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0-28 17:39
[질문] 일본이 해외기지를 확장하니 뭐니 하는데
 글쓴이 : 소피아
조회 : 4,873  

여기서 문득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우리나라의 해외 파병은 알고있는데.. 해외기지를 보유하고 있는지 몰라서그러는데..

우리나라도 해외기지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당~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칼까마귀 18-10-28 17:56
   
이라크에 공군기지 건설 이야기는 들어 보았습니다.
처음 건설하는 해외기지라고 들었던거 같네요. 2014년인가 15년인가
is 한창 소탕작전 시행했을때 들었던거 같습니다.
     
소피아 18-10-28 17:59
   
그건 우리나라가 건설만 하는걸루 알고있는데.. 우리 공군도 쓸수있도록 계약을 맺은건가요?
          
내안의Blue 18-10-28 18:01
   
그렇지는 않습니다. 건설만 하는 것으로도 주변국들의 눈치를 봐야 할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T-50 수출과 맞물린 요구여서 수용한 사항입니다.
모래니 18-10-28 18:32
   
해외에 파병을 했는데, 기지가 없을리가 있나요.
밥은 어디서 먹고, 잠은 어디서 자라고...
     
소피아 18-10-28 18:52
   
근데 파병이야기는 들었지만 우리나라 해외 군사기지가 있다는건 못들어서요..
진실게임 18-10-28 19:10
   
일본이나 우리나 유엔군으로 파병한 거라서

유엔군 기지 인 겁니다. 거기 일본 자위대나 한국군 부대가 있는 거 뿐.
그루메냐 18-10-28 19:28
   
UN과 엮인 게 아닌 경우로는 UAE가 있죠. 군사동맹...
아크부대가 어디 호텔에 머무는 것도 아니고요.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03/0200000000AKR20160603093500014.HTML
     
승리만세 18-10-28 20:16
   
그러고보니 UAE가 군사동맹국이였네요 국민도 모르는새에 어느새 군사동맹관계가 되어버린..
     
진실게임 18-10-28 20:16
   
거긴 우리 군사기지라기 보단 돈 때문에 용병 끌려가 있는 거잖아요.

우리 국가의 목적에 복무하는 군사력이 아니라 그 쪽 지배세력의 기지이고 그들의 수호 세력이죠.
          
그루메냐 18-10-28 20:57
   
그렇게 폄하하면 기분이 좋으신가 보네요.
당신이 아크부대원이고 용병거리시면 거기 열사의 땅에서 땀흘리시는 군인들 참 기분 좋겠네요.
댁이 어떻게 C부리시던지 군사동맹 조약에 의해서 파견된 부대인 건 만은 안바뀝니다.

그리고 우리 국가의 목적에 복무하는 군사력이 뭔데요. 바로 국익이고 아크부대원들이 거기가서 국익을 저해하고 있나요.
댁이 망상으로 지껄이는 그 쪽 세력이 뭔지는 모르지만 현 정권도 인정하는 군사파견부대입니다.
정봉이 18-10-28 20:06
   
없습니다.
해외파병군이 이용하는 기지는 우리나라와 해당국간의 조차협약에 의한 기지가 아니라
유엔군의 일원으로 나가서 잠시 복무하는겁니다.

보통 해외군사기지라고 하면 양국간에 장기간 조차/임대 계약을 통한 군대주둔기지를 말하는데
해외식민지를 갖고 있는 과거 미/영/프 정도를 제외하고 해외주둔기지를 갖고 있는건 중국 그리고 러시아가 시리아내전에 개입한 댓가로 시리아쪽 해군기지를 얻어 쓸겁니다.
     
소피아 18-10-28 20:12
   
지부티에 있는 기지도 유엔군 산하의 기지인가요?
          
정봉이 18-10-28 20:50
   
네 대한민국 군으로 간게 아니고 유엔군 소속으로 간겁니다.
당연히 거기서 이용하는 기지들도 해당국이 유엔에 내준걸 사용하는것 뿐입니다.
     
그루메냐 18-10-28 21:03
   
바로 위에 아크부대 얘기했는 데 이상한 소리하시네요.. 아크부대가 무슨 UN이랑 상관있다고...

원 목적이 어떻든지 사실을 왜곡하면 안되죠. 그럼 쪽바리들이랑 뭐가 다릅니까...
          
소피아 18-10-28 22:31
   
그럼 우리도 해외 군사기지가 있다고 볼수도 있는거군요?
               
현시창 18-10-28 23:08
   
해외임시주둔지라고 한다면 꽤 있을지 몰라도 그외엔 없습니다. 아크부대의 경우 애시당초 군사협력단. 그러니까 일종의 군사고문단입니다. 부대 역시도 우리 단독기지가 아니라, UAE측 아부다비 알 아인의 대통령 경호부대 사령부와 기지에 더부살이 하고 있고요.

