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3-10 17:35
[기타] [일본 칼럼] 잠재적 위협인 한국의 방위 산업 약화를 노려라
 글쓴이 : 노닉
조회 : 6,792  



요약하자면 

1.일단 ODA(공적개발원조)를 뿌려서 ODA를 지원받은 국가들이 한국산 무기를 구매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넣자 

2. 일본정부나 기업은 가급적 한국의 방위산업체(아무래도 한국의 재벌구조를 염두해둔 말인듯)와 거래하지 않도록 하자 

3. 그리고 한국산 무기가 차지한 파이를 우리 일본무기가 빼앗자 


망상수준...ㅎㄷㄷ



    제목 : 확대하는 한국의 무기 수출 ... 일본이 국익을 위해 ‘취해야 할 행동’



(구글 번역)

<< 레이더 조사 문제와 전 징용 공을 둘러싼 문제로 한일 관계가 악화하는 가운데, 일본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트럼프 대통령 당선을 적중시키는 등 미국의 선거 분석을 전문으로하는 기예의 정치 애널리스트 타세 유우야 씨는 "잠재적인 위협이 될 수있는 한국의 방위 산업의 성장을 억제해야한다"고 설교. 일본인의 각오를 묻는 구체적 시책을 대담한 제언. >> 

※ 본고는 " Voice "3 월호,와 타세 유우야 씨의 "한국의 방위 산업 약화를 노려라"을 일부 발췌 한 것입니다.


과도한 배려를 할 필요는 없다

한일 관계가 악화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 것인가?. 

첫째, 일본의 독자적인 국익을 생각하고 행동해야한다. 미국은 정말 심각한 위기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한일 사이에 발생하는 갈등을 방치하는 것은 자명하기 때문이다. 

둘째, 일본 정부는 정말 한국에 대해 제재 조치를 할 경우에는 사전에 미국의 양해를 설치하려는 것이지만, 이전 투구 화하기 위해 시간을 한국에주는 유일한 것일 뿐이다 것을 인식해야한다. 

그리고 현재 동아시아의 국제 환경에서 한국이 일본에 대해 자제 할 필요가 없어지고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본래는 일본도 한국에 대해 과도한 배려를 할 필요가 없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것이 중요하다. 

한국이 일본에 대해 다양한 정치적 · 경제적 인 공격 수 있다면 일본 측도 당연히 같은 일이 가능하고 실시해야한다. 

만일 일본 정부가 문제 발생시 현재보다 더 전면적으로 데이터를 알기 쉬운 형태로 공개하고 한국 측의 터무니없는 지원을 받고 즉시 제재를 단행 했더라면 미국이 그 행위에 정말 문제가 있다고 생각 그렇다면 중재에 들어와 있던 것이다. 

게다가 미국을 활용하여 한국에 사죄를하고 일본이 제재를 철회하는 것이 바람직 방식이다. 

또한 미국이 멈추지 않았다 경우 일본 측의 제재가 효력을 발휘하고 한국이 압력에 굴복한다면 그것도 "라면 좋아!"이다. 그것이 일본의 국익에 따라 외교 대응으로서 당연한 방식이다. 

하지만 현실은 사전 준비 부족으로 문제 발생에서 꽤나 시간이 경과하고 한일 양국이 서로 패를 나란히 계속 상태가되어있다.

이 상황에서 한국과의 공방전은 모든 국면에서 재차 장기전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인식해야한다. 단기 문제 해결은 이미 바랄 않고 일본 정부는 한국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자리를 잡은 대응을 할 것이 요구된다. 

미국이 북한을 정말 회유 할 수 있었다면 한반도에 남겨진 한국군은 그 칼날의 방향을 잃어 버릴 될 것입니다. 

현재는 일본과 한국은 준 동맹국이지만, 그것은 북한이라는 공통의 적국이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이고, 앞으로 마주하게 될 상대가 중국과 러시아가되었을 경우에 한국 가치에 찔 리거나 예단을 허락하지 않는다.



한국이 일본의 위협이되지 않기 위하여

따라서 구체적으로는, 일본 정부는 한국의 군사력이 일본의 위협이 될 중장기 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손을 다한다. 

즉, 한국군 의붓 전 능력의 핵심 한국 방위 산업에 대한 끊임하고 철저한 제재 및 대응책을 강구한다. 

