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5-21 14:08
[전략] 미국 정보기관자국 IT 업체 등에 중국 사업 위험성에 대한 기밀 브리핑을 실시
 글쓴이 : 카라스
조회 : 1,989  

[전략]
미국 정보기관 수장들이 자국 IT 업체 등에 중국 사업 위험성에 대한 기밀 브리핑을 실시했다는 보도도 나왔다. 이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에 따르면 댄 코츠 미국 국가정보국(DNI) 국장은 연방수사국(FBI), 국가대정보안보센터(NCSC) 등과 함께 IT 업체, 벤처 사업가, 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브리핑을 진행해왔다. 실리콘밸리와 워싱턴 등에서 열린 이 브리핑들에서는 중국 사업 시 사이버 공격과 지식재산권 절도 행위 등에 대한 위험성이 설명됐다고 참석자들이 FT에 전했다. 정보기관장들은 이례적으로 중국의 사이버 공격과 지재권 절도에 관한 기밀 정보까지 공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FT는 이 같은 움직임이 미·중 무역갈등에 대한 미국 정부 자세가 더욱 강경해지고 있는 신호로 분석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피닉 19-05-21 15:59
   
미국도 총력전으로 나서는 모양세네...미국은 안보를 이유로 구글 인텔 퀄컴에 대해서 중국 화웨이에 대한 구글 안드로이드와 반도체 칩 수출 막아 버리고 있고, 여기에 대응하는  중국의 반응도 기대된다. 우선 희토류 카드 꺼낼거 같고, 미국산 불매 들어갈것 같은데... 중국은 우선 내수시장이 커고, 월마트, 애플이 중국에서 사업못하게 막아버리면 이것도 큰데.. 어찌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