그곳에 150여명 부대원의 숙소와 본부가 있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그곳 소유는 UAE군입니다. 기지라고 부를 수 있는 성격이 절대 아닙니다. 탄약과 식량등 기초적인 군수지원조차 UAE군이 지급하고 있고요. 물론 그래서 해당 부대원들은 국내에서 하기 힘든 사격훈련을 쉽사리 하고 있긴 하지만. 어쨌든 기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아크부대는 말은 부대지만, 엄밀히는 군사협력단이며 당연히 그 주재 형태도 파견이지 주둔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만일 이것을 주둔이라고 인정해버리면 이 부대 존재자체가 위헌입니다. 아크부대는 "국군부의 아랍에미리트(UAE)군 교육 훈련 지원 등에 한 견 동의안"에 따라 파견된 것입니다. 만일 이를 주둔의 형태로 파견하려했다면 다른 의미의 국회동의를 받아야 했으나 전혀 그렇지 못했죠.

그러니 현실적으로든 법률적으로든 아크부대는 정상적으로 파견한 해외파병부대라 할 수 없고, 당연히 이들의 주재형태도 주둔이 아닌 임시파견입니다. 이미 실질적으로 UAE군 경호부대 기지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고. 가장 기본적인 보급조차 UAE군이 지원하고 있는 실정이니 기지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며. 여기에 더해 법률적으로도 그냥 군사지원단이니 숙소 혹은 주재관이라 하지 기지라 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루메냐 18-10-29 08:30
   
이 사람 기사 링크도 보지 않고 글 싸지르네. 모르면 가만히 있던지 더부살이가 언제적 얘긴데 분명히 저 링크된 기사에 16년 9월 스웨이한에 있는 한국군 단독 기지에 이전한다는 기사가 있는 데 무슨 더부살이를 한다는 지 제대로나 좀 알고 글을 쓰던지.. 어디 쌍팔년도 얘기를 함. 이전 비용 300억원도 UAE측에서 부담했다고 하는 데 주한미군기지랑 뭐가 다름... 그리고 MB가 저질렀던 군사동맹개념으로 파병한 것이고 현정권도 파병철수 안하고 유지하는 데 댁 멋대로 해석하는 이유는 뭐임...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03/0200000000AKR20160603093500014.HTML


그리고 보급운운하는 데 아크부대가 이용하는 장비가 UAE거임. 이번에 14기 아크부대로 파병된 병력들이 착용한 워리어체제도 UAE꺼겠네요. 어디서 근거없는 헛소리 좀 마세요.

https://news.joins.com/article/22746155

아크부대는 MB가 우릴 사기쳐서 그렇지 애초에 군사동맹에 의한 파병부대임. 엄연히 스웨이한에 300억 규모의 단독군사기지가 버젖이 있고 소모품(현지조달 가능한 것은 당연히 현지조달)을 제외하면 보급체계도 우리군에 따르고 있는 데 상상속의 허언이나 좀 하지 마세요.

그리고 법이나 알고 위헌이라고 하는 것임. 우리가 자위대도 아니고 대통령 임의로 파병한 건에 대해서는 법적인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 위헌이 될려면 국회에서 거부권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도 모름. 댁이 국회위원임 함부로 위헌거리게... 우리나라는 대통령중심제지 의원내각제가 아님. 동의권은 형식적인 것이고 만약 거부할려면 불신임건으로 대통령 자격을 박탈해야 하는 것도 모름.  도대체 어느나라사람인지 궁금해지네요. 대통령권한으로 파병한 것이고 물론 임시지만 조약에 따른 파병이며 국회에서 딴지를 걸지 않는 이상 아무 문제없는 사항임.

외교라는 게 국내법만 가지고 논할 수 없는 사항임을 모름. 왜 국회가 UAE와의 조약건에 대해서 입 닫는 지 이유도 모르나 봄.
                         
현시창 18-10-30 07:58
   
1>

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m/view.do?ntt_writ_date=20170912&bbs_id=BBSMSTR_000000000004&parent_no=13

그냥 UAE군 자예드 기지 안에 위치하고 있다고 나오는군요. 남의 나라 군사기지 메인게이트를 넘어가야 출입이 가능한데, 현관에 대문은 관두고 내방 방문만 걸어 잠그면 더부살이가 아니라 단독이라고 해석하는 모양이지요?

주한미군 평택기지 내에도 우리군 숙영지와 몇몇 지원시설이 있긴 하지만, 거길 두고 한국군 단독기지라거나 혹은 국군평택기지라 하진 않습니다.

