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6-13 13:31
[뉴스] [국방일보] 해군의 네트워크 통합전투 + 360도 영상 함교
 글쓴이 : 노닉
조회 : 2,222  


초지능형 네트워크 연동 통합전투력 향상

해군은 모든 전투 플랫폼이 하나의 초고속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이를 통해 수집된 방대한 데이터가 초지능화로 분석되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군이 그리는 이 그림이 완성된다면 모든 전력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군 전투 플랫폼이 획득한 수중과 해상, 공중의 전장 정보를 육상 지휘소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 방대한 전장 정보는 인공지능(AI)이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것이다. 해군은 스마트 작전운용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스마트 작전운용은 미래 전장을 주도할 스마트 해군의 핵심요소다. 해군이 여러 스마트 해군 추진 분야 가운데 가장 많은 70여 개의 실천과제를 선정한 이유다. 해군은 지능형 해군지휘통제체계(C4I)와 지능형 군수지원·정비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해군 작전운용의 핵심인 두 시스템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을 적용하고 있다. 해군은 올해 안에 다양한 전술지휘통제체계를 통합하는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데이터 전송속도 향상을 위한 5G 위성통신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전투정보지원체계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



전투함정 실시간 360도 영상 전시체계

해군은 인원절감형 통합함교체계를 구축해 함정 운용효율을 극대화하고,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전장상황 공유 분야에 적용해 전투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인원절감형 통합함교체계는 디지털 조종 시스템과 증강현실 기술을 함교에 적용해 적은 인원이 다양한 항해 정보를 처리하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전투함정 실시간 360도 영상 전시체계도 갖출 예정이다. 함정 주변에 영상 수집 카메라를 장착해 함교와 전투지휘실에 파노라마 영상을 전시하는 방식이다. 해상에서는 시야 확보에 제한을 받는 사각지대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항해용 레이더가 있지만, 더 안전한 항해를 위해서는 시각으로 식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는 해상에서의 다양한 상황 발생 시 적시적인 감시와 근거자료 채증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귀요미지훈 19-06-13 18:09
   
전투관리시스템과 관련된 부분이고 현대 전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인 듯 싶습니다.

이거는 우리가 상당히 잘 할수 있는 분야인 듯 싶은데

하나의 상품과 브랜드로 만들어서 추후에 수출을 도모해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