군사력은 국가의 방위 산업의 힘에 의해 지원 된 것이며, 한국에서 힘을 강탈해서 입으로는 무엇을해도 실제 위협이되는 상황을 배제 할 수있다. 

그러면 나라가 일본에 대해 얼마나 무례한 대응을했다하더라도 그때마다 적절한 경제 제재를 가하고 그 태도를 정정 할 수도 낮은 위험으로 가능해진다. 

이미 일본 정부는 지난해 11 월 한국 해군의 기반이되는 대우 조선 해양에 대한 과도한 공적 자금 투입을 문제 삼아 WTO (세계 무역기구)에서의 양국 간 협의를 제안하고있다. 

이러한 대응은 2015 년 한국 정부의 공적 자금 투입 직후에 실시해야 할 것이므로, 결국 무거운 허리를 올렸다 대해 최소한의 대응을 한 것으로 평가하고 싶다. 

방위 장비를 국산 수없는 국가는 스스로의 의사로 군사 행동을 단행하는 것은 어렵다. 즉, 대외적 인 위협이 될 수 없다. 

따라서 일본 정부가 취해야 할 행동은 잠재적으로 군사적 위협으로 변해 가고있는 한국의 방위 산업의 성장을 철저하게 억제하는 것이다. 

한국군의 방위 산업 능력 저하는 호조 인 한국의 무기 수출에 의한 영향력 확대 - 방위 장비품의 이전은 교육 훈련을 포함하여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 할 수있는 -에 제동을 걸어 한국군 전력을 감소시킬 수있는 것으로, 일본의 외교 · 안보 전략 우위에 직결하기 때문이다. 한국의 해외 방어 장비 시장을 빼앗 으면 더 효과적이다.

한국의 방산 기업은 한정되어있어 향후 일본 정부 및 일본 기업이 동 기업에게 어떻게해서든지 계약하는 것은 극력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행위는 적에게 소금을 쓰기에 다름 없기 때문이다. 

일본 정부는 일본 정부와 일본 기업의 공급망 (제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의 손에 닿을 때까지의 전체 프로세스의 연결)의 한국 방위 산업과의 연결을 조사하고이를 점차 자국의 공급망에서 분리 가도록 유도해야한다. 

적어도 그 연결에 대해 정밀하게 검증하는 것을 통해서 미래에 걸쳐 효과적인 제재를 행하는 전제가되는 데이터를 얻을 수있게된다. 

또한 일본 정부는 방위 산업의 수출에 주력하겠다고 선언하고 있지만 그 실적은 한국에 비해 매우 늦어지고있다. 

실전 경험이 거의없는 일제 장비에 대한 신뢰성을 어떻게 담보 또는 수출에 대한 다양한 정부의 지원과 지적 재산 전략의 부재 등 과제는 많지만, 일본 정부는이 분야에서 산업 육성에 힘 을 넣어 한국 제품을 방어 무기 시장에서 몰아 내기 위해 주력한다. 

국산 무기는 2006 년 방위 사업 청 설립 이래, 전 보수 정권 하에서 크게 도약 해오고있다. 

분명히 한국의 방위 장비품은 수출국에서 사고를 내고 있지만, 그것을 비웃는 시간이 있으면 일본 제 무기 장사에 정력을 쏟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하튼 일본 방위 장비품의 수출이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으니까 웃고 경우가 아니다. 

또한 일본 정부는 한국 방위 관련 기업이 해외에 수출하려고하는 인프라 조달 안건도 제대로 경쟁 해 나가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지난해 대만 철도에 대한 입찰에 현대 로템 만 응찰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 기업은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하청의 입장에 놓여있다.

일본 정부는 인프라 수출 강화에 힘을 넣으면 강조하고 있지만, 이러한 본래는 이길 승부에조차 참여하지도 않는다는 사냥개는 이야기가되지 않는다. 

이러한 행위 하나 하나의 축적이 피아의 전력 구축의 토대가되는 것을 알아야한다. 

당연하지만 일본 정부가 거액의 ODA (정부 개발 원조)를 넣어 국가의 정부가 한국의 방위 산업에 주문을 행하게, 멀리서 나마 압력을가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자국의 세금으로 잠재적 인 적국의 산업을 지원하는 것만 큼 어리석은 일은 없다. 

한국 측도 다양한 대응 조치로 일본에 반격 해 올 것이다하지만 일본 측은 한국 제품 이외의 대체 제품을 사용하면 약간의 비용이 오르는 것을 감수해야 할 것이다. 

