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1-19 14:00
[전략] 정부 일각 "한일정보보호협정 재검토해야"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3,367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79&aid=0003186018







여권 고위 관계자 "국방부 초기대응에 청와대 불만.. 협정 재검토 필요성 제기돼"


한일간 초계기 위협비행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일각에선 지난 2016년 맺어진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을 계속 유지할 필요성이 있느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인간 같지도 않은 일본놈들과 저런걸 맺은것도 잘못입니다. 

차근차근 재검토 들어가야할 필요가 분명 있다고 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크레치 19-01-19 14:00
   
람쥐 19-01-19 14:03
   
쪽바리놈들 하는거보면 제대로 된 정보 줄거 같지도 않은데 차라리 파기하는게 나을지도..

파기하는게 껄그러우면 협정은 놔두고 그냥 정보제공 안하면 되니 상황봐가면서 움직이면 될듯합니다.

섣불리 한국이 일방적으로 파기했다는 명분을 줄 필요는 없죠.
     
스크레치 19-01-19 14:35
   
예 명분싸움이니 신중하게 접근해서

파기해버려야 할겁니다.
Anarchist 19-01-19 14:06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왜구들이 한일정보보호협정을 들먹이며 우리 군사기밀을 달라고 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손익을 잘 따져서 이익이 많이 크지 않다면 그냥 폐기하자..
노닉 19-01-19 14:07
   
당장 끊어야죠.....체결 할 당시도 말이 많았었는데 그냥 밀어부친거...
뭐꼬이떡밥 19-01-19 14:13
   
파기해야죠.

에초에 동맹국도 아닌 일본하고 할 이유가 없습니다
abwm 19-01-19 14:34
   
더이상 의미가 없죠. 저런건 동맹국과 하는거지. 일본과 하는게 아니죠.
테스크포스 19-01-19 14:52
   
드디어 이 말이 나왔군.,..이거 흔들면 슬슬 미국도 불쾌할걸..그리고 우린 그걸 일본탓이라고 공격이 가능해지지..어디 ㅈ되바라 진짜 한미일 공조 공조 운운하면서 정작 그거 다 깨는건 일본색히들이란느걸 이 참헤 확실히 할 필요성이 있음
에이테킴스 19-01-19 15:08
   
애초에 한일 군사 정보 보호 협정은 미국의 MD 체제를 위해

떠밀려 맺은 협정 입니다. 우리에게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아요
유머러스 19-01-19 17:21
   
"한일 정보보호협정 재검토" 발언은 일본의 의도대로 흘러가게 만드는 위험한 발언입니다.
지금 일본은 미국에게 한국이 통일을 위해 중국에 가까워져 있다라고 이간질을 시키고 있습니다.
통일 후에는 국력이 강해지면 중국과 한팀이 될 것이라 불안감을 어필하여 남북화해무드에 미국이 찬물을 끼얹게 만들고 싶은겁니다.
우리정부의 대응으로는 대한민국 해군이 인도적 작전을 수행하는중에 일본 초계기가 위협비행을 했고, 위협비행으로 인해 방어자세를 취하는것은 당연한 것이다.  미사일 레이다를 겨냥했더라도 이상이 없는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동맹국이라 사격통제용 레이더를 가동하지 않았다.
일본은 인도적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광개토대왕함에 위협비행을 한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해야 합니다.
 기사에서 말하는 여권고위 관계자가 일본 간첩이거나 일본의 의도대로 이슈화하려는 친일매국언론세력이 일본의 장단에 맞춰 박수치는 기사입니다.

그리고 개인적 바람으로
해경레이다와 사격통제용 레이다를 구분 못하고, 사격통제용레이다에 락온 되었다는 알람이 울렸는데
회피기동도 하지 않고, 무전통신시 세상에 있지도 않은 "재팬네이비"라고 자신을 밝힌 자위대원 
교육이나 철저히  하길 바란다 라고 하면 가슴이 뻥 뚫리는 사이다 대응일겁니다.
     
테스크포스 19-01-19 18:04
   
전 다르게 보내요..오히려 이러한 한미일 협조를 방해하고 있다는 식으로 미국에게 어필가능할꺼라고 봅니다만..솔직히 제들 하는짓을 보세요 정나미가 안 떨어지나 어차피 미국이 현 상황읋 모르는것도 아닐테고..오히려 이걸 계기로 일본에 자제를 요구할 가능성도 있는거죠 근데 어차피 상대방 발언에 따라 우리도 놀아주는것 뿐이지 실제로 협정을 파기할 생각은 양국 다 없을겁니다
심외무물 19-01-19 17:52
   
계속 이슈화 하면서도
협정은 그냥 명목상으로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안인듯
테이로 19-01-19 18:38
   
역시 닛뽄
도나201 19-01-19 18:50
   
현재 일본의도는 확실해 졋읍니다.
뭐 예전에 이러한 이야기를 햇는데.

