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이 집결하고 최신 전차들 왔다고 전쟁직전이라고 하더니 왜 아무런 일도 없어요?
우빨 아니다 우파는 나라를위하는게 우파지 당신들은 나라망하라고 고사를 지내니 그냥 수구세력이죠. 올리는 것 마다 거짓에 과장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해먹는걸 당신같은 멍청이들은 그렇게 당하고도 거짓 뉴스에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이면 그냥 밎어요?
위에분 말처럼 캐터펄트 사용 유무는
항모가 하루 소화할수있는 소티 숫자보다
함재기의 무장량과 연료량을 대폭 늘리고
조기경보기와 수송시등을 운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물론 캐터펄트 사용유무에 따라 소티 숫자도 영향을 받지만 그보다
항모크기와 보급능력 운용 시스템과 인력들의 노하우가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조막만함 항모에서는 함재기 운용 유지에 한계가 있으며
제대로된 보급 능력이 없으면 조루가 되며
시스템과 숙련된 인력이 없으면
미국의 항모를 줘도 제대로 써먹질 못합니다
그런데 캐터펄트가 없으면
햄재기의 능력이 크게 감소하는건 사실입니다
f-35b에 비해 f-35b는 작전 반경도 1100km : 800km로 차이가 크고
f-35c가 2천파운드 2발 무장이 가능하지만
f-35b는 1천파운드 2발 무장만 가능합니다.
심지어 기관포도 없죠(필요시 외부무장)
캐터펄터 시스템은 항모에서 운영은 사실상 필수적인데
이기술은 영국, 미국외에는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또 이기술은 국가전략기술로 취급되기에 수출도 안되는 기술입니다.
이게 중요한것은
1. 항모의 원자력추진이 아닌경우 엄청난 유류비가 증가 합니다.
중국항모를 오리배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점프스키대의 경우.
우선은 항모자체의 속도를 최고속도로 올려야 합니다.
그래야 겨우 항공체가 양력을 얻게됩니다.
이게 이착함시험에 성공했다고 하지만 이로인한 항공체의 유류비가 엄청나게 소모하고
거기에 작전반경이 심각하게 줄어 들어다고 합니다.
2.항모건조계획에 수직이착륙기종이 f35b 임.
한마디로.. 점프대만 있어도 이륙이 가능함.
그러나 중국과 마찬가지고 작전반경은 ... 줄어듬.
거기에 착함시에도... 상당히.. 유류소비하게됨.
3.운영 .. 과연 대양해군의 항모인가?
그렇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단독으로 상륙지원을 위한 항모라는게 더 신빙성이높음.
유튜브에 강감찬함이 이란 혁명수비대에게 얻어터진다고 예측한 사람이 있던데, 한번 보세요. 일본이 같이 참가하면 강감찬함이 얻어터지지 않은다고 할지는 모르겠고.
우리 함정이 도착하기도 전(우리나라도 이 사항을 확실히 결정한 것은 아니겠지만)에 초장부터 우리 지휘관 기를 죽이려고 하는지 모르겠네 ㅋ.
사람을 떠나서 b형 자체가 문제가 많은것은 사실이에요 태생이 상륙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기체여서 미국 자체에서도 주문 수량을 줄인 것임 단거리이륙과 수직착륙을 위해 몰빵한 기체라서 미국에선 해병대용으로만 사용하는 기체임 b형이 공중전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이에요 미사일 두세발로 끝임 그이후 다시 이륙하기 힘들어요 결국 경항모란게 이지스 한척보다 전투력이 크게 낮아요
그래서 경항모 운영하는것 보단 먼저 잠수함이나 이지스함을 늘려나가는게 더 도움 된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은거에요
또한 조기경보기의 성능차이가 중요한게 스텔스기 백대 있음 뭐해요 항모가 스텔스가 아닌데 그냥 발각되면 집중적으로 공격 당해요 전투기 띄우지도 못해요 사실상 항구에 쳐박혀 있어야 해요
상대가 정찰 위성까지 가진 국가이면 그냥 항구에서 못나와요
기본적으로 밀매면 다아는..
캐터필터 없는 항모의 소티수는 당연히 있는거에 비할수 없다.
캐터필터 달려면 정규항모에 원자력항모만이 충분한 전력과 증기힘을 가질수있다 (증기방식, 전력방식)
상륙함에 수직이착률기로 비정규 항모일 경우 정규항모에 비하면 안된다는것을 누구나 아는데
그걸 정규항모에 빗대서 비교하는건 바보짓임... 신씨 인물평은..한마디로 걍 패스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