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6-20 22:58
[잡담] TFX가 성공하는 방법은 아직 있습니다.
 글쓴이 : 나르시스트
조회 : 2,687  

인도의 테자스가 30년간 꼴아박아도 엔진이나 항전장비 국산화는 결국 실패로 돌아갔지만 테자스 MKI처럼 항전장비를 이스라엘 제품으로 전부 도배해버려서 인도 LCA는 무사히 종료가 됩니다. 터키도 똑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이죠.

이스라엘은 미국이 경고해도 중국에 하피를 팔아먹은 전적이 있는 나라로 -미국의 압박이 거세지니까 겨우 하피 업그레이드는 못해줬죠.하지만 후에 중국이 하피를 자체 업글시켰는데 이게 이스라엘이 관여했는지 안했는지 불분명합니다.- 돈만주면 뭐든지 팔아쩨끼는 나라라 터키가 이스라엘에 인도처럼 해달라고 조르면 가능성은 높아지지 않을까요.

아니면 중국이나 러시아에 협력을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실 중국의 경우는 엔진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서 그 기술력에 의문이 들지만 터키로선 선택의 여지가 없죠.러시아와 공동 개발할 경우 당연히 엔진 기술 이전은 바래선 안될겁니다.러시아가 엔진 문제로 중국에 하는 것을 보면 터키가 기대하는대로 기술 이전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렇다고 미국과 유럽이 등졌다고 해서 전투기 개발을 안할수도 없죠.

뭐 이스라엘,중국,러시아가 터키를 보는 시각은 인도에서 라팔을 라이센스 생산하며 책임은 닷소사가 지게하려던 계약 내용으로 말이 많았던 당시 열악한 인프라를 보고 경악해서 닷소사쪽에서 계약을 포기하기 직전까지 갔었던 그런 시각으로 보고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거짓말 조금 보태서 말이죠.
-애초에 유로젯2000을 탑재하려고 했던 터키가 갑자기 계약을 바꿔서 기술 이전쪽으로 강제로 변경시킬려고 하자 영국에서 기겁하고 손을 놓았던 것은 유명한 일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탄돌이2 19-06-20 23:04
   
점점 정치가 이슬람화 되어가는 터키는 위험하게 볼 듯
greaf 19-06-20 23:24
   
중동 정세가 워낙 복잡하기도 하고 이스라엘도 원교근공이 기본 외교 원칙이라서 터키와 군사적으로 쉬이 손을 잡지는 않을 겁니다. 기껏 기술협조 해줘서 무기 만들었더니 갑자기 알라후 앜끄바르 하면서 폭탄으로 보답받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까요.
의자늘보 19-06-20 23:40
   
북한이 독일이랑 합작해서 전차 개발한다는 소리만큼이나 어이없는 발상이네요.
이스라엘이 이슬람 국가에게 첨단 무기제조기술을 전수한다니...
     
나르시스트 19-06-21 00:35
   
모든 가능성을 뽑은 겁니다.
중국을 견제하는 미국의 압력을 무시하고 중국에 무기를 판매한 예를 들었던 것도 그 가능성중 하나로 잡았던 것 뿐입니다.
중국,러시아 외에 굳이 한 국가를 더 들자면 이스라엘이 될 수도 있겠다하는 거고요.
TTTTTTT 19-06-21 00:16
   
터키하고 이스라엘하고 사이가 나빠요. 발제자가 중동정세를 잘 모르시네요.
gaist 19-06-21 01:00
   
중동은 사우디를 맹주로한 수니파와 이란을 맹주로한 시아파로 나누어져 있고
이스라엘은 정치적으로 사우디와는 가깝고, 이란에는 직접 항공폭격도 하는 적대국가죠.
터키는 이란과 마찬가지로 시아파가 다수인 나라고 이스라엘과는 적대관계입니다.
아무리 가능성을 고려한다지만 이런 이스라엘이 터키한테 항전장비를 공급한다구요????
     
쉬운번역 19-06-21 02:11
   
그러게요. 수니파, 시아파, 시오니즘이 충돌하는 곳인데 어떻게 다 한통속으로 보시는건지...
이슬람끼리는 다 형제라고 생각하시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