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12-12 04:06
[뉴스] KAI, 군수에서 민수중심로 전환원년
 글쓴이 : TTTTTTT
조회 : 2,672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270773

KAI, 내년부터 민수분야 진출 본격화
김조원 사장, 기자간담회서 밝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김조원 사장은 올해는 군수분야에서 민수분야 중심으로 옮겨간 첫해였다며, 내년부터는 민수시장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040~2050년이 되면 무인전투기 시대가 온다. 이제 군수분야는 한계가 뚜렷하다”며 “앞으로 민항기 쪽으로 기술, 가격 역량을 키우면서 남북 간 입체 교통망을 확보하는 수요를 창출하면 민수시장 장래는 밝다”고 전망했다.

============================================

글쎄요, 내수로 민수여객기 시장을 공략하면 장래가 밝다는 건 중국업체가 할 소리지 한국업체가 할 소리가 아닌 것 같은데요. 기존지방공항도 전부 유령공항이고 북한에 KTX깔면 민항수요가 어디있다고요.

삽질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쯔비시 MRJ도 내수 240대 로는 수지타산이 않맞아서 기를 쓰고 미국에 팔겠다고 FAA인증에 사활을 걸었는데, 한국 내수전용 여객기가 경제성이 있을리가요.

김조원 사장님도 답이 안나오니까 이런 장기생존계획을 내세운것 같은데 현실성 없는 계획은 없으니 한것보다 못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jfekdrks 18-12-12 08:28
   
이도저도아닌 바보만드시네 ㅋㅋㅋㅋㅋㅋ 군수에서 남을만한 성과거두었나? 하우물이나 열심히파세요 한가지도 제대로 이룬게 없잖아요
개구신 18-12-12 08:29
   
완제기 분야가 아닌 부품시장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본문 어디에도 완제기 판매에 대한 글이 없고,
실제 카이가 가지고 있는 완제 민간기 상품도 수리온 말고는 딱히 없는데, 그 수리온도 마땅히 내세울만한 상황은 못되고, LCH는 여전히 개발단계고요.
카이가 실제 수익을 내는 부분은 항공기 부품시장에서 입니다. 그리고 실제 잘 팔아대고 있기도 하죠.
수익을 내기 어렵고 수요확보도 쉽지 않은 군수에 치중하기 보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부품시장과 내수창정비시장에 역량을 강화하여 회사 재무상태를 건실하게 만들어보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즉 밀리터리쪽에서 바라볼 사안이 아니라 주식쪽에서 주의깊게 바라볼 뉴스라는거죠.

애초 민수완제기 상품이 없는데도 미쓰비시의 예를 가져와 안될거라느니 하면서 덮어놓고 까는 모습이 참... 그렇네요.
원츄 18-12-12 09:05
   
항상 이상하게 해석하시네
나그네 18-12-12 09:26
   
다른의미로 가까운 미래에 경쟁이 안될거같으니 분산투자하겠다는 건가요?
태강즉절 18-12-12 12:50
   
환갑 넘었는데 앞으로 사장 해봐야 몇년이나 더 하겠는지?
어차피 지나가는 나그네인데..잘해봤자 수년후면 퇴직..뭔 소린들 못하겠는지?
저것이 실현될것 같아서 확신적으로 발언했다 생각하나?.
명색이 현직 사장인데  회사 미래에 대해  소신, 꿈 한번 표현했다고 ..그게 그리도 못마땅하시나?
이미 확정된 계획을 하루 아침에 손바닥뒤집듯  엎어버리는...섬 짱꾸이,쪽바리들은?..^^
킹닥터 18-12-12 17:18
   
ㅋㅋ여전히 kai 언급할지 말라 해도 또 언급하시네 정말 TTTTTTT님은 일본인의 피가 흐르는것 같아요.변태같이 하지말라는 짓은 집요하게 하니ㅋㅋKai가 망할 것같죠? HTC가 망한것 처럼? 내기 한 번 해 볼까요?ㅋㅋ그리고 관리 해서 살 쫌 빼시라니깐요ㅋㅋ정말 덕후 같습니다 뒷모습은 더 그렇게 보이고ㅋㅋ자기 관리 하시길ㅋㅋ 그럼이만..ㅋㅋ
B787 18-12-12 22:14
   
이미 카이가 보잉787을 가와사키 중공업이랑 후지중공업(스바루)에 납품하고 있죠(카이 하청이긴 합니다만)꼭 국내 민수가 아니라 민항기 시장 이야기를 한거 같은데요..이미 카이 외에 하청들도 787 767등 민항기 날개나 CWB는 납품하고 있죠
나루도 18-12-13 19:45
   
완제품이 아닌 민항기 구조물 제작 및 정비, 수리 분야 입니다
항공 mro 사업은 이미,국가에서 지원하고 밀고 있는 사업으로 카이가 유일한 독점 기업이며
미래는 아주 긍정적으로 예상 되어 집니다
민항기 하니까 다들 완제품만 생각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