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1-30 16:44
[잡담] 신형 JLTV도 측면 도어창이 이렇게 작은데..
 글쓴이 : 니내아니
조회 : 4,287  

소형전술차량.jpg

오쉬코시.jpg

오쉬코쉬 제품 차량도 측면 도어 창문 개작음..ㄷㄷㄷ


우리 신형 소형전술차량 측면 도어 창문과 비교..


역시 창문 작아서 운행에 지장은 헛소리로 판명...ㄷㄷㄷ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정봉이 18-11-30 16:47
   
창문이 작은대신 사이드미러는 좀더 크게 만들 필요는 있습니다.
     
니내아니 18-11-30 16:49
   
네 저도 미군 신형 mrap보면서...사이드 미러가 상용트럭만  한것같아서...저정도는 되어야지라는 생각은 해봄요...
     
싱그런하루 18-11-30 21:18
   
그러네요 사이드미러는 좀 크케 만들어야 저건 너무 작아요 작은 창에 작은 사이드미러
최종접근 18-11-30 16:49
   
방호력 때문에 창문을 작게 만들었고 특히 측면창은 시야에 상당한 제약이 있다고 합니다
별거 아닌게 아닌거죠
     
니내아니 18-11-30 16:53
   
신형의 소형 mrap들 보면 죄다  방호력 때문에 창문 안커요..

님의 말씀은 방호력 희생하고..창문을 크게 해야 한다는 말씀이신지..
          
최종접근 18-11-30 16:54
   
창문 크기때메 운행에 지장이 전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니란 말이죠 방호력 포기하자는 글로 읽히시나요?
               
니내아니 18-11-30 16:59
   
제 이야기는...신형의 미군mrap도 방호력을 위해 창문 크기가 굉장히 협소합니다...
우리 소형 전술 차량보다도 작고..
또한 미군용 jltv가 아니더라도..최신 mrap들 추세가 방호력을 위해 창문이 작습니다..

우리는 그럼 뭔수로 창문도 크면서 방호력을 올리나요?
오쉬코쉬보다도 엔진 힘도 떨어지는데..문짝을 더 두껍게 만들면서 기동성 향상을 뭔수로 맟추냐는 얘기입니다..
                    
꾸물꾸물 18-12-04 12:39
   
전술차량 측면 방어력이 그리 높지 않을겁니다. 아마.. 방탄유리로 못막는 정도는
장갑판도 못 막을겁니다. 뭐 완전 똑같지는 않겠지만...

예전에 어디선가 방탄유리 관련 설명듣기로 방탄유리
(권총탄만 막는 그런거 말고...)의 무게가 매우 무겁다는 문제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음.. 12.7mm급 탄에 대한 방어력은 어떨지 모르겠지만서도;;

20mm 이상은 방탄 창이고 장갑판이고 관계없이 뚫릴거고, 대전차 미사일이나

로켓탄은 말할것도 없겠죠...

아래 오쉬코시 차량 보면 측면창이 튀어나와 있지요. 저 두께가 고스란히
방탄창 두께일겁니다. 아니면 저렇게 튀어나오게 할 이유가 없죠...

유튭 차량소개 채널에서 소형 전술차량(우리꺼) 리뷰할 때도 두께와 무게
 이야기가 나왔죠.

아.. 그리고... 비싸겠죵...
     
니내아니 18-11-30 16:54
   
저 오쉬코시가..이번에 미군이 6000대 주문한 제품입니다만...
유일구화 18-11-30 17:10
   
됴하
세상은 18-11-30 17:14
   
운전 미숙 이라고 볼수  밖에 없슴.......
booms 18-11-30 17:23
   
밑짤은 인상 더럽네요 ㅋㅋ
태강즉절 18-11-30 17:37
   
운전 실력은 솔직 거기서 거길텐데..
미리 쫄아 몸사리는거겠죠..신차 굴렸다고 첫빳따로 문책 당하기 싫어서리.
그리고 악조건에서 누군가 하차하여 수신호로 유도할라치면 결국 선탑자도 내려야 한다는 야그인데..
지들이 솔선하여 내리기 싫었던 모양이죠..
귀하신 몸들이 폼 죽게 하차하고 그리고 잘 닦아논 전투화로  흙밟기 싫어서리..ㅋㅋ
사통팔달 18-11-30 18:07
   
어라운드 뷰 달면 되기는 하지만  군용으로 만들어야되니 이것도 문제고 야간에도 쓸수있게 만들려면 가격도 오를테고 민수용 달면 가격이야 싸지만 내구성 보장 할수도 없고
세상을바꿔 18-11-30 18:39
   
윗짤은 잠자리 눈알 같고, 아랫짤은 2ch 쨉 고양이케릭터 화난 짤같네요.
2k2h 18-11-30 19:20
   
전방에서 2년동안 군생활 한 저는 어느정도 이해갑니다.
최전방 도로란 것이 생각보다 폭도 좁고 가파른 곳이 많습니다.
바퀴 하나만 잘못 나가도 바로 떨어지는 지역도 많고 가끔 휴가 복귀하거나
동두천 나갈때 식겁한 적이 많아요
군용 트럭이 떨어져서 사망사고 발생했다는 뉴스가 괜히 나오는게 아닙니다.

운전병이라고 해봐야 운전 경력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거기다 시야까지 좁으니 앓는 소리를 하는거죠
SimonHS 18-11-30 20:30
   
미군은 좀 애매하다 싶으면 무조건 선탑자나 동승자가 내려서 수신호 하는걸 원칙으로 합니다. 부대 내에서도 모터풀에서 다른곳으로 이동할때 항상 1명 이상이 차량 앞에 걸어서 유도해야합니다. 사실 험비도 창문을 열기위한 레일 때문에 보기보다 창문이 굉장히 작습니다. 한국도 이제는 동승자 수신호를 원칙으로 해야할 시기같습니다.
어부사시사 18-11-30 21:30
   
양 사이드에 사이드 뷰 미러 보조용 카메라를 달아주면 좋을 듯 한데요..작전중 미러 훼손/파손에 대비할 수도 있고..
(ㅈㄴ 비싼 물건인 만큼 이미 달려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꾸물꾸물 18-12-04 12:44
   
정비부대 출신으로 그냥 추측해보면...

시계불량이니 뭐니하는건 그냥 면책성용으로 만든 문구가 아닐까 합니다. 그보다는 군수지원관련해서

아직 준비가 덜 된 탓일 수도 있다 생각됩니다. 정비소요 발생시 처리 지연되 돌려막기하거나 축소편성

하고 까이느니 일단 사정 나아질 때 까지 기다리려는 것일 수도 있다랄까...?

민수용 차량에 약간의 손만대고 군용으로 이용하던것과 달리 아예 군용으로 개발한 것이다보니 준비에

예상보다 시간이 더 필요하다거나... 계획잡을 때 예산등등해서 좀 적게 돌렸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죠. 그렇다고 곧이곧대로 이유붙이면 고위장교 혹은 고외장교들이 징계 먹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