2>

보급이 언제부터 지급장비만 지칭하는 단어가 되었지요?
보급엔 연료, 식수, 식량, 탄약, 각종 소모품, 의료까지 다 포함되는 거랍니다. 그런데 아크부대 장비는 원래 본국에서 가져간다 치고, 식수, 식량, 탄약, 연료까지 죄다 UAE가 공급해주고 있지 않나요? 개인장구에 소총에 군복만 주면 보급 끝입니까? 이상한 개념일세?

세상에 기지까지 개설한 군대가 탄약까지 현지조달하나요?
그런 군대는 전 본 적이 없는데요? 군사고문단이나 군사협력단이라면 모를까.

그리고 자체적인 보급능력은 물론 물자집적능력도 없는 건물동 몇개를 언제부터 기지취급해왔습니까? 숙영지라고 보는 게 옳지 않아요?

군사기지의 개념을 "군 부대가 작전 전개 및 병참의 전진 기지와 활동 거점으로 ​​이용하는 시설을 말한다. 그 목적에 맞는 다양한 장비, 탄약, 식량 등 군수 물자의 비축과 사령부, 통신 안테나, 기상 레이더, 보급 창고, 병영, 공장 등의 건축물이있다. "라고 정의합니다.

그런데 숙소만 달랑 있는데다 남의 나라 군사기지 안에 쏙 들어가 있는 존재를 어떻게 해야 기지로 인정합니까? 그 스웨이한이란 기지를 바탕으로 작전전개가 가능은 하고, 병참은 가능합니까? 불가능하겠죠.  아크부대가 그 상태에서 단독으로 작전전개가 가능하길 합니까? 병참전개나 활동이 가능하길 합니까? 이걸 기지라고 정의하는 것도 참 못 할 짓이지요.

3>

해외파병에 대해선 헌법에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어요. 그냥 법이 아니라, 헌법에 말이지요.

[-대통령은 국군을 외국에 파견하는 권한을 가지며 국회의 사전 동의를 필요로 한다-  헌법 제60조 2항]

"동의권은 형식적인 것이고 만약 거부할려면 불신임건으로 대통령 자격을 박탈해야 하는 것도 모름."
"대통령 임의로 파병한 건에 대해서는 법적인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 위헌이 될려면 국회에서 거부권을 발휘해야 한다는 것도 모름."

이라고 말씀하셨는데, 헌법 60조 2항 어디에 국회동의가 형식적이라고 써 있습니까?
그리고 헌법상 국회동의가 명징하게 기재되어 있고, 법률적 문제가 전혀 아닌 헌법적 문제이므로 형식적인 문제일 수도 없습니다. 또한 국회의 거부권이라 함은 동의를 하지 않는 것으로 성립되는데, 왜 구태여 거기에 또 "거부권"이란 개념을 들먹거리시나요?

따라서 그냥 법률도 아니고, 헌법조항이므로 만약 국회동의가 진짜로 형식적인 것이라면 이건 헌법재판소에서 국회동의는 형식적이라고 정의내려주지 않는 한 형식적인 것이 될 수가 없습니다. 헌법 자체가 최대한 이견이 없도록 정제되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국회의 사전 동의가 필요하다라고 명징하게 기재된 문구를 두고 형식적이라고요? 이건 한국어를 하냐, 못 하냐의 문제 같은데요?

http://www.hankookilbo.com/News/Read/201801011721039398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553139

사정이 이러니 파병동의안을 날치기로라도 통과시킨 겁니다.  그렇게라도 안 하면 위헌이니까. 거기에다 아크부대의 존재의의와 파병목적은 어디까지나  '특수전 교육훈련 지원'입니다. 국회의 동의도 이에 대한 동의이지 다른 영역 이상에 대한 동의가 아닙니다. 애시당초 군사행동을 할 수 없는 부대이니, 머무르는 숙영지가 설사 군사행동을 지원할 수 있다해도 군사기지라 정의할 수 없지요.(군사행동을 하려면 국회의 동의를 마찬가지로 추가적으로 얻어야 하니까.)

그나저나 말이 참 거시군요. 싸지르니 허언이니 그렇게 막 싸지르시는데(?) 제가 어찌할 바를 모르겠군요. 자신감이 넘쳐서 상대방을 아주 깔아뭉게는데 이거 어쩝니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오독하지 말라고 명징하게 적어놓은 헌법구절까지 자신있게 깔아뭉게고 보시는 것 같은데...
                         
그루메냐 18-10-30 08:56
   
1번

이 인간 기사도 또 제대로 쳐 읽지 않고 글 싸지르는 데 자예드군사기지내가 아니고 군사기지구역에 기지를 새로 만든 것임. 이걸로 기지내 더부살이 한다고 물타기 할려나 본데 보통 해외주둔 기지들도 그 나라군대기지 옆에 주둔지를 마련하는 경우는 비일비재함.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03/0200000000AKR20160603093500014.HTML

이 기사 좀 보라고 몇번이나 링크거는지 나참 자예드군사기지옆 빈부지에다 새로 공사해서 만든 기지라는 데도 무슨 기지내에 더부살이 한다고 헛소리임. 엄밀히 말해서 기지내가 아니고 군사지역내임. 논리가 병.신인게 용산기지 외부 누가 경비하는 지도 모르는 인간임.

