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7-17 09:55
[뉴스] 트럼프 "러시아제 S-400 도입한 터키에 F-35기 안판다"
 글쓴이 : 노닉
조회 : 2,354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터키 정부가 러시아의 S-400 공군 방어시스템을 구입, 이미 인도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터키에 미국의 F-35전투기들을 팔지 않겠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제 터키에게 말한다... 앞으로 당신들에게는 F-35 제트 전투기들을 팔지 않겠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는 오바마 정부가 터키에게 미국 패트리어트 시스템을 판매하는 것을 거절한 때문이라며,  결국 그 때문에 터키가 러시아와 S-400 매입 거래에 나서게 된 것이하고 오바마 전 대통령을 탓했다. 

그러나 미 국방부는 터키가 S-400을 구매한 것은 그와 비견할 만한 다른 방어시스템을 살 수 없어서라는 일부 주장을 오래 전부터 부인해왔다. 

펜타곤은 지난 주에도 "우리는 터키에게 패트리어트( 공중방어시스템) 구매 기회를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제공했고  다른 어느 나라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제의했지만, 터키 측은 한 번도 구매 계약에 응하지 않았다"는 내용의 성명을 국제안보담당관 케이티 휠바저 명의로 발표한 바 있다. 

 트럼프대통령의 발언 이후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 지명자도 16일 "터키는 S-400 이나 F-35 가운데 한 가지만 가질 수 있으며,  둘 다 구입할 수는 없다"며 대통령의 발언을 재확인했다. 

에스퍼 국방장관 지명자는 상원군사위원회에서 "터키는  아주 오래되고 유능한 나토(NATO)동맹국이지만 S-400을 구매한 것은 잘못된 결정이며, 정말 실망스럽다"고 증언했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Unicorn 19-07-17 10:47
   
저렇게 돌아가면 결국 터키는 한국의 KFX를 구매하겠네. 트럼프 임기 내에는 채면 살려줘야 하니 관망하다가 트럼프 임기 끝나면 팔수 있을 겁니다. ㅎ 유럽이 4.5-5세대 전투기 만들려면 우리 보다 더 오래걸릴거고 러시아 팍파는 현실적으로 구매가 어여울러고. 가까운 시기에 살수 있는 적당한 물건이 한국의 KFX밖에 없죠.
     
스카이넷 19-07-17 12:16
   
우리나라가 KFX 개발해서 배치시키면 한국도 했는데

우리도 할수 있다라며 TFX 밀어붙일걸요. 안봐도 비디오..

지네 전차랑 자주포  K-2 K-9 기술지원 받아서 만든건데

지네가 기술이 되서 만든건줄 앎 터기애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