어떻게 설명하냐고 말하는거 자체가 웃깁니다만?
설명할게 뭐있다고 설명합니까? 중국이나 러시아가 뭐라 ㅈㄹ하든 영국이 그거 알바가 뭔데요? 지네가 힘이 있고 강력한 혈맹이 있으니 그딴거 안중에도 안둡니다 대체 뭘 설명하고 자시고 함? EU가 뭔소릴하든 중국 러시아가 뭔소릴 하든 영국은 그딴거 안중에도 안둡니다 영국은 곧 미국과 한몸임을 모르시나? EU는 러시아를 신경썼음 썼지 중국요? 중국을 알바가 뭡니까? 미국이란 반대급부 세계제일 깡패가 있어서 얼마든지 중국을 조지려는 세력으로 돌변해 같이 조지는게 가능합니다 영국과 같은 테크 타는게 얼마든지 가능하단거죠 대체 몇번을 말해야 하는거지? 유일하게 예외가 무력으론 미국도 함부로 못건드리는 러시아인데 그래서 러시아의 눈치는 보는거죠 러시아가 무서워서 NATO까지 운용하는 국가연합체가 그럼 러시아 눈치를 안보고 막 내뱉을까욬 영국과 EU는 입장이 완전히 다르다는것도 모르고 댓글 다십니까?그리고 중국과 러시아는 또 다르다는것도 좀 깨달으시죠?

그리고 보복 못막기는 왜 못막음?
독일과 프랑스가 어떤나라인지 감을 못잡으시나?? 중국이 세계2위 대국이라 칭해지니 뭐 미국 빼면 정말 아무하고나 드잡이질이 가능한 나라같으심? 님 정말 꿈깨셔야 겠네요 독일과 프랑스는 EU의 창이고 방패에요 이런 나라들이 공격받으면 그밑에 EU국가들은 전체가 가담하게 되있어요 독일을 콕찝어서 태클걸어요? 프랑스를 콕찝어서 태클걸어요? 태클걸면 어쩔건데요? 중국이 뭐 세계 2위 소리 몇번들으니 미국급의 무역제재라도 가능한줄 착각하시네? 소비시장이 존재하기에 세계의 공장이란 말도 성립되는겁니다 꿈좀 깨세요 님이 언급한 그 치졸한 보복들의 배로 보복할수 있는게 EU에요 님은 EU를 따로국밥들의 향연으로 여기시는데 그거야 말로 님의 착각입니다요 EU라는 무기를 가진 독일이나 프랑스 그리고 소속국가들이 뭐때문에 사용안할거라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지금 잠수함 안팔고 있는데요? 이익을 떠나 기술 넘겨주기 싫어서 말입니다? 내말은 설령 준다하더라도 중국은 현재로선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한다 이건데요?
                         
합도리 18-10-16 22:49
   
그니까 싸워서 얻는 이익이 뭐냐고요.
님 말대로 eu도 똘똘 뭉치고 보복도 완벽하게 커버한다고 치고요.
도대체 그래서 eu가 얻는 이익이 도대체 뭐냐고요.
아, 그리고 님은 오늘만 삽니까?
현재로선 별다른 조치 못 취한다는 말도 동의하지 못하지만 지금 당장 조치를 안 취한다고 해도 미국과의 분쟁이 끝난 뒤는 생각 안 해요?
그냥 오늘만 살아요?
                         