그리고 댁이 건 국방일보기사나 좀 제대로 읽고 인용을 하던지 자예드기지가 서울 크기이고 정문 통과 후 27Km 가야 있는 기지가 셋방살이 임. UAE군이 한 백만명쯤 된대요. 이건 뭐 초딩도 다 알겠구만 더부살이 참 거하게 하네요. 이건 뭐 수원공군기지에서 외국인 입출입시 검문검색하면 평택주한미군기지가 우리 더부살이가 되겠네. 논리 참 신박함..

2번

보급이 언제부터 소모품만 지칭하는 단어가 되었지요.
탄약의 경우도 같은 나토 표준을 사용할 시 돌려 쓰는 경우는 비일비재하고 우리 소말리아 파병건에서도 일본 자위대에게 탄약 빌렸다가 까인 적 있는 데 무슨 보급품을 기지내에서 자체 생산하는 걸로 착각하고 있네요. 150명 주둔기지 규모인데 거기서 뭘 자급자족하라고 하는 지 어이가 없고 1개 사단이상만 주둔해야 군사기지임 언제부터 그런 정의가 있음.

거기다 연료는 지천에 깔린 곳이 그 곳인데 연료를 미쳤다고 비싼 운송료대가면서 조달함 현지조달개념도 모름. 그렇다고 우리부대원들 김치도 못 먹는 데요. 거기서 배추심어서 현지 조달함. 경제적이유로 하는 걸 무슨 보급능력이 없는 걸로 포장하시는 데 억지 논리 좀 하지 마세요. 무슨 전시도 아니고 테러단체랑 교전 중도 아닌 평시에 전시보급체제 논리를 들이 대는 건 뭐임. 다 경우에 맞추어서 보급을 하는 것이고 경제적인 문제가 우선 고려되는 게 당연한 걸 가지고 보급능력이 없다고 보는 관점이 참 신선함..

댁 논리면 우리도 주한미군 월급 우리가 주고 있음. 그럼 거기도 군사기지가 아니고 우리가 월급주는 용병기지겠네. 어디서 무식한 논리를 댐. UAE가 소모보급품을 대는 이유가 우리가 능력이 없어서 임. 아니면 300억 기지 이전비 댄게 우리가 거지여서 그럼. 도대체 억지 논리는 뭐임. 다 조약에 들어 있는 사항이고 상호편의에 의한 상황을 가지고 헛소리를 삑삑함.

주한미군 주 병참기지도 일본에 있는 줄 모르나 봄. 댁논리면 주한미군에 들어가는 고기며 밀가루, 야채도 한국기업과 계약맺고 공급하고 미국 자체내에서 생산 가능한 물품만 보급하는 데 군사기지 기능이 없는 게 되겠네요. 현지공급을 왜 한다고 보는 지 참 한심함..

댁이 한국인인지 심히 의심스러운게 보급은 해상으로 해도 되고 항공으로 한번에 힘들었지만 이번 다목적급유기도입으로 어느정도 해소 되어 있는 사항에서 불가능하다고 헛소리를 삑삑함. 우리군의 능력을 아주 핫바지로 보는데 일개 중대규모 보급능력이 진짜로 없음. 당신 가슴에 손을 얹고 얘기를 해 보던지.... 아크부대기지 바로 옆이 공군기지라고 함...

거기다 스웨이한에 우리 아크기지 군사시설에 대해서 댁이 어떻게 그렇게 소상히 앎. 댁 스파이임. 어디서 병참능력이 없는 지 작전능력이 없는 지 앎. 그 근거나 제대로 대든지 어디서 내뇌망상으로 헛소리를 지껄임.

3번.

 그러니까 당신이 한국인인지 의심스럽다는 것임.

우리나라는 대통령중심제이고 댁이 지껄인 제 60조 2항에 동의라는 게 국회에서 표결에 의한 동의 인지 암묵적 동의인지 제대로 나옴. 즉 반대가 없으면 암묵적 동의인걸 가지고 헛소리 삑삑 남발하지나 마쇼. 그러니까 국회에서 대통령 권한 축소내지 의원내각제도입을 검토하는 이유가 뭔지도 모르면서 함부로 법을 들먹임.

즉 대통령이 속한 여당이 과반수 이상이면 대통령의 뜻을 누가 거스름. 중대한 위반 사실만 아니면 대통령 결정 그대로 통과되는 체제인지도 모름. 그렇게 겪어 보고도 모름. 댁이 진정 한국에 사는 한국인인지 의심스러운 이유가 여기 있음. 현실 제도는 무시하고 법 법 거림.

