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5-16 17:23
[공군] 러시아, 판치르 대공방어 시스템을 다른 시스템으로 교체 검토중
 글쓴이 : 카라스
조회 : 2,524  

러시아군이 문제가 많은 판치르(나토분류명 SA-22) 대공방어시스템을 대체할 보다 선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공시스템을 찾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러시아 국방부 소식통은 러시아 육군과 해군이 판치르 복합체에 불만을 가지고 있고 새로운 방공시스템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육군을 위해 판치르 대공방어 시스템은 대부분의 잠재적인 위협으로 보호하기에 너무 무겁고, 복잡하고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연안 지역과 항구에서 배를 보호하기 위한 해군 버전 판치르도 비싸고 효율적이지 않다.
.
.

현재 러시아 공군을 위해 첨단 전자, 레이더, 그리고 새로운 미사일을 갖춘 판치르-SM이라는 첨단 버전을 개발하려는 시도가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는 문제가 있는 대공방어시스템의 기존 버전을 해외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서 자금 지원을 받고 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냐옹이 19-05-16 19:08
 
서방의 최신 전투기를 잡기에는 부족하고,
드론 같은 소형 비행체를 상대하기에는 너무 비싸고.

인도에서 비호에 밀린 이유를 러시아도 알겠지요.
나그네x 19-05-16 23:13
 
차라리 한국기업하고 기술협력해서 가성비 최고의 대공방어 시스템이나 만들었으면 최소한 러시아보다는 기초기술면에서 좀 뒤져있어도 응용기술력과 기외 첨단전자기술은 러시아보단 상당히 앞서있으니 상당히 괜찮은 물건이 나올것같은데 (비호 상위버전 정도?) 문제는 미국정부의 태도와 과연 러시아쪽에서 잠재적 경쟁국하고 협력할 것인가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