일본 국내 시장의 크기는 한국에 압도적 우위에 있고 그들을 최대한 활용 한 대응을 수행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미국이 북한 · 중국과 직접 대응하고있는 이상, 일본도 한국과 다소 옥신각신하게해도 상관 없다하면 결론 짓는한다. 

타국에 위협적인 태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국내 방위 산업 기반과 윤택 한 국방 예산이 필요하다. 미래를 내다보고 한국에서 미리 그들을 빼앗아 두는 것은 매우 유익한 일이다.



누구를위한 정치인가

마지막으로, 원래 한국이 일본 핥아 자른 태도를 나타내는 주요 원인의 하나는 우리에게 중요한 북한 문제에 대해 일본 정부가 직접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갖지 않는 것이다. 

자국 핵무기를 겨냥하면서 적의 기지 공격 능력조차 제대로 갖자하지 무능한 정부 등 누가 상대로하는 것일까. 

일본의 정치가는 일본의 안전 보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정치를한다. 

일본인의 세금으로 고용 된 국회의원이 봉사해야 할 대상은 미국 정부도 한국 정부도 아니고 일본인이라는 당연한 원점으로의 회귀가 중요하다. 

이상론으로는 한미일의 연계 개념은 충분히 평가할 수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항상 최악의 사태를 대비해 미리 손을 쳐 두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들의 생사가 관련된 선거 활동은 항상 그렇게대로이다. 

그들은 그 정신 구조 속 깊은 곳까지 각인 된 미국의 국익과 일본의 국익을 착각하고있는 악폐를 버리는 것과 동시에, 이웃에 핥은 경우에 우선 혼자 힘으로 맞서는 국제 표준 인 생각을 가질 필요가있다 . 

일본 정부의 양보 나 주저 상대국에서 보면 약점의 노출에 불과하다. 국회의원은 자신이 누구를위한 정치인지를 스스로 되묻는한다.


-----------------------------------------------------


참고로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 'Eurosatory 2018 한-일 부스 비교-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삼봉 19-03-10 17:43
   
망상도 저정도면 나라전체가 미쳐다고 봐야함
근데 저 칼럼에 ㅋㅋㅋ 동감하는 넷우익 반응을 보고 ㅋㅋ 얼마나 황당했던지
그리고 저게 될려면 일단 막대한 돈도 필요하고 일본 무기도 팔아야되는데 ㅋㅋㅋ
안팔리는 원인도 정확하게 체크 못하는게 일본인데 저런 글에 동감한다는게 일본의 현실에요
결국 우리가 더 강해져야지 저런 반발들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안 까불거라고 생각해요
qufaud 19-03-10 17:45
   
지네가 전범국이라는 것도 까맣게 모르고
지네 국채가 얼만지도 까맣게 모르고 돈질알 하자는 망상질 개소리죠
니뽕은 땅파면 금이 쏟아지고 하늘에서 돈비 쏟아지는 나라인가 원
지네가 세계에 민폐 끼치는 방사능을 우크라이나 만큼도 해결 못해 앞가림도 못하는 좃밥국가 주제에
한국산 무기 수출을 막자는 개허접한 이유로 원조타령이라니
쪽발국은 원조를 그런 이유로밖에 못하나 정말 돈이 없어 순수한 원조를 못하니까 그런거냐
그동안 한국산 무기를 수입한 나라들이
전범국 니뽕에 원조나 바라는 허접한 나라들이 아닌걸 기본조사는 해보고 지껄여야 망상질을 안하지
폭스원 19-03-10 18:23
   
뿌리 깊은 우경화로 저런 개소리에 현실을 제대로 짚어주는 사람들이 없다는것에 놀라울뿐
유랑선비 19-03-10 18:3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ooms 19-03-10 18:57
   
적나라한 목표와 욕심을 내비친걸로 봐야하는데 헌법개정해서 압박도 하면서 경쟁하겠다는 거네..저 졸렬한 욕망은 언제쯤 수그러들까...

지들 입으로 한미일 동맹이라면서 하는 짓이 저리 적국 취급을 하는데 기회가 되면 언제나 통수칠려는 걸 미국도 알텐데 로비의 힘인지 뭘믿고 밀어주지????
fymm 19-03-10 19:07
   
내 생전에 전쟁이 나려나...  우리 국방기술이 앞선다고 믿는 인간이 있다니..

