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4-20 03:54
[뉴스] 일본 군사전문가, 일본항공산업은 붕괴했다고 이실직고
 글쓴이 : TTTTTTT
조회 : 5,743  

https://blogos.com/article/372172/

항공 자위대 전투기 조달의 능력이 없다.

그리고 앞까지 항공 자위대는 부지런히, 전투기의 국산 개발, 국산 생산 기반 유지 발전을 내세우고 왔습니다.F-35의 도입은 그것을 멈춘다는 것입니다.조직으로 내세웠던 정책의 대전환입니다.다시 하면 일정 수의 F-35도입으로 국산 병기도 유지는 무리입니다.F-35만 다른 장비 체계가 됩니다.하물며 그것이 항공 자위대 전투기의 절반이라도 되면 탑재 무기의 생산 수는 반감되고, 그렇지 않아도 높은 조달 비용은 더욱 높아집니다.

타카시는 F-35의 도입은 전투기 탑재 무기의 개발, 생산 기반을 폐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어야 하는 항공 자위대가 설명하지 않더라도 언론 이를 논점에 했어야 했는데 대부분 언론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F-35를 채용해도 전투기의 국내 개발은 하지 않냐는 얘기도 있겠지.하지만 20년 이상의 생산 기반을 버리다 두고 다시 시작합니다, 그 때에나 요로시쿠!그래서 동원 벤더가 어느는 있을까요 그것에 FX에서 유로 파이터에서도 채용하면 기술 이전도 있고, 또 각종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으시겠죠, 독자의 개량도 생겼지.그런 기회를 업체가 생긴 것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F-3구상은 결국은 뿌리 없는 빛 좋은 개살구에 지나지 않는다.게다가 개발비를 포함하고 단독 개발은 비용적으로도 능력적으로도 무리입니다.공동 개발밖에 없죠.그 경험을 쌓을 기회를 F-35조달에서 날렸습니다.

결국 방위성이 택한 것은 FACO에 따른 생산이지만 단순한 조립인 기술 이전은 아니라, 비용만 비쌌을 뿐이었습니다.그래서 올해 이후 수입으로 대체됐습니다.나는 F-35를 도입한다면 수입으로 주장했는데, 이른바 진보의 사람도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람이 그런 주장을 하는 없었습니다.

F-22도 F-35역시 이를 채용하는 것은 국내 전투기의 생산 기반의 터미네이터를 의미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F-2의 생산 수를 줄였으므로, F-2생산 라인 폐쇄도 빨리 되었습니다
다음은 졸저"국방의 사각"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안내처럼 조립 생산에서 컴포넌트는 대부분 국산화되지 않습니다.그래서 주 계약 기업에는 일은 떨어지지만, 하청 기업에는 거의 일은 돌고 오지 않습니다.F-15J전투기의 라이센스 생산에는 1500곳이 관여했지만 우리 중소 기업의 비율은 8할입니다(종업원 300명 이하 또는 자본금 3억엔 이하).방위 산업을 지탱하고 있는 것은 이들 중소 기업입니다.
>그 중에는 대용할 수 없다, 온리 원의 기술로 기업도 적지 않습니다.대기업의 방위 산업 의존율은 대개 몇퍼센트 정도입니다만, 중소 기업은 국방 의존율이 높은 3할 이상의 기업은 당연하고, 7할을 넘는 기업도 존재합니다.
>F-35가 됨에 그 중 기업 일이 많이 없어졌습니다.이미 헤세이 15년(03년)이후 전투기 생산 관련 중소 기업을 중심으로 30여개가 부도 사업 정리를 포함하고 철수하고 있습니다.요코하마 고무, 스미토모 전공 등 대형 벤더도 2년 정도 전에 전투기 생산부터 철수를 표명하고 있습니다.체력에 여유가 있는 대기업도 전투기 생산을 단념한 것입니다.
>FX판매 경쟁이 시작되기 전에 전투기 생산 기반을 유지하는지에 대해서 결론을 내 놓았어야 했다.그러고 두면 관련 업체는 F-2의 생산이 끝날 때까지의 사이에 사업 전환과 신규 사업의 개척을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론이 나온 것은 F-2의 생산 후였습니다.이 시점에서는 만일 다른 라이센스 생산 가능한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생산이 시작되기까지는 3,4년은 일자리가 없습니다.
일단 생산 라인이 없어지면, 숙련공을 다른 부서로 돌려야 합니다.몇년 후에 재개해도 배치 전환한 숙련공을 돌리기는 어렵다고 많은 기업이 설문에 답하고 있습니다.SJAC(일본 항공 우주 공업회)이 2011년에 발표한 리포트"방위 산업의 현황-항공기-"조사에 따르면"5년간의 공백 후 일단 배치 전환한 숙련공을 전투기 사업할 수?"라는 질문에 13곳 중 12개사가 "불가능" 하고 있습니다.또 그 사이에 매출 감소로 폐업 파산하는 기업도 나오겠지요.
숙련공의 대부분이 50대이며, 기술의 전승도 어려워집니다.
>방위성의 "전투기의 생산 기술 기반의 방향성에 관한 간담회"의 자료"전투기 장비 업체(엄마), 공청회 결과"에는 "방위성의 생각이 보이지 않아 회사의 방침을 세울 수 없다.회사를 살릴 것인지 죽일 생각인지 이 때 분명하고 싶다"라는 원성이 소개되고 있습니다.이것이 전투기 생산에 관한 기업의 본심입니다.방위성은 FX선정에 있어서의 우유부단하고, 많은 방위 산업에서 신뢰를 잃었습니다.
사실 미국 공군에서조차 미사일 탑재량을 늘린 F-15의 근대화를 채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텔스기에 대해서 신앙에 가까운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스텔스기와 해서 360도 어느 방향으로도 같은 스텔스 성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또 스텔스 성능과 트레이드 오프로 탑재 무기가 한정되고 또 그 탑재량도 한정됩니다.만일 F-35이 전기에서 2대의 중국 전투기를 떨어뜨리고도 상대가 몇배이면 항공 우세는 확보할 수 없습니다.전역에 갖고 일 미사일 수는 큰 전투의 요인입니다