바로그것 18-10-16 22:57
   
?? 뭔소리야 아니 할말 떨어 졌으면 가서 주무셔야지 왜 자꾸 어거지를 쓰는데요?? EU는 그럴수없다길래 아니 EU가 맘먹고 하려면 충분히 할수있다 했더니 그래서 얻는 이익이 뭐냐네?? 말장난이나 하자고 댓글 달았어요? 내가 이래서 10렙이하엔 댓글 안달랬더니ㅎ 아니 잠수함을 팔든 그 어떤 무기를 팔든 신뢰할수 있는 국가에게 무기 팔아먹는게 이득이 아니면 뭔데요? 이분 완전 웃긴분이네?? 신뢰가 없어서 안파는거지 중국 눈치에 못파는게 아니라는 글이에요 님아 쓸데없는 헛소리 할거면 갈길 가세요
                         
합도리 18-10-16 23:06
   
진짜 단순한 분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수함을 팔면서 생기는 손해까지 감안해야 이득이란 말이 나오는거 아뇨?
손해가 더 크면 그게 무슨 이익이겠습니까.
참 세상 편하게 사는 분이다.
중국은 대만하고 수교하는 국가와는 수교도 안 하는거 알고나 하는 소리인가.
그 명분이 '하나의 중국'이고 대만에 대한 문제는 내정이란 논리인데 그걸 반해서 무기 팔아먹고 분쟁이 생겨도 eu가 똘똘 뭉쳐 싸운다는 순진한 생각은 어디서 나오는거지.
eu가 싸우기 보단 그냥 무기 팔려는 해당국에 그냥 팔지말고 문제 만들지 말자고 설득할거란 생각은 눈꼽만치도 안하나 ㅋㅋㅋ
그냥 그렇게 편하게 생각하고 사세요.
다른 사람들이 다 님과 생각이 다르면 거기에 어떤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닌가 좀 돌아보셨으면 좋겠지만 뭐 이것도 다 의미없는 소리겠죠.
그냥 자신의 생각을 믿으면서 편히 사세요.
짱개짱깨 거리니까 진짜 중국이 빙다리 핫바지로 보이는건가 ㅋㅋㅋㅋ
진짜 헛웃음만 나오네 ㅋㅋㅋ
                         
바로그것 18-10-16 23:29
   
정신승리 말리지 않겠습니다만 헛소리 주절주절은 좀 지치네요 지금은 절대 그딴짓 못한다 골백번 말해도 못알아들어 쳐먹으시네 그냥 중국은 그럴수 있어 빼~액 하시지 무슨 대만과 수교보복까지 들먹이심? 여태 그거 모르는 사람있을거라고???? 님은 하고 싶은 얘기가 이거잖음? 그래 지금은 그렇다치고 나중은 어떻할건데?? 중국은 보복할수 있어! <-- 딱 이거잖음 그죠??  너님말은요 EU가 아무생각없이 가드도 안올리고 반격할 생각도 없고 어디 아픈 정신병자마냥 중국의 보복을 가만히 쳐맞을때나 가능한거라구요 알아들어먹으세요? 그런데 그렇게 가만히 쳐맞을 EU도 아니거니와 중국이 EU를 휘청이게할만큼의 보복능력이 없는게 더 큰 문제라구욬ㅋㅋ 왜 자꾸 어거지를 쓰세요?? 그리고 님은 이익을 말하고 있는데 그 이익을 누리느냐 마느냐는 전적으로 해당국의 선택에 불과한거지 중국의 강압에 의해 휘둘려질 EU가 전혀 아니란 말입니다 알아들어먹으세요?? 그리고 EU의 선택은 이익과 상관없이 대만에 기술유출을 꺼려서 쌩까는거란 말이구요 중국은 EU에 그리말할 만큼 큰 영향력 가진게 없다니까 왜 극구 중국이 마치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거 마냥 말하세욬ㅋㅋ 미국이랑 분쟁분쟁 하다보니 진짜 중국이 상대가 누구든 드잡이질 가능한 나라로 착각하심?? 얻어터지는걸 분쟁분쟁해주니 정말로 착각하는분이 있네 꿈좀 깨세요 우리가 사드보복으로 식겁했다고 EU도 그럴거란 착각 좀 버리란 말입니다 EU는 중국이란 졸부를 어르고 달래서 돈 뽑아먹는거지 주제에 안맞게 졸부가 협박해대면 바로 태도 돌변할 강력한 세력입니다 EU에 어떤나라들이 포함되있고 어떤세력들인지 알기나 알고 보복운운하고 있나 아 물론 알기야 아시겠지 다만 인정하기가 싫을뿐 ㅉㅉ 사드보복 떠올리며 우리와 EU를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대입 해 생각하는거 부터가 엄청난 착각이에욬ㅋㅋ이만 줄이지요 다람쥐 쳇바퀴도 아니고 무슨
                         
