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7-11 16:38
[뉴스] "韓美, 레이저·지하시설 파괴무기 기술 등 공동개발"
 글쓴이 : 골드에그
조회 : 4,154  

주한미군, 연례 발간물인 '전략다이제스트'서 공개 

"한미동맹, 한반도뿐아니라 印-太 전반 걸친 복잡한 문제 직면"

레이저 등 지향성 에너지 무기(directed weapon)를 포함해 50여 개의 첨단무기 관련 기술을 한미가 공동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주한미군사령부가 발간한 '주한미군 2019 전략 다이제스트'에 따르면, 한미 양국은 지향성 에너지 무기체계와 GPS(위성항법장치) 교란 대응 능력, 차세대 적외선 감지, 자율상황인지 시스템 등 50여 개의 첨단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공중 위협요소에 대한 탐지·추적·요격 능력 강화, 지하시설 내 대량살상무기 제거, 지상 레이저통신 등과 관련된 기술도 포함돼 있다.


포방부 어디까지 쏴봤니?

잡게와 밀게에 올립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jfekdrks 19-07-11 18:05
   
이런기사 극우보수 자유망국당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카라스 19-07-11 18:06
   
와우
Unicorn 19-07-12 07:40
   
설마 미국이 첨단 기술을 한국과 공유할 목적은 아닐테고 한국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자신들이 투자하기 애매한 분야의 정보를 빼갈 심산에 더 가깝다고 봐야겠지요. ^

실제로 미국은 중요한 기술은 이미 다 확보를 해놨을거고 다른 어떤 나라에도 제공하지 않을겁니다.
rozenia 19-07-12 18:33
   
제가 아는 선에서 보면

그동안 미국은 물론 군사기술강국들의 눈에 보면 한국의 기술개발을 크게 신경쓰지 않을만큼 해봐야 제대로 만들기야 하겠어~ 했는데 그렇게 10년 20년이 지나고 보니

개발비 대비 시간대비 생각보다 적정하게 잘만들어 낸다는 거죠.

미국애들도 한국의 기술력이 일류다~ 라는 것보다는 한국은 기간이나 개발비 여러여건들을 볼때 굉장히 합리적이고 비교적 저렴하게 기술개발을 해낸다라는 평가가 주류였습니다

때문에 무한정 때려넣고 결과나올때까지 쏟아붙는 미국입장에서 공동개발로 가능성있는 특정분야에 같이 해볼만 하겠죠.

궁극적으로 기술의 지분문제에 있어도 5:5도 가능해보일테니 ;;;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