그래서 아크부대 파병에 대해서 국회가 반대를 하거나 철병을 결정했으면 좀 쳐C부려 보던지 현재 버젖이 잘 있는 기지가지고 제발 좀 헛소리 남발이나 하지 말고. 그리고 당신이 링크 건 한국일보기사에 나오는 반대한다는 야당이 현재의 여당이며 과반수 의석을 가지고 있음. 왜 파병안 철회안한데요. 아니면 이번 14기 아크부대원 파병 동의는 어디 딴나라당이 동의했나 봄. 저걸 기사라고 인용하는 당신 수준이나 알만 함.

거기다 유사시 자국민 보호도 당연히 있다고 기사에도 나오는 데 계속 교육거리시네. 어디서 헛소리 남발하지 말고 결국 파병부대의 유사시 대응 결정은 현지 지휘관이 가지고 있는 게 당연한데 댁이 뭐라고 아크부대 목적을 한정 지음. 웃기는 인간이네.

https://www.youtube.com/watch?v=ANDlNB8O_MQ

언제부터 주둔지국가 요인 경호가 교육임. 실제 군사 작전이지. 무슨 요인경호는 작전능력없이도 가능하다고 보는 것 임. 미군도 비일비재하게 하는 군사작전을 가지고 헛소리를 하지 않나 비공식이라고 딴지 걸꺼면 군사작전 자체가 거의 다 비공식이지 공식이 어디있음. 이게 애들 소꿉놀이로 보임. 나참 어이가 다 없네...

그리고 당신 ㅈ나게 싸가지 없는 인간이란 건 예전의 댓글들로 다 파악했는 데 가면 그만 쓰고 헛소리 좀 그만 하쇼... 역겨우니까 나참 퉤....
                         
현시창 18-10-30 15:19
   
1>

소위 말해 제대로 "쳐" 읽은게 누구인지 모르겠네...

"자예드 군사도시(Jayed Military City·이하 자예드 기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국방일보 링크엔 이렇게 써있어요. 이게 당신은 옆에 지었다고 해석이 되나요? 남이 반박을 하며 근거를 들었으면 한 번쯤은 제대로 읽어 보는 게 예의 아닌가?

그래 이게 자랑스레 말하는 그 "자예드군사기지옆 빈부지에다 새로 공사해서 만든 기지"로 해석됩니까? 당신이 제시한 연합뉴스에도 어느 구절에 기지 옆 빈 부지에 새로 공사했다고 써 있어요? 그런 소린 한 마디도 없는데 말이지요.

"스웨이한은 UAE 군사시설이 밀집한 '자예드 군사기지'가 있는 곳으로, 아크부대의 훈련 파트너인 UAE 특수전사령부 예하 71대대도 이곳에 있다."

아크부대 숙영지가 존재하는 곳에 대해 연합뉴스가 표현하는 건 딱 저 구절입니다.
저기에도 당신이 말한 주장의 근거는 하나도 없어요. 뭘 근거로 자예드 군사기지 옆에 지었다고 주장하는 겁니까?


2>

군사기지 정의까지 소개해드린 것으로 아는데?

""군 부대가 작전 전개 및 병참의 전진 기지와 활동 거점으로 ​​이용하는 시설을 말한다. 그 목적에 맞는 다양한 장비, 탄약, 식량 등 군수 물자의 비축과 사령부, 통신 안테나, 기상 레이더, 보급 창고, 병영, 공장 등의 건축물이있다. ""

이 정의에 안 맞는 건 스스로도 인정하시는구만요?

"150명 주둔기지 규모인데 거기서 뭘 자급자족하라고"

맞습니다. 그래서 아크부대 편제엔 일반적인 독립중대 편제에도 들어있는 지원소대가 없어요. 애시당초 최소한의 자급자족할 능력도 필요 없고, 교육지원단으로서 모든 지원은 UAE에 전적으로 기대니까요. 일반적인 독립중대도 가지고 있는 지원소대 편제도 없는 부대가 머무르는 곳을 , 또 남의 기지 안에 숙영지만 있는 걸 기지라고 해석하시나 보죠?

당신과 나의 기지라는 정의에 대한 해석이 다른 것 같은데.
그러면 그걸 나랑 토론할 생각을 해야지 이렇게 거칠게 나오면 곤란하지 않나? 왜? 차라리 욕설 뱉으며 당신이나 나나 서로 인격비판이나 하자고 하지 그래요?

나도 댁 말대로 싸가지 없어서 남 헐뜯으며 욕 잘하는데?

