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8-20 16:49
[잡담] 말 그대로 잡담입니다ㅎㅅㅎ
 글쓴이 : Leaf
조회 : 1,180  

아스널쉽. 항모 핫한데요.

개인적으로 해군은 해군답게 만들고 하는 게 더 낫지 않나요?!
해군부사관을 나와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군 복무 당시 해군 상황은 진기사 소속 ㄷㄷ함과 ㅅㅈㄷㅇ함 경우부산에 정박해서 영외자 전원에게 출동수당 주는 것보다 진해에 육전못쓰고 함내 발전가 돌리는 비용이 더 커서 부산에 계속 가 있었죠.
작전사가 비록 부산으로 갔다해도 진해가 곧 작전사라는 인식이 강했을 정도로 부지나 항만 규모부터 진해가 우월..
더군다나 3함대 같은 경우는 대형함정의 접근성이 엄청 안 좋기도 하고요.(수심도 얕고.협수로.ㅁㅍ대교가 무너지면 그냥 갇히는)
해군 복무하신 분들은 뭐 다 아는 내용이죠.

개인적인 바람은 아스널쉽. 항모도 좋지만 해군 기지 정비. 더 나아가선 kdx2급 구축함ddh나 미사일호위함ffm같은 주력함정들이 좀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동아시아 해군만 봐도 질적으론 어떨 지 몰라도 척수론 ㅈㅈ)

kdx 6척으로 2대 1.2함대 훈련 1대 아덴만 나머지 정비 및 대기. aoe같은 군수지원함은 3척밖에 안 되니 1대 정비 1대 대기 1대 훈련. 1함대까지 끼인다치면 2척 훈련 1척 대기..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Leaf 19-08-20 16:51
   
p3c나 대잠헬기같은 항공전력은 뭐....
Leaf 19-08-20 17:15
   
육군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비교하자면 k1탱크 5대 k2탱크 5대 있는 상태에서 k3.k4.k5탱크 연구하고 만들자!!!랑 다를 게 없어 보여요. 주력 무기는 많지 않은데 그저 최고의 무기를 우리도 보유하자!!! 스타로 치면 드라군 질럿 몇 기 없는데 그저 스킬이 좋은 아비터 뽑자고 테크 막 타는 느낌이랄까요??해군전력으로 따지면 우리보다 몇 수 위인 일본도 이제 추진하는 상황이고. 중국은 뭐 이미 구축함. 호위함 물량이 ㄷㄷㄷ
드림케스트 19-08-20 17:45
   
해외작전 전용 헤비라이트...선적만들어서 굴려야...
그런 적당한 함만들어야 작전피로도 생각좀하고
중요전력인 함을 해외돌리면 안돼죠..
     
Leaf 19-08-20 19:42
   
해외 작전 전용 함정을 애매하게 만드느니 주력함을 차라리 만드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아덴만이나 해군순항훈련 같이 외국과 대양에서 긴 시간 보내면(장비를 최대로 가동하는 일이 많은데다가 국내에 있을 땐 안 많이 안 쓰거나 아예 안 쓰는 장비들을 사용하게 되니) 승조원들의 수준이 엄청 증가하긴 하거든요.
피의숙청 19-08-20 18:20
   
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