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 요구하는 C4ISR 요구조건은 차량 운전자들이 통신 및 제어(C2)가 자유로우면서, 전장에서 적보다 우위의 상태를 확보하기 위한 통합 ISR시스템을 보유하는 것이다. 그리고 C4ISR 아키텍처는 차량의 센서, 무장, 상황인식장치 및 C2에 대해 일관된 상호간의 인터페이스를 확보해야 한다. Redback 전투차량은 차세대 전투차량의 요구에 대응하는 대용량 정보의 실시간/신속처리를 위해 GVA(Generic Vehicle Architecture)를 적용한 구조로써 차량 내 모든 임무장비들이 상호 통합되어 차장, 사수, 조종수가 모두 동일한 형태로 정보를 공유/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존의 전투차량이 임무별, 장비별 각종 디스플레이와 컴퓨터들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장비별 UI 적응 및 교육훈련이 필요했다면, Redback 전투차량은 표준화된 플랫폼 적용을 통해 신규 장비 통합 간 일정과 비용 감소, 효율적인 전원 관리, 운용자 교육훈련 비용 감소, 미래 교육훈련 및 시뮬레이션 장비연동, 자동화된 상태 데이터 획득 가능, 민간 신기술 적용 용이, 장비의 모듈화 및 확장성 확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HUMS(Health and usage monitoring system)는 차량의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차량의 가용성, 사용성, 안전성을 높이고 비용을 감소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HUMS는 최초 항공기에 적용되었고, 일부 전투차량에서도 동일한 개념이 동력계통에 적용 되었으나 Redback 전투차량에서는 전면적으로 HUMS가 적용되었다. HUMS는 독립된 임베디드 장치로 되어 있으며, 차량의 이더넷 데이터버스와 CAN 제어버스에 연결되어 차량 내부에서 유통되는 모든 센서 데이터의 취득 및 저장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취득한 데이터의 활용과 분석을 위해 독립되고 보안 처리된 외부 통신장비을 통해 외부 관리시스템(CBM, Condition Based Maintenance)에서 접속 및 데이터 획득/분석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다. 취득되어 가공/분석된 차량의 데이터는 동력시스템, 제어시스템 등의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 있어 향후 운용비 감소, 고장사전 요소 제거 등 전투차량 ILS 분야요소에 커다란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