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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1-12 14:32
[잡담] 차기 쇠빙선 사업....
 글쓴이 : 드림케스트
조회 : 4,508  

북쪽 항로 개척할려면 1만2천톤 이상으로 잡아야 한다는데..
아라온은 체급이 작아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라온은 남극쪽에 돌아다니기도 바빠서 빼네는것도 좀 무리가 있고..
그래서 상상을 했습니다...
차라리 지금 좀더 크게 가자... 2만톤급...ㅋㅋ
원자력 이용등입니다... 러시안 원자력 쇠빙선이 있고..일본은 원자력 먼가 있다던데...기억이..
원자력이면 보급품 많이 실을수있고 우리한테도 원자력 기반 데이타 얻을수 있겟죠
먼가 지금은 지지부진하다고 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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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수니 19-01-12 14:47
   
쇄빙선 입니다.
     
드림케스트 19-01-12 15:13
   
ㅋㅋ 그렇군요...제가 받아쓰기가 않돼네요..ㅋㅋ
          
몽골메리 19-01-12 15:40
   
'안되네요' 입니다
               
드림케스트 19-01-12 16:07
   
죄송합니다.ㅋㅋ
                    
버간 19-01-12 16:12
   
ㅋㅋㅋㅋㅋ
                    
꿈결 19-01-12 16:16
   
훌륭 하시네요. 잘못된것에 대한 지적에 대한 태도에 박수를 보냅니다.
                         
담배맛사탕 19-01-12 16:56
   
"잘 못된 것에"
                         
뽐뿌맨 19-01-12 23:03
   
담배맛 사탕 //  "잘못된 것~"
                    
몽골메리 19-01-12 16:25
   
ㅋㅋㅋ 기분 나쁘지 않으셨기를... 웃자고...
푹찍 19-01-12 16:11
   
이미 우리나라에서 북극항로용 20만톤급 LNG 쇄빙선 막 찍어내고 있어요 ㅋ
수십척찍고 있다는듯 ㅋ
나그네x 19-01-12 18:43
   
제2 쇄빙선...작년 차기 쇄빙선 1만2천톤급으로 예타를 실시했는데 통과못해서 다시 한다고 한다던데...쩝..
극지연구용 쇄빙선이라는게 당장 돈되는게 아니다보니.. 쇄빙선 보유국도 많지도 않고..
한국은 우주,항공,기초연구 이런곳에 자금을 쓰는데 인색함
결과가 빨리 안나오고 정치인들에게 당장 도움되는 것 들이 아닌것들이라...
nigma 19-01-13 00:18
   
규모가 충분히 크지 못하면 선체 강도와 상관없이 무게와 추진력에서 밀리기 때문에 쇄빙이 잘 안되는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우리는 것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최신 것들은 선체 바닥에서 에어를 뿜어내 깨진 어름이 다시 엉겨 붙지 못하도록하고 진행시 선체 옆에 상처를 덜 받도록 하는데 새로 건조하는 것들은 이런 최신의 쇄빙 기술들을 다 반영했으면 좋겠네요.
잠수함을 위한 스마트 원자로 연구한다고 하니 잠수함 보다는 그래도 난이도가 낮은 쇄빙선에 먼저 탑재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정 필요하면 러시아는 원자력 쇄빙선다 아마 4척인가 이상 보유하고 있으니 참관하거나 도움 좀 받아도 될 것 같습니다. 북극 탐험 관광용으로 많이 운영하는데 엔진 룸 그러니까 원자로 실도 다 구경시켜주고 촬엳도 하게 해 주니 비용들여 제대로 컨설팅도 받을 수 있을 듯합니다. 어쩌면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리고 러시아, 미국, 캐나다 등 북극권 국가들이 꽤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우리도 교대운영 고려하면 남, 북 각각 최소 2대는 되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기왕이면 원자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