합도리 18-10-16 23:40
   
네네 그렇게 생각하고 사세요 ㅋㅋㅋ
님처럼 단순히 살면 참 행복하게 살 수 있겠단 생각은 드네요 ㅋㅋㅋ
                         
바로그것 18-10-17 00:00
   
짱깨들이 EU두드려 팰 방법이 없는거랑 내가 행복한거랑 무슨 상관? 존트 웃긴분이넼ㅋ 내가 EU사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U가 경제규모가 어떤지나 알고서 짱깨들 보복을 말하는거? 미국만 바라보며 강약의 기준을 삼다보니 EU가 어떤곳인지 좀처럼 감을 못잡네? 님은 짱깨가 우습게 보이냐 되묻기 전에 EU가 어떤곳인지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을 좀 하세욬ㅋ 이건 뭐 진짜...;; 수틀리면 저 러시아한테도 미국과 같이 경제재제 가하는곳이 EU에요 제발 좀 정신 차리세욬ㅋㅋ진짜 골까는분이넼ㅋㅋ
                         
합도리 18-10-17 00:07
   
진짜 골 까는 분이네 ㅋㅋㅋㅋ
eu 전체가 중국에게 제제를 가할려면 거기에 상응하는 명분과 이익이 있어야 하는데 고작 잠수함 몇 대 팔아먹겠다고 중국 같이 경제 규모가 큰 나라와 무역 교류 끊고 그 짓을 한다고요 ㅋㅋㅋㅋ
대만한테 잠수함 파는게 무슨 단순 경제문제 인줄 아나 ㅋㅋㅋㅋ
소설은 님 꿈에서나 꾸세요 ㅋㅋㅋㅋ
                         
바로그것 18-10-17 00:28
   
님아 렙업이 목적이면 잡게 가세요 다람쥐 쳇바퀴 또시작 무역교류 끊는단 소리 대체 누가함? 극단으로 어디까지 갈 생각?? 던지는건 좋은데 극단적 망상을 하고 있는건 님이라는? 정신승리 안말린다는데 왜자꾸 그럼? 그리고 이왕이면 본케로 좀 다니시라는 뭐가 후달려서 부케 출두해 싸지르심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10110721 미국과 같은 명분으로 관세만 건드려도 시진핑은 당장 EU달려가서 마크롱이랑 메르켈 붙잡고서 어르고 달래야됨 개소리 작작 좀 하세요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개소리가 하염없네 그냥
꿈결 18-10-16 22:00
   
너무 현재만 보는거 아닙니까? 군대에서 소대장에게 구박받는 분대장이라고 일병,상병이 분대장 무시 할수 있다는 논리는 너무 비현실적인거 같아요. 사회에서도 마찬가지로 나보다 힘센 직장 상사들 싸움에서 한쪽이 밀린다고 밀린 상사 무시 하는게 소설에서나 가능하지 현실에선 아니지 않습니까? 그런거 가능한 사람은 무시해도 아무탈 없을 아주 높은 강한 갑질이 가능한 힘을 가진 사람일 뿐입니다. 알다시피 보복은 멀리서 보면 치졸하고 별거 아닌거 같지만 당하는 입장에선 미치고 팔짝 뛰는 일을 눈 뒤집혀서 악착같이 찾아서 하게 됩니다.
빅미그 18-10-17 10:18
   
건전하게 토론합시다..;; 왜 이렇게 으르렁거리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