저 판매부스 숫자가지고 우리나라 국방력 그리고 방산기술이 일본보다 훨씬 앞선다는 저 사이코는 또 뭐냐..
(쟤네가 평화헌법 없었어봐 진작에 수출했지)

공군 비행기를 엔진까지도 자체제작하는 나라인데.. 

우리나라는 차세대 전투기에도 엔진등 핵심부품은 우리기술아니다..


적을 객관적으로 인식해야 이길수도 있는거다.  나도 일본 졸라 싫어하지만,, 더 많이 싫어하고 평가절하한다고
전쟁에서 이기는게 아니다.

& 전쟁은 돈이다.  우리가 10배이상 차이나는 상태에서 졸라게 성장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gdp 3~4배이상,  인구, 국토 다 사이즈가 달라~
(& 인구때문에 앞으로 역전도 사실상 불가능해, 시바 애도 안낳는 국가에서 무슨)


일본 극우 새끼들이 왜  경제재재 해야한다고 설치는줄 아냐?    시바 심지어 삼성공장 생산로봇도 다 일제야~~  시바    좀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전쟁을 치루더라고 치뤄야지..
(대한국수출 1위만이 아니라,, 전세계 상대로 수출 1위야~~  시바 )

로켓도 사실 다 전쟁기술이야~  코에 다른것만 다는거지...  우리 아직 발사체도 없다.
일본 새키들은  혜성에도  위성 앉히는 새키들이야,  전세계 유일

현실적으로 이기고 꺽을 생각을 해야지..  부스 숫자많다고 우리가 일본을 국방기술에서 앞선다고...  미래가 걱정된다.
     
사바나 19-03-10 19:30
   
     
태강즉절 19-03-10 19:52
   
말문이 턱 막힐만큼 대단하신 식견이요
그대로 쭉~~~~견지하시길..^^
     
Anarchist 19-03-10 19:59
   
등신 개소리하네..아직도 70~80년대인 줄 아네..ㅋㅋㅋㅋ...
     
크루즈777 19-03-10 20:04
   
GDP가 15배 차이나던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3배 정도로 좁혔네요.
우리는 어떻게든 성장한 데 비해 일본은 제자리걸음을 해 와서..

우리가 인구 많은 일본을 굳이 역전할 필요는 없고
우리를 방어해 낼 힘만 있으면 될 것입니다.

일본이 많은 분야에서 아직 우리 보다 나은 건 사실이지만
반도체, 조선, 휴대폰,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에서 추월했듯이
다른 분야도 하나씩 따라잡으면 됩니다.

일본 P-1이라는 초계기에 엔진이 네 개 달린 이유가
자국산 엔진 출력이 안 나와서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우리가 구입하려는 P-8은 P-1보다 덩치가 조금 큰데도 엔진 두 개 달고 있는데요.
우리도 그 정도 수준의 엔진이라면 지금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P-8 엔진: 27,000lbf, P-1 엔진: 13500lbf, 엔진크기는 비슷한데..)

일본이라도, 과거에 우리가 느끼던 그 엄청난 차이의 일본이 아닌 듯합니다.
          
창공의포효 19-03-10 23:48
   
엔진이 4개인 이유는 평상시에는 50%인 엔진 2대만 운영하여 연료소모 방지와 나머지 2개를 예비상황시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P-1, C-2 같이 공동개발로 시작한 기체들인데 P-1은 엔진 4개 C-2는 엔진이 2개죠...
               
어부사시사 19-03-11 01:31
   
잘 못 알고 계신듯 하네요.. 카더라이구요. 기껏해야 해상초계기급에 불과한 소형기체인 P-1에 제트엔진이 4개씩이나 주렁주렁 달린 건 그냥 자국산 엔진의 추력부족 때문입니다. 추력 허접의 엔진을 연료소모 때문에 2개만 가동한다고요?? 항력요소 증가와 무게만 더 나갈 뿐입니다. 엔진 두개를 예비상황을 대비해 달고 다닌다는 건 더욱 더 말이 안 됨. 엔진 2개짜리 뱅기도 비상시 엔진 한개로 얼마든지 비행 가능합니다.