또한 FX다음으로 F-35B를 도입한다면 성능이 낮은, F-2를 조기 퇴역시킨다는 손도 있겠지.F-2의 능력은 그다지 높지 않고 유지비는 F-15J보다 높다.게다가 네트워크 능력도 작고 미군과의 공동 작전에서는 전역에 넣어 주지 않습니다.즉 전력 밖이라는 것입니다.그래서 조달기도 줄였습니다.저것은 이시바 장관의 횡포라는 것을 지금으로 믿는 사람이있습니다만, 유언비어입니다."고고 대신 따위"전투기를 줄이는 권한이 없어요.실제 P-1개발은 이시바 씨의 반대를 무릅쓰고 형태에 가까운 형태로 개발이 결정되었습니다.

다음 전투기를 선정한다면, 어떤 형태가 되는 것이고, 이러한 과거 선정의 재검토하고 문제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합니다.그것은 납세자와 정치가의 노력입니다.

기자 클럽 언론은 믿을 수 없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TTTTTT 19-04-20 03:55
   
읽다가 재미있는 건 F-2는 F-15J보다 유지비가 높고 미군하고 공동작전 임무에 투입할수 없다는 사실.
0아나키즘0 19-04-20 04:41
   
번역기 돌리신 건가요? 읽다가 어색한 건 둘째치고 동원벤더가 무슨 말인가 싶어서 기사를 보니까 付きあうベンダ였네요ㄷㄷ

동원이라기보단 어울려줄이라는 해석이 맞는데 가독성이 너무 떨어져서 걍 거기서부터 안읽었네요
Anarchist 19-04-20 04:54
   
땡칠이 이놈은 알 수 없는 놈..언제는 왜구들 무장창 시제품 하나 보여주고 f-3 세계최강 드립치는 놈이 이제는 f-2를 까고 있으니..
     
현시창투 19-04-20 04:58
   
저 양반이 주장하는 주어는 이렇습니다.

"F-22도 F-35역시 이를 채용하는 것은 국내 전투기의 생산 기반의 터미네이터를 의미"
"사실 미국 공군에서조차 미사일 탑재량을 늘린 F-15의 근대화를 채용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F-35도입하지 말란 소립니다.
          
도나201 19-04-20 06:42
   
주구장창 우리랑연관해서 전력증강하지마라.. 짱개주장에 일관성있게 말하는 놈이죠.

그렇다고 사실을 말하는 것도 아니고 왜곡.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추측성기사이고,

밝혀진것은 f35가 돈많이 드는 기종이란것 뿐
실질적인 전투능력과 그에 따른 공격능력조차 아직도 파악되지 못한것이 이기종인데.
심지어 단독전투시 발생할 고도의 집중력조차도..
실전성향이 밝혀진것도 없음.

신문에서 나오는 기사조차 뇌피셜이고,
심지어 우리나라 및 일본에 f35의 차이가 뭔지도 알려진바없음.

다만 이스라엘의 f35가 최상위 기종인데. 
이게 또 진짜로 밝혀진것도 없음.

그저 중국레이더에 안걸린다 정도 그에 상응하는 전술개발되었다라는 정도임.

