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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1-21 17:32
[사진] 벨 AH-1Z 바이퍼 3D 사진
 글쓴이 : 유머러스
조회 : 3,290  

살상,테러,IS,혐오등의 관련된 모든 영상이나 이미지는 절대 금합니다.(단순 전투영상,이미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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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공지위반 유저는 강제조치 합니다.(밀게 공지 필독)



정비와 유지에 큰 어려움이 없어 작전 신뢰도가 매우 높고 최첨단 장비로 업그레이도 되어 성능 또한 
아파치와 대등해진 벨 AH-1Z 바이퍼 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라이센스생산이라도 했으면 하는 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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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기술로 AH-1Z 바이퍼 수준의 헬기를 만들 수 있기를 기도해봅니다.


제원출처 : 위키백과

일반 특성

  • 승무원: 2명 조종사, 부조종사 겸 사수
  • 용량: 6,661 lb (3,021 kg)
  • 길이: 58 ft 3 in (17.8 m)
  • 로터직경: 48 ft (14.6 m)
  • 높이: 14 ft 4 in (4.37 m)
  • 원판면적: 1,808 ft² (168.0 m²)
  • 공허중량: 12,300 lb (5,580 kg)
  • 유효탑재량: 5,764 lb (2,620 kg)
  • 최대이륙중량: 18,500 lb (8,390 kg)
  • 엔진: 2× General Electric T700-GE-401C turboshaft, 1,800 shp (1,340 kW) 각각
  • Rotor systems: 4 blades on main rotor, 4 blades on tail rotor

성능

  • 초과금지속도: 222 knots (255 mph, 411 km/h) in a dive
  • 순항속도: 160 kn (184 mph, 296 km/h)
  • 항속거리: 370 nmi (426 mi, 685 km)
  • 전투행동반경: 125 nmi (144 mi, 231 km) with 2,500 lb (1,130 kg) payload
  • 상승한도: 20,000+ ft (6,000+ m)
  • 상승률: 2,790 ft/min (14.2 m/s)

무장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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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ma 19-01-21 17:40
   
흠, 비록 늦었지만 이제 반전로터까지 같이 가야하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전후 기술 따지져 남들이 발바온 과정을 그대로 지나는 것보다 새로운 기술에도 어느정도 같이 걸치고 있어야..
개인적으로 외모는 아파치보다 이게 더 멋있습니다. 그렇지만 나중에라도 해병대 도입시 이것보다는 아파치를 해상운영에 맞게 최적화한 모델로 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성능에서 차이가 많이 나고 기왕이면 육군의 것도 통일해 시너지도 올리고...
복불복 19-01-21 17:47
   
으음...아파치냐 , 바이퍼냐
유머러스 19-01-21 17:51
   
바이퍼로 시작해서 추후 연구개발을 통해 반전로터를 결합하면 최고라는 저만의 대뇌망상입니다.
도나201 19-01-21 18:06
   
절대로 미국에서 지원안하죠.
모르긴 몰라도
우리가 바이퍼급의 공격헬기를 만든다면.
미국을 제외한 서방세계쪽의 공격헬기시장을 전부장악할것입니다.

그리고 바이퍼를 무슨 2선급의 헬기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파치보다는 바이퍼를 더쳐준다라는 실전병사들의 지지도는 생각외로 압도적입니다.
어느지형이든지 관계없는 운영성과.
그에 따른 정확한 지원사격은
특히 아파치와는 다른모습을 보이고 있죠.

뭐 이게 롱보우장착형은 시야에서 보이지 않아서.
특수병력의 레이저유도에 의한 정밀사격을 주로해서인지는 몰라도.

실제적인 보병의 지원을 이게 다하고 잇는 실정이죠.
즉 눈에 보이게 도와준다라는 점에서 이헬기의 존재는 엄청나게 든든한존재로 부각되었죠.

거기에 이미 육군에서는 아파치의 추가도입을 기정사실화했고,  코브라의 1:1 대처를 기정사실화햇고,

다만 해병대의 지원헬기인데.
이게 12대정도의 수량이라서  그다지 .. 차라리 주한미군의 슈퍼코브라 중고로 하는 것이 더나을듯
방염처리기술이 최고인 기체라서
방염처리기술, 먼지방지기술등등. 의외로 안전성에 관련한 기술의 집약체라는 소리임.
빼먹을 기술은 이물건이 더 좋다라는 것임.

특히 엔진에 관한 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해서
열추적미사일에 대한 배기노즐의 관련된기술은 아직도 기술이전을 꺼려하는 물건임.
HHH3 19-01-21 18:08
   
아파치가 더 멀리 오래 날지 않음?
그 문제도 큰 거 아닌가..
     
ultrakiki 19-01-21 18:43
   
아파치가 이륙중량 항송거리 작전범위등등 더 좋아요.



실제 우리육군 아파치 선정때

밸에서 바이퍼도 입찰 했었는데

항속거리랑 이륙중량에서 밀렸죠.

작전반경이 아파치가 2배정도 우월.
유머러스 19-01-21 18:22
   
자세히 알면 알수록 우리와 궁합이 잘 맞을 것 같은
매력적인 기체입니다.
ultrakiki 19-01-21 18:42
   
가성비가 좋기는하지만

아파치에는 부족.
유일구화 19-01-21 19:05
   
생산을 하게 해줄 턱이 없죠.
 부품도 달라요.
나그네x 19-01-21 23:41
   
솔직히 한국군과는 어쩌면 인연이 없을지도 모를 공격헬기...한국군은 앞으로도 아파치와 바이퍼중 한쪽으로 밀고 나갈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과 운용유지비가 차이가 크지않을 경우라면 볼것도 없는... 우리군은 무조건 아파치로 이여갈것 같다는예상.  공격헬기에 운용유지를 이원화 할리도 거의 없을것 같고. 그렇다고 헬기항모나 독도급에 올리자고 구입하기도 또 해병대를 위해 별도의 공격헬기 그것도 아파치급으로 구입하기란 힘들것 같고. 예산이...
가격이라도 아파치하고 차이가  있다면 모를까.
바이퍼 비스므레한 것을 한국에서 개발한다면야 더 바랄게 없겠지만.
Rei98 19-02-27 06:58
   
안전 하게  해상 전용인 바이퍼로 가야  유지비도 생각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