3>

아? 그래요?
헌법을 개무시한 암묵적 파병안이 가능하다고요?
그럼 실례를 가져와 봐요.
나보다 더 무식한 소리를 하시는 것 같은데, 어디 한번 대한민국 국군의 해외파병에서 국회가 입 다물고 있으면 대통령 맘대로 처결해도 되는지, 그 실례를 가지고 와봐요. 단 한번이라도 있는지.

아주 헌법까지 재창조하시네...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389869.html"

실제 1000명 이내 긴급 PKO파견조차 법률을 따로 만들고 위헌의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 논란이 일어가며 제정되었고.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3213

지금조차도 국외파병 사후동의안 제도를 처리해달라고 국방부가 찡찡거리고 있는데. 국회가 입 다물고 있으면 "즉 반대가 없으면 암묵적 동의인걸 가지고 헛소리 삑삑 남발하지나 마쇼. "란 소리가 성립한다고요? 그게 되면 국방부가 저 소릴 왜 합니까? 바봅니까? 당신 말대로라면 대통령이 맘대로 하면 되잖아요?

결국 아직 성립된 게 아무 것도 없어요. 여전히 국외파병은 국회동의가 필요한 사안이고요. PKO에 1000명 이내 파병 아니고선 대통령 맘대로 국외 파병할 법률근거도 없어요. 그러니 상황이 저 모양이고요. 그러니 당신이 무식하다며 일단 욕부터 하고 본 그 실례라는 걸 가지고 와봐요. 국회 동의 없이 대통령이 지 맘대로 파병한 실례. 없으면 누가 무식한지는 본인이 잘 생각해보면 될 거고. 헌법의 가장 기본 요소가 국민이 권리를 위임한 것인데 무슨 대통령이 전제군주도 아니고 헌법까지 씹어 먹는다는 소리를 어떻게 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

4>

내가 싸가지 없는 인간인 건 아는데 말이죠.
말 섞은 사람한테 다짜고자 쌍욕은 안 해요. 댁처럼 시작부터 싸우자고 들진 않아. 나도 싸가지 어지간히 없이 살아, 이래라 저래라 할 꼬라진 아닌데 말이지요. 적어도 당신정도한텐 해도 될 것 같아. 제발 최소한의 사회적 상식은 가지고 살길 바라겠어요.
                         
그루메냐 18-10-30 16:27
   
1번.

 그럼 국방일보 기사 어디에 더부살이라고 나옴.
내가 말하는 옆 빈자리는 당신이 헛소리하는 군주둔지 옆이라는 거임. 아직도 자예드기지에 대한 개념이 헷갈리나 본데 서울시크기에 땅덩어리가 다 군사기지임. 거기 대부분이 사막이라고 나오고 빈부지에 새로 건물을 짓고 문밖을 나오면 다른 기지가 있다면 당연히 옆이지 위임. 아니면 지하단칸방에 살아서 지하임. 제발 억지 좀 부리지 말고 내가 다 쪽팔림.

기사에 나오잖음 "아크부대의 새 주둔지 문밖으로 나서면 바로 71대대가 나온다. " 언제 부터 더부살이가 각자 문을 나와서 만남. 이 말이 71대대 주둔지 안에 있다는 말임. 아니 건물부터 쓰임새까지 다 꿰고 있는 양반이 헛소리를 함. 주둔지라는 말도 모름. 저기 어디에 71대대 안이라고 나옴.  당신이 자꾸 주둔기지 안에 있다고 우기니까 주둔기지옆이라고 한 말가지고 물타기하는 걸 보니 아주 인간성이 보이네.

2번

그러니까 당신 말은 평택기지도 군사기지가 아니라는 뜻으로 받아 드리면 되는 거죠.

싸가지 없고 남 헐뜯으며 욕 잘하는 님아.

3번

이인간 이제는 헌법가지고 헛소리네 어차피 그 헌법 적용하는 게 사람임. 언제 헌법을 무시했다고 함. 댁처럼 헌법을 맘대로 해석하는 인간들 때문에 존재하는 게 헌법재판소임.

당신이 주장하는 위헌소지가 위헌이라고 판결난 게 있음 대보던지 무식하면 찌그러지던지 헌법을 자기마음대로 해석할려고 하네. 이러니까 법이 필요하고 변호사, 검사, 판사가 필요한 것임. 지 멋대로 판단함.

아주 현실 정치체제는 싸그리 무시하고 자기마음대로 해석한다고 그게 다 법이 아님.

4번

당신이랑 댓글 배틀한적이 한두번이 아닌 데 무슨 다짜고짜임. 머리가 스톤이라 기억을 못하나 아니면 다중인격이신가. 나는 그렇지 못함. 내 글이나 댓글에 단 당신의 행태가 항상 같은 데 무슨 다짜고짜임.
인간아 니가 지킬과 하이드냐 어디서 헛소리임.
               
