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5-14 20:03
[전략] 영국의 화웨이 포비아 "중국산 5G 썼다가, 석기시대 재현"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320  

원본보기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영국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업체인 화웨이의 5G 장비를 일부 들이겠다고 선언하면서 영국 내부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영국의 외교 전문 씽크탱크는 "화웨이 장비로 인해 통신 블랙아웃이 올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으며 영국정보국 전 국장은 "국가 재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영국은 중국의 인질이 될 수 있다


영국 타블로이드 더 썬은 "영국이 중국의 인질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의 외교 자문 전문 씽크탱크인 '헨리잭슨 쏘사이어티'의 보고서를 단독 입수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보고서의 작성자인 토리 MP 밥 실리 연구원과 전직 정부 자문관인 피터 배니쉬 교수는 화웨이의 5G 기지국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적으로 한 영역의 통신을 고의적으로 마비시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중국 정부가 영국 통신시설의 운영 통제권을 쥐고 이를 무기화 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도 없고 배제해서는 안된다"라며 "5G 장비 제조사가 영국을 인질로 잡을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5G 시대에는 모든 가정의 기기나 운송수단이 5G와 연결되기에 위협은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화웨이 측은 "우리는 장비를 만들어 공급할 뿐이며 통신망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기에 이같은 지적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백도어를 설치했을 때나 가능한 가설이지만, 화웨이의 창업자인 런정페이 회장은 이미 백도어를 설치한 적이 없다고 했으며 중국법에 따라 설치할 의무도 없다라고 밝혔다"라고 해명했다.

원본보기

전직 MI6 수장 "국가 안보 위협"


영국 데일리메일도 같은 날 MI6의 수장이었던 리처드 디어러브 경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디어러브 경은 "영국 정부가 화웨이의 5G 장비를 도입할 경우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다"라며 "휴대전화 정보를 순식간에 가져가거나 영국이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과 같은 정교한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있어 안보 위협이 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특히 그는 "중국 정부가 영국 기술을 교란하기 위해 화웨이에게 '영국의 5G 망에 비밀 칩을 삽입하라'고 지시할 수 있다"라며 "화웨이가 중국 정부와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만약 중국 공산당이 화웨이에게 뛰라고 지시하면 '얼마나 높이 뛸까요?'를 묻지, '싫다'라고는 답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466318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귀요미지훈 19-05-14 20:11
   
영국 니들 경험주의..뭐 그런거 아니었냐?
일단 써봐~ 나중에 큰일 나서 기존거 다 들어내고 새로 까는데 막대한 비용까지..
피눈물 한 번 흘려봐야지...
전쟁망치 19-05-14 20:33
   
저 사실 대로 라면 심지어 중국산 기지국 조차 해킹 위협이 있다는 건데.
예전에 기지국은 해킹에 영향을 안준다고 하셨던 분이 계셨던거 같은데
sunnylee 19-05-14 20:40
   
소트웨어 백도어도 발견하기 힘든데..
설치자가 사용하기전에는..
물리적인백도어 .. 반도체 회로도내에 설치한것은 발견할수도 없다고.
돌무더기 19-05-14 20:46
   
키보드나 다리미에까지 백도어 설치한 적이 있는 넘들이라...
꾸암 19-05-14 21:04
   
국영 민영할것없이 잣으로 밤송이를 까라면 까는게 짱국의 정부와 기업관계입니다.

웃긴건 영국이 자체싱크탱크조사에서 보안칩이 2000년도 시점에 만들어진것으로
형편없는 보안에 검사도 안되며 짱국이 맘만먹으면 언제든지 백도어를 심을수있다는
결과보고를 냈음에도 저 ㅈㄹ임.
WINKFX 19-05-14 23:58
   
지금 우리가 쓰는 인터넷 프로토콜(IP)의 맹점이죠.
지금 당장은 스파이 웨어가 없다 할지라도 중국이 마음만 먹으면
하루밤 사이에 스파이 프로그램을 깔아 네트워크를 교란하여 국가 기능을 마비시킬수 있습니다.
지금 검사해보니 그런기능이 없다고 안전한게 절대 아닙니다.
미국이 동맹국들이 중국산 네트워크 장비 쓰는데 경기를
일으키는건 미국이 그걸 너무 잘 알기 때문일겁니다..
미국도 전면전 발발시 이걸 이용할 개연성이 있어요.
따라서 우리가 잠재적 적국인 중국 장비를 쓰는건 재앙의 불씨를
안고 있는거죠..
WINKFX 19-05-15 00:35
   
한마디로 중국산 장비 이상없다고 결론 내는 나라들은 알려줘도
말귀를 못 알아듣는 제 정신이 아닌 나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