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1-08 11:26
[질문] 우리 공군이 F-35A 스텔스기 도입하면서 JASSM-ER 등의 F-35A 스텔스기에서
 글쓴이 : korean1004
조회 : 3,511  

살상,테러,IS,혐오등의 관련된 모든 영상이나 이미지는 절대 금합니다.(단순 전투영상,이미지 포함)
통보없이 삭제하며, 재발시 강제조치합니다.
또한 공지위반 유저는 강제조치 합니다.(밀게 공지 필독)


우리 공군이 F-35A 스텔스기 도입하면서 JASSM-ER 공대지 순항미사일 등의 F-35A 스텔스기에서 운용이 되는 미사일을 도입과 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나요?


일본의 경우에는 F-35A 스텔스기를 F-35B 수직이착륙 스텔스기와 함께 도입하면서 JASSM-ER 공대지 순항미사일을 도입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보면 스텔스 공대지 장거리 순항미사일 JASSM-ER을 우리 공군이 도입해서 F-35A 뿐 아니라 F-15K와 KF-16, KFX 등의 우리 공군이 운용 중이거나 도입 될 예정인 기종의 전투기에서 운용할 필요성이 얼마나 될까요?


 F-15K에서 운용이 되는 대형 공대지 순항미사일 타우러스의 존재와 국산화, 소형화 된 KF-16과 KFX, FA-50 등의 기종에서 운용이 된다고 보면 우리 공군이 JASSM-ER의 도입과 운용을 할 필요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가 있는지 궁금 합니다.


 우리 공군이 F-35A 스텔스기 도입하면서 JASSM-ER을 도입, 운용을 하게 된다면 북핵이나 도발에 대한 킬체인, 대량응징 보복, 중국과 일본 등의 주변국 견제 라는 측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된다고 할 수가 있나요?


 JASSM-ER 순항미사일 외에 우리 공군이 F-35A 스텔스기에서 운용이 되는 무장에 대한 도입과 운용에 대해서 관심을 얼마나 가지고 있나요? 특히, 유럽제 무장 중에서 F-35A 스텔스기 뿐 아니라 우리 공군 전투기들에서 운용이 가능한 무장에 대해서 도입, 운용이 가능한 것이 있을까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포스원11 19-01-08 11:35
   
일본이 공대지 순항미사일을 들여오나요? 군대도 아닌 자위대가 무슨 공대지 미사일을 갖겠다는건지?
     
TTTTTTT 19-01-08 11:50
   
ㄴ 공대지 미사일 말고도 탄도미사일로 발사하는 극초음속 활강탄두도 개발중입니다. 순수한 탄도미사일은 헌법문제 때문에 어려우니 극초음속 활당탄두를 탄도미사일에 장착해서 헌법문제를 비켜나가겠다는 거지요.
TTTTTTT 19-01-08 11:47
   
ㄴ "우리 공군이 F-35A 스텔스기 도입하면서 JASSM-ER 공대지 순항미사일 등의 F-35A 스텔스기에서 운용이 되는 미사일을 도입과 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나요?" <= 왜 한국공군이 관심을 가지나요? 한국은 JASSM보다 강력한 타우러스 미사일을 대량 운용하는데요?

JAASM은 한국시장에서 타우러스와 경합해서 나가리된 물건입니다.

한국에서 F-35는 그 특성상(해외정비, 낮은 가동율, F-16 현대화 개수형 모델보다 낮은 공대공 전투능력) 개전 첫날 레이더 기지 폭격, 참수작전 동원등 제한적인 운용밖에 불가능합니다.
     
구름위하늘 19-01-08 11:57
   
미군의 F-35 운용 방법과 한국공군의 운용방법은 다릅니다.
미군이야 F-35가 로우급이지만, 우리에겐 하이급에 속하죠.
꾸물꾸물 19-01-08 13:09
   
타우러스가 있어서 아마 고려치 않을걸로 생각됩니다. FA-50등에 탑재키 위한 경량화 버전(?)도 개발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과 제작사간 협업으로.

재즘을 도입하려 했지만, 개발지연, 가격상승과 더불어 미국에서 승인이 나지 않아 결국 타우러스를 품게 되었지요. 가격 차이가 컸었는데, 재즘 가격이 치솟으면서 뭐 유명무실해졌죠. 아마 타우러스 도입 계약하고 나서던가 도입중이던가하는 시점에 미국에서 재즘 승인이 났을겁니다. 뭐 이미 물건너 갔지만~

대체제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타우러스를 이미 보유하고 있고, 이를 운용할 기체(F-15K)가 이미 있죠.
여기에 더해 단순히 비행기에서만이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가능하게 하기위해 개량개발중에
있고 여기에는 FA-50등에서 운용키 위한 부분도 포함되어 있죠.

뭔가 새로이 얻어낼 것이 없으면 굳이 재즘을 신경쓸것 같지는 않네요.
도나201 19-01-08 13:13
   
http://www.hankookilbo.com/News/Read/201612141689849638
지대공에 관한 무기는 우리로서는 넘칠만큼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즘의 문제는 이미 타우러스 기술이전해서 다른 비행체에 장착할수 있도록 소형으로 개조중이고
그에 따른 거리는 조금 줄어들 모양새임.

굳이 재즘에 목맬 이이유도 없고.
일본이 재즘을 도입하게 된이유도 바로 우리의 타우러스보유를 물고늘어져서 미국에 받아낸것임.

그리고 tttttttttttttttttt이놈말은 전혀 다른 성격의 말임.

이미 극초음속 비행체연구를 오래전부터 연구하고 실험하고 있었던 사항이고.
우리 역시 연구개발중인 상황임.

지대함 미사일로 개발하지만, 단계적으로 많은 연구개발을 이뤄지고 있읍니다.

현재 위 tttttttttt놈 말처럼 타우러스 보유뿐만 아니라 생산까지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nigma 19-01-08 15:54
   
타우러스 있어도 별도로 살 수도 있지 않을까요? 듣기론 스텔스 기능도 있다고 하던데 ...
     
archwave 19-01-08 21:57
   
타우러스도 스텔스 적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