그루메냐 18-10-30 14:53
   
답글 늦어서 죄송합니다. 위에 이상한 인간이 뻘소리를 하는 바람에 답글 할 정신이 없었네요.

아크부대 파병문제는 국내 문제이고 국제 외교 관례로 보면 UAE와 엄연한 군사조약에 의한 해외파병기지가 맞습니다.

뭐 솔직히 기분좋은 케이스는 아니지만 댓가없는 해외파병자체가 없죠. UAE에서 쓴 경비를 보더라도 모든 사항을 알 수 있지만 초창기 5년간 왕궁 근처에 주둔 할 이유가 없죠. 첫번째가 요인 경호고 두번째가 경호인력 양성이죠.

그 후 이전한 기지가 원래 파병 목적인 특수전 인력양성이고 합동작전입니다. 단지 교육만 하러 간 군사고문단 성격은 절대 아닙니다.

과거에 아크부대 관련 재밌는 기사가 아크부대원들의 과속과태료 기사였습니다. 설마 교육시키는 애들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과속할 리는 없죠. 적어도 부상이나 생명의 위협을 겪을 정도의 스트레스가 있었으니까 생긴 일일테죠. 기사에서는 그 속사정도 모르고 군 기강해이 했지만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되는 문제죠.

그 뿐만 아니라 그 장병들에 대한 제대로 된 처벌 소식도 없었고 군에서 아무 말없이 과태료를 납부했죠. 물론 성격이야 용병성격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국익을 위해 한 저 장병들에게 누가 비난을 할 자격이 있겠습니까...
                    
현시창 18-10-30 15:35
   
지금 문제를 덮어 놓았지, 덮어 놓았다고 국회동의 사안 이상의 일을 해도 된다고 해석하면 안 되죠. 아크부대의 파병 목적은 명확하고, 합동작전은 그 목적 이외의 것으로 국회가 동의한 적이 없습니다.

합동작전을 하고프면 UAE와 맺은 협약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외교적 관례이며, 국회파병군의 작전목적은 예나 지금이나 국회의 비준이 필요합니다.

도대체 헌법을 어떤 씹다버린 껌따위로 생각하기에 무시합니까?
                         
그루메냐 18-10-30 16:31
   
여당이 동의 했거든요 과반수로...
그리고 그때 반대하던 현재 여당도 입닥치고 있는 데 무슨 헛소리임..

아크부대의 파병 목적이 모호했으니까 그때 야당의원들이 반대했지 뭐가 분명하다는 건지..
아니 그때 국회의원들이 UAE랑 조약한 내용 다 검토하고 동의했음. 어디서 개소리임. 불명확것이 많아서 반대를 했던거고 그대로 통과 됐는 데 무슨 알려진 것만 가지고 소설을 쓰고 자빠졌네.

님 순수한 건 인정하는 데 현실정치는 그렇지 않아요.

헌법을 무시하는 건 오히려 당신임. ㅈ도 모르는 게 법을 아는 척하는 것만큼 법을 무시하는 행태가 없어요. ㅉㅉㅉㅉㅉㅉ

거기다 UAE와 맺은 걸 대내외로 공개하라고 거기에 국익을 해칠 수 있는 사항이 있어도...
이건 뭐 친일파 짱깨 쪽발이보다 더한 인간이구만..

비공개로 협약한 조약에 대해 상대방 동의도 없이 공개하는 게 얼마나 외교관례에 해를 끼치는 행동인지 모르는 무식한 인간이구만...

국회파병군의 작전목적(국회에서 동의했지 언제 파병안을 냈다고 헛소리임)은 예나 지금이나 국회의 비준이 필요하지만 유사시 판단은 현장지휘관이 하고 자위수단에 대한 행동은 법에 보장되어 있음. 그리고 군사적 목적의 대부분은 비공개임. 무슨 블루마블하는 줄 알고 있나 봄.
                         
현시창 18-11-16 21:18
   
국회가 동의한 건 조건부일텐데? 계약서 도장찍고 나중에 말바꾸는게 직업인가 봐요? 낄낄.
          
정봉이 18-10-29 00:05
   
님이야말로 헛소리
아크부대 주둔지는 우리군기지가 아닙니다.
               
그루메냐 18-10-29 08:36
   
님이야 말로 개소리 좀 작작하죠. 현정권도 군사동맹인정했는데 어디서 헛소리임.
UAE 스웨이한에 UAE가 300억 이전비용 다 댄 군사기지가  우리군 기지가 아니면 뭐임.
꼭 이런거에 정치적 논리 좀 대지나 마쇼. 문재인대통령은 그럼 어딜 방문한 거임.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3447286619147584&mediaCodeNo=257&OutLnkChk=Y

아크부대는 특히 UN PKO(유엔 평화유지군) 또는 다국적군 파병과 달리 비분쟁지역에서 국익을 창출하고 양국간 군사협력을 위한 새로운 파병개념을 적용한 첫 번째 사례다.

