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8-18 14:15
[육군] 지소미아 필요 있나요??
 글쓴이 : 떠벅
조회 : 991  

올해 글로벌호크 4대 한꺼번에 들어오고 국방계흭보면 20년대 초반에 정찰위성 띄우는데 굳이 지소미아 유지해서 일본에 정보줄 필요가..

일본에서 주는 정보도 위성이미지 영상 정도라고 알고있는데 그정도는 미국꺼 받아도 됩니다. 암만 생각해도 우리나라에 득되는게 없는 국제협정 같슴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푹찍 19-08-18 14:17
   
지금도 필요 없습니다.
필요도 없을 뿐더러 정보 잘 주지도 않습니다.
거기에 이번에는 신용까지 잃었습니다.
     
Gneisenau 19-08-18 14:26
   
지소미아를 원하는건 우리도 일본도 아니고 미국이 원하는겁니다.
일본과 주일미군이 북한 정보를 습득햇는데 이걸 한국에 제공해야하거나
반대로 우리와 주한미군 또는 우리 단독으로 입수한 정보를 미국이 일본과 공유해야할 필요가 있을때 문제가 되는걸로 압니다.
          
니내아니 19-08-18 14:38
   
미국이 원한다는것은 ...일본의 명분같구요...

그 밑에 다른 전제들도 지소미아 이전에는 미군이 일본에게 정보제공 안했을거 같나요?

유야무야 다 눈가리고 줄거 주고받았겠죠...

솔직히..저들이 원하는건 휴민트 관련 정보인데...

지덜 말로는 뭐 휴민트 별거 있냐 ..북중 경계선에서 매수해서 지덜이 심으면 된다 어쩐다..멍멍이 소리 하잖아요...

중국이나 일본이나..애덜 목적은 오로지..한반도 관심입니다..

언제부터 지덜이 대북정보에 그렇게 민감했다고요...왜놈들 대공 방어며 군사위성에  돈을 처 쏟은게 얼만데요....

그저 북한을 핑계로 ..밥숟가락 얹고 ..침 질질 흘리는 꼬라지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Gneisenau 19-08-18 14:54
   
우리는 군사 위성이없어서 북한 내부를 정찰할 방법이 없어요
우리가 통신감청 할수있는 범위는 휴전선뿐이죠. 미국이나 일본처럼 코브라볼이나
레이더 감청장비는 없어요.
그저 휴민트뿐인데 앞전정권에서 실수해서 통채로 붕괴되서 그나마도 온전치 못합니다.

어차피 이런 분야는 공개를 잘안해서 정확하게 어떻게 돌아가는지 장님 문고리 잡기식 추측빡에 못하겟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겟죠.
우리도 군사위성 날리고 글로벌호크 들어오고 해양수집선 제작해서 굴리면 좀 나아지겟지만 지금은 눈 반쪽은 가리고 있는셈이라,,,옆에 있는 국가들이 너무 강력하다가 정답이겟죠
                    
니내아니 19-08-18 15:02
   
그게 왜놈들 소리라고요....

군사위성 예전에도 없었어도...미군이 줄거 다줬고..우리 다받아봤고.아쉬울거  없었어요...

미일은 서로 주고 받을거 눈가리고 아웅 식으로 다 주고 받아요...

그리고..일본이 우리에게 뭘 줘요? 몇년전에 북한 미사일 날렸을때..정보 달라니까..썡깐놈들인데....

아무것도 안주는데..우리만 주고 있는데...뭘 일본하고..주고 받아요?


저들  목적은 늘 하나예요...

늘 대한민국이 지덜 아래에 있고..뭔일이 발생하면.. 여차하면 제2의 한반도 전쟁을 통한 자신들의 이익 뿐이예요...

지소미아에서 주는 우리 정보가..대한민국의 1급 군사기밀이예요...휴민트 라인 붕괴되었다고 하셨죠? 그 붕괴된 정보라인에서 오는 거 ...우리도 안줄테니..지소미아 끊내자고 하는데..왜 지덜이 경제전쟁은 해도 지소미아는 계속하자고  매달리는데요?

저들 목적은 조선조 왜구들 극성일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아요...
변한게 없다고요..
                    
서애 19-08-18 16:16
   
일본은 군사위성이 있고 그렇게 정찰 자산이 좋은데 왜 만날 북한에서 미사일 쏠때마다 탐지를 못해서 우리 국방부에 와서 정보 받아 갈까요??
그건 위성으로는 탐지 하는데 분명한 한계 태문에 지상에 레이더를 만드는 겁니다.
그렇게 장찰 위성이 좋은데 일본은 왜 본토에 지상형 이지스를 세우는 걸까요???
          
제로니모 19-08-18 14:52
   
미국은 한 일 양국과 어차피 각각 동맹간이라 정보는 언제든 원하면 받습니다.

그니 미국이 원한다? 그건 일본입장인거구 아마도 미행정부는 일본에 무기 판매 등의 경제적 수익이 더 많은 일본 편을 드는 시늉하는거구 일본은 돈을 매개로 미국을 지들 편에 끌어들여 한국을 압박하는 모양새임.

그냥 한마디로 미일 농간임.
               
유일구화 19-08-18 14:58
   
감사.
욱 할줄만 알지 ..
조리가 없었는데  ..
귤쟁반 19-08-18 15:12
   
일본이 지소미아를 유지하여 북한 정보를 우리나라로부터 획득하거나 획득할 명분을 유지할 유일한 동기는 남북 평화 모드의 지연 및 방지와 동아시아의 냉전체제의 유지에 있습니다.
탄돌이2 19-08-18 15:12
   
지소미아는 전혀 필요없음. 
합참과 국정원이 말하기를!
"우리가 주는 정보는 알짜정보고, 우리가 받아오는 정보는 쓰레기 정보라고 했죠!"
ㅣㅏㅏ 19-08-18 15:25
   
우린 필요없음.
귤쟁반 19-08-18 15:35
   
지소미아에는 정보의 공유가 강제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명무실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부는 손익을 섬세하게 따지고, 최적의 파기 시점도 고려 중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서애 19-08-18 16:07
   
현재까지 지소미야의 핵심은 북한/중국에서 발사하는 미사일을 탐지 하는거죠.
예를들어
1.북/중에서 쏘는 미사일(장거리든 단거리든) 목표가 어디를 향하던 한국에서는 대략  발사 6초후 정도에 탐지를 하죠. 하지만 일본은 탐지를 하려면 몇분후에 가능합니다. 만약 일본을 향한 거라면 요격 하기가 매우 어려워 지죠.
2. 북/중이 미국(알라스카) 방향으로 쏘더라도 한국은 비슷한 시간대에 탐지를 합니다. 일본은 역시 탐지 하는데 한참의 시간이 지나야 가능해지요.

이 문제 때문에 일본은 지소미야에 목숨을 걸죠. 미국도 마찮가기로 주한/주일 미군의 정보 통합을 원하고 있죠
현재는 봉투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지만 전산화를 통해 실시간 정보 전달을 목표로 하고 있고,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현재 지소미야 조항에서는 정보를 안 줄 수 도 있습니다.
일전에 우리가 일본에 정보 요구를 했는데 일본이 거부 한 적이 있죠.
우리도 거부 가능 합니다.

지소미야 카드는 카드로 잘 써 먹고 실제 정보도 잘 써 먹으면 이득이 될 수 도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