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1-07 15:17
[공군] Pantsir-S1의 성능을 비판했던 러 군사전문가, 글 삭제당해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2,309  

시리아 Hmeimim 공군기지에 배치된 Pantsir-S1 대공시스템의 성능을 비판했던 러시아 군사전문가가 24시간 후 강제로 글을 삭제하게 됬다는 얘기입니다.

 

Viktor Murakhovsky에 의하면 판치르는 저속 비행하는 소형 타겟을 "추적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지 위를 날아다니는 큰 새들은 항상 포착하여 운용병들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얼마전 Hmeimim 공군기지가 테러단체의 드론공격을 받았는데 당시 판치르는 19%의 요격률을 기록하여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 못하여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Tor-M2U는 80%의 요격률을 달성했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세상을바꿔 18-11-07 15:20
   
잘한다 잘한다 잘한다~ 계속 쉬쉬하고 증산해서 전방배치하고, 동맹국에도 많이 팔아 먹어라~
의자늘보 18-11-07 16:00
   
역시 불곰국은 로켓이 짱인가요?
현시창투 18-11-07 20:37
   
러시아산 방공체계의 저고도 대응능력이 미비함은 꽤 널리 알려져 있던 것이고, 실제로 시리아에 대한 서방측의 순항미사일 공습시 러시아가 제대로 된 요격 혹은 탐지와 추적을 수행하지 못했다는 사실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문제가 훤히 드러났지만 여태까지처럼 정보공작 혹은 덮어버린 것입니다.

거기에 이번 사실을 통해 또 다른 문제점도 드러났는데...
러시아 해군의 방공체계는 저고도 표적 탐지와 추적에 문제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태까지 고성능 CIWS에 크게 의존해왔습니다. 팔마 혹은 팔라쉬등이 그것인데...

최근엔 판치르 ME 해상형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달리 말하면 러시아 해군 방공체계들은 지금도 시스키밍 순항미사일에 대한 요격능력을 완비한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드러낸 꼴입니다. 시리아에서 활동중인 드론들의 RCS는 서방측 스텔스 아음속 순항미사일들보다 RCS는 비슷하고, 속도는 더 느리며, 고도도 더 높습니다.

요격대상으로선 난이도가 떨어지는 편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이런 문제가 터졌다는 건 러시아측이 아직은 더 개선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나저나 러시아측이 중동시장에 열심히 공들이는 것 같은데, 찬물을 끼얹는 상황이긴 하군요.
축구사랑인 18-11-08 01:56
   
러시아 뻥스펙만 믿는 사람들이 아쉽겠네요.
우리도 도입해야 한다고 했던 몇몇 댓글들이 기억납니다.
그나마 미사일기술은 괜찮을거라 믿었는데 미사일까지 망테크면 남은건 핵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