현재 남북한 회담에서 패싱당한 일본.
특히 트럼프세력에 전혀 로비빨이 먹히지않는 상황에서 일본은 현재 상당히 당황한 상황입니다.
트럼프방일때 일본의 모습은 한마디로 꼴볼견이외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고,

트럼프의 의도를 전혀 파악치 못한 외교적실수로 남을것입니다.
특히 그딸에게 모든 것을집중해서 로비한것은 최대의 실수였읍니다.

한마디로 트럼프의 동북아 방문은 미국의 대통령은 트럼프다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하기 위함이였는데.
일본은 지들 잇속을 위해서 영부인 재껴두고 딸에게 엄청난 로비를 벌였다라는 것이죠.
특히 영부인간의 모습은 한컷도 잡히지 않은 것은
절대적 외교적 실수 였다라는 것이죠.
실제적으로 언론에 내보인것은 트럼프의 딸이엿죠.

한국에게 호감을 보인것은 확실한 대통령으로서의 국빈대접에 상당한 호감을 일으키고.
특히 영부인간의 교류적 모습에 트럼프가 상당히 호감을가지게 된것입니다.

중국은 말할것없이 지잘났다 했다가... 뽀루퉁해서갔고,


트럼프를 꼴통이라고 하지만. 그위치까지 가려면 최소한 사람보는 방법이나 보는 눈은 있다고 봐야 합니다.
특히 미디어를 통한 사람들의선동 및 그사람의 의사를 파악하는데 아주 능숙한 인물입니다.

특히 남북회담때 로비전을 전격적으로 펼치다가 모든 로비루트가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말앗죠.
사실 현재 일본으 ㅣ로비세력은 전부 파악당해서 지금 일본은 사면초가의 상태에서 .

반격으로 저번 미국의 셧다운을 지지하게 되었죠.

그와중에 절대적인 트럼프의 신뢰마저 얻지 못하고 반 트럼프세력으로 인지 하게 되었읍니다.

아마도 일본의 반격이겠죠.
특히 이번 사태로 인해서 봐라 한국은 미국을 배반할수 있다라는 움직임으로 이끌어가고 있읍니다.
암만 트럼프를 공격해도 미군사적움직임은 어쩔수 없는 부분이어서.
이런부분은 현재 이간질 작업이라고 보는것이 맞다고 보여집니다.
태강즉절 19-01-19 21:25
   
과거 각국 정보기관에서 예측하길..
통일되면..러샤랑 가까워질걸로 ..중국과는 여러 갈등이 야기될걸로다...왜국도 당연 포함해서..
     
수퍼밀가루 19-01-20 00:13
   
러시아와 가까워질수 밖에 없는 게 시베리아 가스전, 유전에서 나오는 걸 세계에서 마지막으로

살 수 있는 나라가 러시아 주변에서 통일된 한반도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러시아가 남북의 통일을 간절하게 바라고 있죠...오직 가스, 석유 팔아 먹으려고....
수퍼밀가루 19-01-20 00:12
   
최근 4년간 벌어진 모든 말썽의 중심에는 503으로 부르는 사실상의 금치산자가 있었죠...
바늘구멍 19-01-20 06:47
   
쥐새끼,  닭대가리  두  마리 들과  가장  어울리는  짐승이  한  마리  떠오릅니다.
원숭이.
그냥  원숭이가  아닌  방사능  범벅으로  야무지게  양념이  잘  된 ,  밤에  네온  사인 보다  훤히  잘  보인다는  방사능  원숭이 하고  절친을  맺은  쥐와  닭.
니뽕박멸자 19-01-20 12:23
   
정보협정은 양측에 다 이익이 됩니다. 감정적으로 나설 필요가 없습니다. 503정권에서 체결했다고 다 뒤집으면 정권바뀔때마다 협정을 다 뒤집어야 합니다. 한일관계는 양국의 국내정치에 따라 전략적으로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해 왔습니다. 아베도 지지율 하락을 막고 지지층 결집을 위해 한국에 강하게 나가는 거구... 한국도 MB정권때 뜬금없이 독도에 헬기타고 들어가서 지지율 하락을 막는데 성공했죠.
위안부 합의와는 달리 정보협정은 쪽국에서 먼저 깬다면 모를까 우리가 먼저 깰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미,중.일,러 4개국 사이에서 줄타기를 잘해야 남북관계를 정상화 시키고 통일까지 바라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