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8-25 22:53
[기타] 대마도의 자위대,[삵괭이부대] 사진(유튜브)모음.
 글쓴이 : 케이비
조회 : 5,174  

살상,테러,IS,혐오등의 관련된 모든 영상이나 이미지는 절대 금합니다.(단순 전투영상,이미지 포함)
통보없이 삭제하며, 재발시 강제조치합니다.
또한 공지위반 유저는 강제조치 합니다.(밀게 공지 필독)




한국에선 휴전선, 북한을 포함하면 압록강이나 백두산, 두만강 방면은 국경으로 명확히 인식하지만 후방 끝 부산광역시를 국경으로 잘 인식하지 못하는 반면 일본쓰시마를 일본의 최전방 국경으로 인식하고 있다. 국경의 섬(国境の島)이라 부르기도 한다. 그 때문에 다른 부대들엔 보통 숫자로 부대명을 붙이는 것과 달리 쓰시마경비대는 별도의 독립부대 위치를 유지한다.


끽해야 연대급 부대인 쓰시마경비대가 리그베다 위키에 작성된 것은 이 부대가 한반도와 관련이 있는 부대이기 때문이다. 쓰시마경비대의 경우 한국군이 상륙할 경우 일본열도 본토에서 지원군이 올 때까지 방어하는 것을 전제로 훈련을 하고 있다.[1] 일단 자위대의 임무 특성이 방위이니 그러려니 하는 수밖에...

출처

중요 장비 [편집]
73 식 소형 트럭
73 식 중형 트럭
73 식 대형 트럭
고기동 차량
경장갑기동차
정찰용 오토바이
9mm 권총
89 식 5.56 mm 소총
5.56 mm 기관총 MINIMI
12.7 mm 중 기관총 M2
대인저격총
84mm 무반동포
110m 개인 휴대 대전차 탄
01 식 경 대전차 유도 미사일
87 식 대전차 유도 미사일
79 식 대 배 대전차 유도 미사일
중거리 다목적 유도 미사일
L16 81mm 박격포
120mm 박격포 RT
88 식 철모 2 형
은밀 행동 용 전투 장착 세트
개인용 야간 투시경 장비 JGVS-V8
방탄조끼 3 형

출처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9one 19-08-25 22:59
   
전쟁나면 사표 쓸거같은대
     
케이비 19-08-25 23:10
   
본토에서 지원병력 오기 전에 고기밥 되겠죠..
제냐돔 19-08-25 23:00
   
이건 영상이 아니라 걍 사진이잖소?
     
케이비 19-08-25 23:10
   
넵...그렇네요. (바로 수정)
2017년 훈련영상이 있네요.
https://youtu.be/lm9qqD4f54c
촌팅이 19-08-26 00:27
   
대마도에 한 개 대대규모 (약 390명) 정도의 경비대가 있는 걸루 아는데
무기편제는 십여년 전 우리의 연대급 화력이네요
아쒸 19-08-26 00:32
   
한일간 전면전이면 대마도는 그냥 썰릴것 같은데,,,
순항미사일과 천무 다련장 만 해도 대마도는 그냥 불바다 될것 같은데,,,
뭐,,,그럴일은 없겠지만,,,
한일간에 비슷한 전력이라고 보지만, 공격무기는 한국이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어서,,,
공중전이 뭐 어떠니 해전이 뭐 어떠니 하지만,,,
이건 한일간에 서로 근해까지 들어가지도 못할 뿐더러,,,'
가면 그냥 지대함 지대공 미사일 밥이라,,,
그리고,,, 한국은 원거리에서 상대 본토에미사일 타격이 가능한데, 일본은 쳐 맞던지 막던지 해야 하는데,,,
미사일 웨이브는 막을 방법이 없슴,,,
     
케이비 19-08-26 00:45
   
전범국 일본이 선공하면 그 날로 대마도는 우리 전리품이 되는 거죠...
          
Unicorn 19-08-26 13:24
   
일본은 대마도가 부각되는걸 극도로 꺼려하죠. 일본은 마치 대마도를 자기네 땅이 아닌것처럼 생각될 정도로 언급을 잘 안합니다.

아킬레스 건이죠. ㅎ 그래서 일부러 더 독도에 시비를 걸고 독도로 관심을 돌리려 하는걸수도 있습니다.

대마도로 넘어가는 대한 해협은 한국군이 쉽게 뚫을수 있거든요. 지상군이 일 본토에 상륙하면 뒤는 상상에 맞게고.

일단 대마도 자위대 제거하고 지대공 지대함 미사일 깔고 전초지로 삼으면 일본은 대한해협 자체를 잃게 됩니다. 잠수함도 함대도 항공기도 쉽게 접근하지 못합니다. 대마도 주변으로 함대와 잠수함을 배치하고 대마도를 일본토 폭격 근거지로 삼으면 일본은 할수 있는게 많이 없죠.