미국도 실전에서 운영한기록도 .. f22를 기반으로 많은 실험을 햇고,
그에 따른 개량이 어떻게 이뤄졌는지도 알려진바없음.

반면 f-2의 성능은 이미 다 파악당한 상태.
무서운것은 빠른 접근에 따른 대함미사일의 데이터링크로 용이하고 정확한 접근이 주류
인 해상기 이나 생각외로 해상에 따른 기체이상발생도 만만치 않은 기종이라는 것.

즉, 수면비행시 상당한 문제가 발생한다라는 것.

해상비행시 고고도 및 수면비행은 필수인데.. 수면비행시 상당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잇어서 . 이에대해서 동체보호를 위해 특수소재 탄소계의 일체형동체를 개발.
오히려 그게 더 심각한 동체균열을 야기한다라는 정도.
          
내안의Blue 19-04-20 07:49
   
Tx7 이분의 논점은 그간의 여러 글들을 종합해서 살펴보아야  속내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언급을 하고 있지만 말씀하신 대로 결국은  F-35도입이 실효성이 없다는 것인데
이 분의 글들이 단순한 개인적 의견 피력에 불과한 것일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휠라 19-04-20 10:59
   
섬짱개인지 본토짱개인지 모르겠으나 자국에서 "진짜 스텔스기" 도입한다고 하면 쌍수들고 환영할 인간이 F35를 깐다.. ㅎㅎ 웃을일이군요
znxhtm 19-04-20 06:22
   
너가 잘할 생각해.
남 까지말고.
그래서 너네가 짱개소릴 듣는거야.
어부사시사 19-04-20 08:19
   
TTTTTTT <== 이 일뽕 섬짜장은 한국에 부정적인 뉴스(낚시거리)라면 지구 반대편 '신빙성 꽝' 찌라시급 기사도 무차별적으로 채굴해 옵니다. 심지어 자기 모국 대만섬의 적국인 짜장인민공화국도 '한국을 까기 위해 필요할 땐' 빨아대죠... 뭐 우리가 보기엔 그 넘이 그 넘 똑같은 짜장... 한국 공군과 항공산업을 말아먹기 위한, 또는 까기 위한 낚시용 떡밥이라면 뭐든지 OK.. 제대로 아는 것은 쥐뿔도 없고 결국 알고보면 뇌피셜...

주로 일본발 카더라, 짜장인민공화국발 카더라, 정신나간(ㅄ력 쩌는) 터키발 카더라...덤으로 러시아발 찌라시도 ㅋㅋ
아, 요즘은 '북한, 외계인 고문설'급 뉴스도 긁어옴. ㅋ

암튼 이 잉간 한국에 대한 열등감에 (배아파서) 제 명에 살긴 글른 듯..ㅋㅋ

밑줄 쫙~ 강조체에 컬러 데코레이숑까지 참 정성 많이 들이는 게....딱 인디고 스타일!!!!!!!
잉옹잉옹 19-04-20 10:26
   
그냥 f35 무서워 같은데

F35가 짱개 뱅기 두대 잡아도 짱개 뱅기가 더 많으면 어딱할래?
이런 개소리를 밀게에서 하네? ㅋㅋㅋㅋㅋ
무한의불타 19-04-20 11:26
   
T7의 희대의 명언!

수출형 F-35A는 레이더에 잘 잡히네요. 뭐 익히 알고는 있었습니다만은. 제가 그래서 F-35도입을 결사 반대했던 것이고요.
스크레치 19-04-20 11:39
   
어그로에 이렇게 여러 이용자분들이 친절하게 답변해주니

신나서 오는거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무한의불타 19-04-20 12:13
   
T7이는 똥만 싸질러 놓고 도망 가는 놈이라
댓글에는 관심도 없슈
쥬라기 19-04-20 14:06
   
짱개는  죄다 뇌수술이 필요해,  사고 하는 뇌는 없어, ㅋ
영어탈피 19-04-20 14:38
   
이런거 보면 항공산업은 한개 국가가 어떻게 할수 있는 수준이 아님
지속적 판매처도 있어야 되고 자국에서 꾸준히 받아줄만한 경제력이 바탕이 되야 수출도 할수있다고 봄
바늘구멍 19-04-20 17:18
   
짱께나  왜구나 덜 떨어진  새끼들..
나그네x 19-04-20 22:48
   
음...그래도 기초과학, 항공분야, 우주과학분야에서는 한국에 비해 상당히 앞서있는 나라가 일본일텐데...
하지만 한국은 일본과 같은 길을 가진 않을것 같군요. 한국은 기초과학은 일본에 비해 아직 상당히 약하지만 응용과학과 효율성은 일본보다 앞선다고 생각함. 메뉴얼의 나라 일본. 그 메뉴얼에 문제가 잇다는게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