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3-18 19:44
[질문] 우리 공군의 F-15K 전투기의 타우러스 ALCM은
 글쓴이 : korean1004
조회 : 3,099  

살상,테러,IS,혐오등의 관련된 모든 영상이나 이미지는 절대 금합니다.(단순 전투영상,이미지 포함)
통보없이 삭제하며, 재발시 강제조치합니다.
또한 공지위반 유저는 강제조치 합니다.(밀게 공지 필독)

                     

  공대지 뿐 아니라 공대함 순항미사일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킬체인의 일환으로 JASSM-ER ALCM 대신에 도입한 타우러스를 북한의 지하핵시설이나 숨어 있는 김정은을 포함한 전쟁지도부를 제거하는 벙커버스터 역할을 한다고 보면 공대지가 아닌 공대함 ALCM의 역할을 수행이 가능할까요?


 경량화와 소형화, 국산화가 된 KF-16, FA-50, KFX 등에서 운용이 될 예정인 한국형 타우러스는 공대지 뿐 아니라 공대함 순항미사일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할지 궁금 합니다. 5세대 스텔스기로 40~60대 정도 도입, 운용 예정인 F-35A에 소형화와 경량화, 국산화 된 한국형 타우러스를 ALCM으로 운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디까지 가능할까요?


 F-35A에서 뿐 아니라 국산 전투기 KFX에서도 내부 무장창이나 외부 무장으로 함께 운용할 수가 있는 별도로 공대지와 공대함 ALCM을 도입, 보유와 운용할 필요성은 얼마나 될까요? 우리 공군 입장에서 F-35A 뿐 아니라 KFX에서도 운용할 수가 있는 공대지/공대함 순항미사일로 도입, 운용할 수가 있는 후보 라는 것이 있을까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엘카이나 19-03-18 20:38
   
타우러스가 공대함 버전이 있긴하죠. 실제 운용하는 대함버전은 없구요, 지금의 관통탄두는 대함용으로는 안어울리긴하죠. 한국형 타우러스를 개량해서 국산공대함을 만들면 추가적인 공대함 미사일을 만들필요는 없으니까 좋기는 하겠네요.
메니멀 19-03-18 23:24
   
타우러스를 공대함용으로는 쓸수 없습니다

타우러스의 유도방식은 트라이텍 이라는 복합유도 방식을 씁니다만....적의 전략목표를 타격하기엔 적합하지만 ...이동하는 목표를 상대하기엔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뭐 굳이 트라이텍 유도방식을 대함용으로 쓴다면 못쓸건 없겠지만...전혀 효율적이지 못한...그야말로 뻘짓이라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