그리고 엔진 2개 달린 가와사키 C-2 장착 엔진은 '추력 빵빵한' 거의 60000파운드급 미제(GE) 엔진입니다. 쉽게 말해 C-2에 달린 미제엔진 하나가 P-1에 달린 일제엔진 4개 합친 추력보다 더 쎔; C-2에 달린 미제 GE 엔진 2개의 추력이 P-1에 달린 일제엔진 9개 합친 추력. 현실은 일본은 아직 중/대추력 엔진 만들 기술이 없는 상황임. 사실상 소형급도 안 되는 엔진 겨우 만들어 갯수 늘려 P-1에 어거지로 장착한 거죠..(기형적인 기체임)
https://namu.wiki/w/%EA%B0%80%EC%99%80%EC%82%AC%ED%82%A4%20C-2
     
유랑선비 19-03-10 20: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력이 없어서 장갑차 하나도 제대로 못만드는 주제에 일뽕이 헛소리하면서 자위질 하기는.
          
놀자꾸나 19-03-11 03:44
   
장갑차는 커녕 소총도 제대로 못 만드는데요. ㅋㅋㅋㅋ
     
푸른능이 19-03-10 20:25
   
국방기술이 일본이 우수하다고 해봤자 정작 실전배치된 무기들 보면 제대로 적용 못하고 있는걸로 보이는데요?
우수한것도 대체품은 얼마든지 있고요
애초에 기업들이 수출 의욕이 없고 자위대에 바가지 씌울 생각만 있는 것 같던데 제대로 된 무기가 나오겠어요?
기술이 좋아도 정작 무기에 적용을 안하는데 저거 개선되려면 적어도 한번은 크게 털려봐야지 아 고쳐야겠구나 할텐데 요즘 세상에 일본이 전쟁할 일은 없죠
     
푹찍 19-03-10 20:53
   
삼성공장 일제 생산 로봇에 들어가는 메모리 반도체도 다 한국제 ㅋㅋㅋ
시바 좀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전쟁을 치루더라도 치뤄야지..
(대 일본 수출 1위만이 아니라.. 전세계 상대로 수출 1위야~~ 시바)

일본 발사체는 일본판 나로호 굴욕. 1,2 단 로켓까지 미국이 죄다 만들어주고 일본은 접근도 못하게 하여겨우 발사
한국의 나로호와는 달리 고체로켓까지 붙혔는데도 추력 부족으로 겨우 궤도 진입

그 후에 우리나라가 하고있는 패턴대로 스스로 액체수소 발사체를 개발했는데 이게 액체수소라서 현재 와서는 테크트리를 잘못 탄 결과가 됨

물로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아서 이른바 인수거부 로켓으로 유명한 '1엔 로켓' 대참사에 이어
자국산 부품으로 수지타산이 안맞자 외국 부품을 들여옴
그래도 한국로켓과 달리 고체로켓 부스터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건 변함없는 사실=원가상승

스페이스x 팔콘 시리즈의 케로신 클러스터링 로켓은 일본 h2a 로켓의 절반가격에 같은 무게를 올림 ㅋ
그리고 그 스페이스x를 당당하게 벤치마킹하고 있다고 답변한 항우연은
최신 트랜드인 팔콘과 비슷한 케로신 로켓 개발중
현재 상태에서도 일본 발사체 보다 상업성이 좋을 것으로 판단 되지만 지금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다단 사이클만 추가되어도 일본을 상업시장에서 압살 가능
     
booms 19-03-10 21:00
   
우리가 모든 부분 뒤쳐졌습니까? 세상 이정도 경제규모의 나라에선 강한쪽이 있으면 약한쪽이 있는거지 님 전제도 상당히 거슬리는데요?

일본이 자체 제작하는 엔진이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중인거 아나. 그게 하나의 잣대로 전체를 평가할 순 없는 겁니다.

또 삼성공장에서 일제많이 쓰지만 일본은 삼성꺼 안쓴답니까? 그런 잣대로써는 이길 수 있는 나라 하나도 없을 겁니다. 시작부터 지고 들어가니...ㅉㅉ
     
할게없음 19-03-11 02:55
   
와.. 이런 아무 것도 모르는 소리가 밀게에서 나올수가 있구나
     
혼난다 19-03-11 12:03
   
할머니가 찾아요
영감이 틀니 빼놓고 외출했다고
밖에서 헛소리 할거라고 걱정하세요 흑흑
테스크포스 19-03-10 20:05
   
예네들 이거 중2병 못 초기면 평생 착각하다 D질듯..하여튼 만화를 너무 많이 본듯
fymm 19-03-10 20:38
   
ㅎㅎ 만화탓도 있고,, kpop(이건 압도적)때문에 한국이 일본 압살하는줄 착각
경제를 좀 알거나, 하다못해 투자라고 해봐야  해외나 3국에서의 현실을 좀 알텐데..
     