무슨 쪽바리 새끼들처럼 댁 마음에 안들면 아닌게 아님...

"해외군사기지라고 하면 양국간에 장기간 조차/임대 계약을 통한 군대주둔기지를 말하는데"
도대체 자신이 한 말도 이해 못함.
                    
현시창 18-10-30 08:24
   
스웨이한은 UAE군 자예드 군사기지 안이랍니다. 더부살이는 매한가지에요. 아울러 자체적인 병참 지원능력이 전무한 숙소동 하나, 사무동 하나 건물 3동을 군사기지라 하는 모양이로군요. 거기다 현재 식수, 식량을 UAE군이 보급해주고 있고, 탄약도 마찬가지. 본래 주둔지에서 지급장비와 몇몇 개인무장과 몇몇 차량과 장비등은 가지고 가지만, 나머지 연료, 탄약등은 모조리 UAE가 지급중입니다.

그리고 말버릇이나 좀 고쳐봐요.
아무 사람이나 물어 뜯고 보는 겁니까? 예전부터 진짜 보기 싫었는데 그것 좀 어떻게 해보지 그래요? 원래 사람이 그렇습니까?
                         
그루메냐 18-10-30 09:01
   
기사나 제대로 좀 찾아 보고 헛소리 남발 하던지 내가 걸어 준 링크는 읽어 보지도 않음.
자예드군사기지 안이 아니고 군사지역부지에 만든 것임. 도대체 무식이 하늘을 찌르네.

자예드 군사기지는 보통 말하는 군사기지가 아니고 모든 군사시설(부대주둔지, 비행장, 훈련장등)이 총망라해 있는 군사구역을 통칭해서 부르는 줄도 모르고 헛소리를 하고 있음.

 해외주둔기지 규모가 크면 단독으로 주둔하지만 보통은 근처에 다른 기지랑 같이 주둔하는 게 상식인 줄도 모르나 보군요. 법 좋아하면서 법도 모름. 당연히 군사시설은 군사지역에 만드는 거지 그럼 도심 한복판에 만드나 봄. 아니면 교육부대니 교육부지에 지어야 겠네요. 무슨 논리가 자기 마음대로 임..

그럼 일본 사세보나 요코스카는 미해군이랑 해상자위대가 같이 쓰는 데 둘 중 하나는 더부살이 겠네...

어거지로 더부살이시키면 기분이 참 좋은 가 봄. 300억 셋방살이라고 날조나 좀 하지 마쇼..
그리고 자꾸 기지를 둘러 본 사람처럼 헛소리하는 데 근거나 대던지 근거도 없으면서 진실인 듯 헛소리나 좀 남발하지 말고 있는지 없는지 당신이 어떻게 앎. 아니면 군사기밀 누출시키는 스파이이신가.

아니면 펜타곤은 달랑 건물 한동인데 전세계 미군 지휘 못하겠네요. 언제부터 군사기지 역량이 건물수로 결정 됬는 지 아니면 건물규모나 알고 지하에는 뭐가 있는 지 댁이 속속들이 알고 하는 소리 임..

그리고 댁 싸가지없는 말투나 좀 고쳐봐요. 진짜 글을 써도 어쩜 그렇게 싸가지 없게 씀.. 천성인가 봄.. 남들이 조금 오냐오냐하니까 지가 진짜 잘난 줄 알고 있음. 나는 무식해도 댁처럼 훈계질은 안함. 차라리 욕을 하지. 참 싸가지 없네...
                         
현시창 18-11-16 21:18
   
구질구질하게 헛소리 하긴...제대로 된 소린 기대도 안 했는데, 역시나 반박은 못하고 헛소리나 늘어놓은 꼬라지 보소.
현시창 18-10-28 23:03
   
기지의 성격을 해외파견 원정부대를 지원하는 성격이라고 본다면 우리나란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가 아닌 외력에 군수지원을 의존하는 임시주둔지라고 한다면 몇개가 있긴 하지만, 추가적인 전력에 대한 군수지원능력은 전무하고, 기타 전술지원능력도 전무합니다.
유일구화 18-10-29 02:11
   
기지를 만들면 내땅인데요. 월세를 내야하는 입장이 됩니다.
미국도 월세내다 베트남 보고  전세로 돌립니다.
우리가 기지를 만들면 월세를 내야 하는데
한국 돈이 공용화폐면 몰라도 집값의 몇배의 월세를 낼수있을까요?
농부후안 18-10-29 09:40
   
남극..기지?
     
우주인간 18-10-29 10:15
   
나치?
     
유일구화 18-10-29 19:29
   
거기도 세가 나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