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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1-10 21:14
[공군] 밴쿠버 도착한 우리나라 공군 공중급유기 A330 MRTT 1호기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5,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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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시간 9일 오후 06:21 스페인 헤타페 공군기지를 이륙했던 ROKAF MRTT050이 대서양을 건너 현지 시간 9일 중간 기착지인 캐나다 벤쿠버 국제 공항(CYVR)에 도착한 모습

 

한국에는 12일 김해에 도착 예정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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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군 18-11-10 21:35
   
사진상을 보면 윙급유 포드가 달려 있지 않네요.

이로써
과거 우리군 도입 기체 생산 출고 후 윙급유포드가 달려 있던 사진과 영상을 바탕으로
몇 곳 사이트와 이 곳 일부에서의 공중급유기 윙급유포드의 도입유 vs도입무의 작은 논란은 일단락 될 듯 싶네요.

현재로썬
우리 공군과 군이 윙포드 급유를 필요로 하는 항공기가 존재하지 않으니, 유무의 중요도에 대한 판단과 평가는 불필요해 보이지만, 항간에 A400M 관련 이슈로 또 붉어져 나온 곳 들이 존재 했었죠.
     
보라돌이 18-11-10 21:55
   
보유 기종이 F-16, F-15 등이 모두 붐 방식이라 그건 필요가 없죠.  주한미공군도 F-16이라 쓸 일이 없습니다.
     
보라돌이 18-11-10 21:56
   
전투기 조종사가  급유도중 실수를 저지르면 붐이 부러지기땜에 윙 포드를 달 바엔 붐 부품이나 더 사놓는 게 낫습니다.
     
나루도 18-11-10 21:59
   
내년부터 들어올 f35도 붐방식 입니다
     
쿠비즈 18-11-11 19:50
   
윙급유포드야 필요하면 추가로 달면 되는거죠. 이미 우리 MRTT에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으니 말이죠.
렴마군작 18-11-10 22:01
   
화물 운반이 가능해서 다목적 사용이 가능한  이탈리아, 일본의 공중급유기와는 달리 화물 운송용 사이드 카고 도어가 없어서  화물 운반이 불가능하다는 게 매우 아쉽네요.  물론 화물을 운반 하려면 사이드 카고 도어 외에 랜딩기어도 보강해야 되고 , 바닥 보강도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추가 되기는 하겠지만요.
사통팔달 18-11-11 01:31
   
뭐 우리나라가 전투기 구형들 계속쓰면 모르는데 프로브 방식쓸일은 없죠.프로브 방식 개조는 그나마 쉬워서 급유봉을 바깥에 달거나 내부에서 나오게 만들수도 있어서 이미 많기도하고요.f-5 도 프로브 방식으로 공중급유가되죠 f-4야 원래 붐 프로브 방식다 있었고요.헬기도 급유봉 달면 가능한데 저런대형기는 보통안하고 작은 프롭기들이 급유를 해주죠.미해군이야 프로브 방식을 쓰죠.방식이 간단하니 같은 기체나 소형기체도 가능하니까요.
누클레오 18-11-11 13:01
   
근데 저정도의 비행기가 스페인에서 한국까지 한번에 못오고 경유를 해서 와야 되나요??
     
최종접근 18-11-11 17:14
   
스페인이랑 우리나라간 거리 감안하면 급유기의 베이스가 에어버스332이니 항속거리로는 직항 충분한데 영공통과 문제도 있을거 같네요 군용기니... 내일 김해로 오는 비표식 기체중 하나가 에어버스330이 있고 싱가폴에서 오는걸로 되어 있던데 일부러 뱅쿠버에서 싱가폴 들러 오는건 아닐테고..아무튼
     
쿠비즈 18-11-11 19:51
   
기존 민항기 루트인 러시아, 몽고, 중국영공을 지나는 루트는 어렵겠지요. 우리 동맹국도 아니니까요. 미국, 캐나다를 지나는 루트로 멀지만 반대로 돌아오는듯 하네요.
          
누클레오 18-11-11 22:05
   
네 윗분들 설명 감사합니다.
poiuy 18-11-11 14:36
   
어떤 경로로 국내 들어올지 궁금했는데 북미쪽으로 오네요. 스페인에서 국내 오는 최단거리는 유라시아 횡단하는 경로인데 저런 전략자산이 중국이나 러시아같은 나라 영공 거쳐서 오게하긴 부담스럽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