푹찍 19-03-10 20:56
   
ㅎㅎ kpop탓도 있고,, 만화(이건 압도적)때문에 일본이 한국 압살하는줄 착각
경제를 좀 알거나, 하다못해 투자라고 해봐야  해외나 3국에서의 현실을 좀 알텐데..
          
fymm 19-03-10 21:14
   
만화만 보는 모양이네.  난 만화 안보는데 ㅋㅋ
시험삼아 해외인덱스라도 사보길.. 그럼 한미일경제가 어떻게 물려있고, 수출대마왕 기술수준을 조금'은 알게될테니
               
어부사시사 19-03-11 05:29
   
해외 인덱스라...

무디스 일본 국가신용등급:

최근 투자부적격 정크등급 판정 받은 오만
거품 경제로 오늘내일 하는 중국과 같은 5등급(A1)..ㅋㅋ

참고로 남북 대치상황의 분단국가의 디메릿을 안고 있는 한국은
프랑스, '돈 걱정 없는' 카타르와 같은 3등급(Aa2)

https://namu.wiki/w/%EB%AC%B4%EB%94%94%EC%8A%A4/%EA%B5%AD%EA%B0%80%EB%B3%84%20%EC%8B%A0%EC%9A%A9%EB%93%B1%EA%B8%89
4leaf 19-03-10 21:13
   
일본이 그나마 경쟁력 있을 만한 군수품은 P-1 초계기인데 이것도 엔진이...ㅠㅠ

나머진 규모의 경제가 안되서 경쟁품에 비해 너무 비싸죠.
     
어부사시사 19-03-11 05:39
   
이번 초계기 사건으로 P-1은 엔진 뿐만 아니라 전자적 성능도 개똥망이란 게 들통났죠..
푸른능이 19-03-10 21:17
   
근데 국산무기가 해외에서 문제일으킨 적이 있나요?
뭔 사고를 일으키고 있다는거지?
     
Anarchist 19-03-10 22:01
   
해성 자기장 오류를 얘기하는 것 같군요..
          
42코패스 19-03-11 00:30
   
아니요. 저 븅딱들이 그런거 알고 얘기하는게 아니예요.
.
그냥 무조건 한국재는 결함이라고 우기는겁니다
케이비 19-03-10 23:13
   
왜나라 얘들 수 년 후 지들이 ODA(공적개발원조) 구걸하게 되는 걸 모르나보네.
창공의포효 19-03-10 23:55
   
일본애들이 빠트린게 있네요....
한국 방산이 한국의 의도하에 판매되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 무기 수출을 미국이 지지 및 지원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TA-50IQ 같은 경우는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이라크에 추천한 경우죠...
자 과연 일본애들이 한국업체와 미국업체가 같이 개발하여 진행중인 수출에 초를 칠수 있을까요?
아님 미국에 없는 무기를 한국을 통해 대리 판매 하는걸 제지 할 수 있을까요?
꿈만 큰걸로 보이네요...
     
qufaud 19-03-11 00:18
   
원조를 줘서 못팔게 한다자나요
그럼 결국 지네만 돈쓰고 이득을 얻는 것이 없다는 얘긴데
그런 대가리로 님이 말한 내용은 꿈에도 상상조차 못할겁니다
경쟁력을 기르자도 아니고 한국산 무기를 못팔게하기 위해 원조를 하자
이거 정상적 사고관 가진 일본인으로 부터라면 미친놈 소리를 들어야 하는데
대다수 니뽕인들은 좋다고 난리치죠
궁극스킬 19-03-11 00:35
   
일본의 현실인식부정 및 장애가 계속되기만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베찡 무타구치 렌야처럼 열심히 평안히 살다가 되지길 기원할께!
세트 19-03-11 01:45
   
일본무기 ㅋㅋ쑤레기 페기물 수준의 무기 엄청 비싸게 만드는데
어느 나라가 미치지 않고서 일본무기를 사나 ㅋㅋ
할게없음 19-03-11 02:54
   
일본은 아직 멀었군요.. 잃어버린 30년을 향해 가고 있는 이유가 칼럼에 잘나타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