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2-21 18:45
[뉴스] 코마츠, 일본 자위대 신규 차량 사업에서 철수
 글쓴이 : 노닉
조회 : 3,196  

이라크에 파견 된 육상 자위대가 현지에서 사용한 코마츠 제작소 제 차량 (이라크 사마와에서 2004 년 1 월)


육상 자위대의 차량, 코마츠가 개발 중단 ... 높은 비용 낮은 이익

(구글 번역)

자위대 차량의 개발 · 제조를 다루어 온 건설 기계 업체 인 코마츠 제작소 (도쿄도)가 자위대 차량의 신규 개발 사업을 앞으로는하지 의향을 국방부에 전달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개발 비용 가치 이익을 전망하고, 개발 · 제조 태세의 유지가 어려워진 이유는. 국방 관련 기업의 대기업이 사업 중단에 이르기는 이례적으로 국내 산업 기반의 유지 · 강화를 내거는 정부에게 타격이 될 것 같다.

회사가 2017 년도 사역과 맺은 계약 (중앙 조달)은 총액 약 280 억 엔. 항공기 나 함정 등 고액 장비 제조 업체를 포함한 기업 별 계약 금액에서 7 위에 들어간다.

이 회사는 1983 년도에 배치 된 육상 자위대 최초의 국산 장비 륜 장갑차를 개발. 해외 파견 등의 경우에 사용되는 자위대 차량의 생산은 최대로 2002 년도에 배치 된 경 장갑 기동차 (LAV)은 합계 약 2000 량을 생산하고 이라크 파견과 유엔 평화 유지 활동 등에서 활약 한 . NBC (핵 · 생물 · 화학 무기) 정찰 차량도 동사 제이다.

하지만 육상 자위대 부대의 해외 파견은 17 년 남 수단을 마지막으로 중단 전성기는 연간 약 200 량으로 추이하고 있었다 LAV 수주는 부진.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부는 LAV 모델 체인지를 계획하고 타진했지만,이 회사는 개발 비용 가치 이익을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지난해 가을 '현상이 계속되는 한 차량의 신규 개발은하지 않는다 "와 사역에 전했다. 납입 예정 수가 남아있는 NBC 정찰 차량의 생산과 이미 납입 한 차량의 유지 보수 기간 계속할 방침이라고한다.

회사의 개발 중단 방침을 받아 교육부는 향후 신형 차량을 도입 할 때 다른 기업에 발주를 검토하게된다.

정부는 13 년에 각의 결정했다 국가 안보 전략에서 "방위 생산 · 기술 기반은 방위력을 지탱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매김 국내 산업의 유지 · 강화를 명기. 작년 말에 검토 된 방위 계획 대강에서도 같은 방침을 내세워 수의 계약의 활용 등 기업 측에 유리한 조건의 정비를 시작했다.

단, 고액의 비용을 들여 개발도 장비 관련 정보는 사역에 한정되기 때문에 수주 확대는 어렵다. 한편, 고도의 기술력과 전용 생산 라인을 유지할 필요가있다. 방위비 자체는 증가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미국 제의 대형 장비의 조달에 국방 예산이 할애되는 것으로 다른 장비에 사용 예산이 압박되어 하청 업체 중 일부는 철수의 움직임도 있다고한다. 정부 관계자는 "대기업이라고해도 한정된 자본과 자원을 방어 장비의 개발에 충당 여유가 없어지고있다"고 분석한다.

이 회사는 "현재 신규 개발은 전혀 예정하고 있지 않다. 개발 비용을 충당 할만큼의 이익이 없으면 개발 · 생산 기반을 유지할 수 없다"고하고있다. 교육부는 "개별 기업과의 상호 작용에 대해 대답 할 수 없다"고하고있다.

 

피폐 방위 산업

국방을 뒷받침 해 온 코마츠 제작소가 차량의 신규 개발을하지 의향을 방위성으로 전한 것은 국내 방위 산업의 피폐를 상징하는 사례라고 할 수있다.

방위성이 2016 년 장비를 개발 · 생산하는 기업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하도급 파산 및 사업 철수로 부품 공급이 지체되는 고 응답 한 기업이 72 개사 중 52 개사에 달했다.

있는 방위 관련 기업의 고위 관계자는 "수익성은 어렵다. 많은 기업이 '국방을 담당하고있다"는 책임감 만 계속하고있다 "고 밝힌다. 대규모 재해 등으로 가파른 대량 주문이있을 때 은퇴 한 숙련 OB를 모아 납품에 도달하고있는 기업도있다.

국제 공동 개발과 철저한 비용 감축 등 고성능 장비를 더 저렴하게 조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한편 비슷한 사례가 相次げ 경우 특수 기술의 계승 못하고 국내 생산 기반이 약화 장기적으로는 방위력의 저하를 초래한다. 유사시 등시의 안정 조달에도 차질이 빚어 수도있다. 정부는 방위 장비품의 효율적인 검색을 추구하면서 국내 방위 산업 기반의 유지에 정신을 쏟고 대처할 필요가있다. (사회부 오노 준상)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푸른능이 19-02-21 19:14
   
평소처럼 바가지 씌워서 메꾸면 안되는건가?
귀요미지훈 19-02-21 19:15
   
지금도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무기 만들던데 업체들은 수익이 안난다면
그 돈이 다 어디로?  하기사 정부와 방산이 아예 한 몸이라 방산비리가 알려질 수도 없는 나라이니..
게다가 날조가 일상인 나라라 일제 잠수함처럼 카탈로그 스펙만 부풀려 놓고
실제로 일제 무기는 제대로된거 거의 없을 듯
samanto.. 19-02-21 20:01
   
아베의 부수입이 또 줄어들겠군...
abwm 19-02-21 22:07
   
일본은 정치인이 부정부패 저지르기 좋은나라인듯..그러니 한국에 안태어난게 다행이라는 헛소리을 일본정치인이 하는거겠죠. 돈빼먹을곳이 많을테니..
몽골메리 19-02-21 22:48
   
안된다 계속 일본에서 다 만들어야 된다~~~
nigma 19-02-22 07:45
   
LTV 정도는 일본이라도 우리것 좀 사가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 너네 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