일본은 아직은 이렇다할 지상 공격 무기가 없기 때문에 한국 해군을 동해로 끌어 내어 대함전과 공중전을 유리하게 치를순 있어도 대마로 루트로 공격해 오는 한국군은 사실상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일본이 하나의 육지로 연결된게 아니라 큰 섬과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지상 병력 배치와 운용이 훨씬 더 어렵죠. ㅎㅎ 개전 초기 대규모 지상군 상륙이 이어지면 큰 섬 몇개는 그냥 포기해야 할겁니다.
moots 19-08-26 00:57
   
한국 미사일 전력이 일본의 300배 라는 말이 있든데...
이게 사실이면 일본은 3일 버터기도 힘들죠. 대마도는 뭐 포병으로 그냥 먹고 시작하고
     
서애 19-08-26 01:14
   
육군 소속 : 천무, 현무 시리즈, 글구 곧 개발될 k-9사거리 연장탕
공군소속 : SBD(사거리 최대 110km), KGGB(사거리 최대 70km),AGM 142(100km),SLAM-ER(280km)
              타우러스(350km+)등등..
해군소속은 잘 몰라요~ㅋㅋ 함대지 마사일이 있는건 알지만 해알못이라 ㅎㅎ 미사일 종류랑 제원은 몰겠군요.
세트 19-08-26 01:38
   
대마도 정도는 k9 자주포만으로도 박살낼수 있으니~~
     
이케몬 19-08-26 02:15
   
해운대에서 쫙 일렬로 쏴대면...됨

50킬로 거리증강탄으로..
Unicorn 19-08-26 13:34
   
대마도는 반나절이면 점령 가능할거고 섬을 거대한 항모로 만든 다음에 본격적으로 일본토 점령을 시작하면 일본은 바로 패닉에 빠질 거에요.

일본이 해상과 공중세력이 강하다고 하는데 그냥 넓은 공해상에서나 그렇단 이야기고 좁은 지역에서 육해공 입체 합동 작전을 일 해상자위대와 항공자위대가 개별적으로 당해내긴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상징적으로 독도 방어를 해야 하지만 혹 일본이 독도를 군사적으로 건들면 곧바로 대마도 공격 준비를 해서 쳐야 합니다.

일본이 독도를 공격한다는 말은 작은 섬 하나만을 먹겠다는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전초기지를 삼을만한 지역 즉 인근의 울릉도까지 공격 범위에 넣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대마도 공격 중비를 해서 일찌감치 맞수를 쳐놓아야 합니다. 일본이 독도 이상으로 전진하면 곧바로 대마도를 접수하고 일본이 울릉도를 공격하게 되면 곧바로 일 본토로 진격합니다.

그러면 일본은 울릉도 이상 진격하기 어려울겁니다. 거리상으로 동해상을 거쳐 울릉도에서 한국 본토를 공격하는 루트가 대마도를 거쳐 일 본토를 공격하는 한국군보다 훨~씬 길고 비효율적입니다.  때문에 뭔갈 해보려고 하는 순간엔 이미 한국군이 일본의 공항이며 항만을 접수해 들어가기 시작했을 것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할겁니다.

매우 공격적인 방어 전술이죠. ^^

이게 충분히 가능한 이유는 한국의 미사일 전력 때문입니다. 순식간에 일 전역의 공항과 항만을 공격해서 아수라 장으로 만들수 있는데 상황을 파악하고 전열을 가다듬고 복수를 하고 대응에 나서려는 시간에 이미 한국군은 상당한 지역을 접수해 들어가고 있는 상태일겁니다.

그리고 본토와 함대와 항공기를 이용해서 일본이 재건을 하는 족족 파괴시켜 버리면 할수 있는게 거의 없을 겁니다. 공항이 없으면 항공기가 활약할수 없고 항구가 없으면 해자대도 발이 묶입니다.

해자대와 항자대가 각각 동일한 유닛들로 한국과 붙으면 그들이 이길 공산이 크나 전쟁이란건 그런게 아니죠. ㅎㅎ
     
Unicorn 19-08-26 13:49
   
그리고 한국은 극초음속 대함 미사일의 개발을 꾸준히 진행시켜 실전 배치 시켜야 합니다. 일 함대의 발을 묶고 격파까지 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지금 일본은 초음속 대함 마사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돌시 한국 함대의 발이 많이 묶이게 될거고 피해도 예상됩니다.

빠른 시일 내에 반드시 우리도 보유해야 합니다.

물론 이 극초음속 대함 미사일은 서해에서 중국 함대의 발을 묶는 역할도 효과적으로 할수 있을겁니다.
pgkass 19-08-26 16:25
   
대마도 관련 자료 좋습니다.
우리땅 대마도 관련해서 자위대 정보 수집하면서 수복 탈환하는 훈련 해야 함.
언제든지 바로 군사행동 할 수 있도록.
우리땅 대마도가 얼마나 유용하고 요충지 중에 하나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