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5-17 17:05
[전략] 주한미군 “北이 쏜 3발은 신형 탄도미사일” 결론
 글쓴이 : 카라스
조회 : 2,124  

美국방부에 보고, 우리軍과도 공유
北, 안보리 결의 위반 논란 본격화… 미사일 쏜 날 軍장성들 골프 물의
트럼프 내달말 방한, 文대통령 회담

원본보기
주한미군이 북한이 4일과 9일에 발사한 발사체를 동일한 종류의 신형 단거리탄도미사일(SRBM)로 잠정 결론 내리고 이를 KN-23으로 명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평가 결과는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를 거쳐 미 국방부에 공식 보고된 것으로, 우리 군과도 공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주한미군은 북한이 4일(1발·호도반도)과 9일(2발·평북 구성 일대)에 쏜 발사체들의 비행궤도와 속도, 비행거리 등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3발 모두 기존의 SRBM보다 비행고도가 낮지만 속도와 파괴력 면에서 추진체와 유도장치를 개량한 신형 기종으로 평가했다. 이 미사일의 탄두 중량은 최대 500kg 안팎인 것으로 주한미군은 추정하고 있다. 소형 핵탄두도 충분히 탑재 가능한 수준이다.

이 미사일엔 KN-23이라는 코드명이 붙여졌다. 미군은 북한의 신형 미사일, 방사포 등에 KN(Korea North)과 숫자를 결합한 식별부호를 붙여 동향을 감시한다. 2017년에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인 화성-15형은 KN-22, 300mm방사포는 KN-09로 불린다.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이 탄도미사일로 공식 확정되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1874호) 위반 논란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북한이 탄도미사일과 방사포를 섞어 쏜 4일 현역 장성 10여 명이 충남 계룡대 골프장에서 골프를 친 것으로 드러나 군의 기강 해이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 말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16일 공식 발표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이 6월 하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 계기에 방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은 2017년 11월에 이어 두 번째다. 다만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의 구체적인 방한 일정, 형식 등에 대해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Wombat 19-05-17 17:15
   
일단 꾸준히 기술계발 하고있다는걸 보여주는건 확실하네요
쿠비즈 19-05-17 17:26
   
4일은 토요일이고 쉬는날인데 북한이 미사일을 쏠거라는걸 누구도 예상하지 않았는데 뭔놈의 또 골프어쩌고 저쩌고 하며 기강해이니 어쩌니 하는지... 거기에 관련 참모들은 미사일발사 소식을 듣자 골프 그만두고 바로 돌아갔다는데 뭐가 문제라고 기강해이라 하는지? 휴일에 운동하는게 그렇게 문제인가? 그럼 휴일에도 암것도 하지말고 항상 부대에서 대기애햐햐? 하여튼 기레기들은 별 거지같은걸 자꾸까는데 지들이나 잘했으면함.
영어탈피 19-05-17 18:01
   
것보다 북한 도발이 하루이틀이 아니니 그냥 안보 불감증에 다들 무뎌지는걸로 봅니다
개인적으론 중국 화전양면 전술처럼 강온양면으로 지속적으로 밀어붙여야된다고 보는데 이번 정권은 너무 물러터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