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08-26 11:44
[질문] 우리도 혼다제트같은 소형제트기는 도전할만 하지 않을까요?
 글쓴이 : 케이비
조회 : 2,877  

7.jpg


8.jpg


9.jpg


11.jpg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서 개발한 8인승 쌍발 복합재료 고정익기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최초의 8인승 쌍발 항공기다. 쌍발 복합재료 항공기는 볼트로 조립하는 기존 항공기 조립방법에서 벗어나 동체 좌우를 한 번에 거푸집에서 성형하고 날개 또한 13m 폭 전체를 한꺼번에 성형, 각각 부품을 접착하는 방법을 적용했다. 쌍발 복합재료 항공기 개발로 항공기 설계기술과 복합재료 항공구조물 설계, 성형기술 등을 확보했다.

물론 제트기랑 쌍발 프롭기은 여러 역학적인 체계부터 달라서 새로 설계해야 겠지만,

 기존 연구로 축적된 기술로 국산 소형 제트기 개발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중에 군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1.jpg


2.jpg

혼다에서 제작한 혼다제트기

사진출처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53477




살상,테러,IS,혐오등의 관련된 모든 영상이나 이미지는 절대 금합니다.(단순 전투영상,이미지 포함)
통보없이 삭제하며, 재발시 강제조치합니다.
또한 공지위반 유저는 강제조치 합니다.(밀게 공지 필독)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토미 19-08-26 11:48
   
저렇게 해서 가격은 내려갈려나?
gorani 19-08-26 12:07
   
국산 8인승은 처음 보내요. 8인승 인증받아서 팔고있나요??  걍 연구로 끝난건지... 아깝네요
96년도면 오래된건데...
datafuser 19-08-26 12:12
   
인증 받은 KC-100도 싸게 만들지 못해서 민간용으로는 생산 판매를 포기하고 공군사관학교만 씁니다.
ㅣㅏㅏ 19-08-26 12:54
   
판로가 없어서 안되요.
바람노래방 19-08-26 13:08
   
시장은 좁고 경쟁은 박터지고
Unicorn 19-08-26 13:13
   
일단 국내는 비행 금지 구역도 많고 제약이 많아 개인이 소형기를 보유 하는게 참 힘들죠. 서울에서 한 10분만 잘못 날아가면 북한으로 넘어가 버리니. 일단 내수가 없는 상태로 수출부터 한다는게 참 힘듭니다. 얼론 통일되고 비행 제한 구역이 많이 사라지고 북한길도 열려야 제주에서 백두까지 그리고 중국 일본등 인근을 오가는 단거리 소형 민항기 시장이 열리지 싶네요.
토미 19-08-26 14:04
   
한국은 항공시장이 커질래야 커질 수 없는 구조라...
일단 땅이 좁고 두번째 거의 비행금지구역 세번째 공항도 없고 네번째 면허따기도 어렵고 유지비용 비싸고
다섯째 비행기 살 구매력도 없거니와 공항에 주기해놓고 다니면 차라리 차가 더 편함. 도로가 많이 생겨서리..

아마 이것보다 차라리 모터로 하는 운반용 드론이라면 오히려 가능성 있을듯.
강인lee 19-08-26 14:24
   
저런거보다 대형 수송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개구신 19-08-26 16:49
   
시장성 없어서 내놓기 힘들죠
저게 날아다닐만큼 넓은 국토도 아니고 국제무대는 이미 선발주자들이 꽉 쥐고 있는걸요
존버 19-08-26 17:01
   
혼다  저사업 망한걸로 아는데..
4leaf 19-08-26 20:23
   
아실분은 아실텐데 KAI에서 2030년에 독자개발 민항기 띄우는걸 목표로 개발중입니다. 50~70인승이 될 것 같음.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9011758911
     
도나201 19-08-26 22:05
   
이사업 kai에서 포기했습니다.
사업성없어서..
죽어라 인도네시아가 kfx에 매달린 이유중하나가 바로 중형기 사업을 하자고 엄청나게
꼬셔댓죠..
그게 실패로 돌아가자.. 바로 kfx 몽니 부리는 중입니다.
          
4leaf 19-08-27 02:30
   
엥 취소됐나요? 전 뒤로 밀린 상태일 뿐 진행중이라 들었는데...
어부사시사 19-08-26 20:25
   
"이것 저것 다 하는 넘 치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넘 없다"는 얘기가 있죠.

대표적인 케이스가 짜장국!

우리는 '선택과 집중'에 주력하는 게 낫습니다.

예전에 대만섬 출신 일뽕 T7(G먹은 T6 닉으로)이 마치 혼다가 엔진 -  GE와 합작으로 GE가 GE 공장에서 만들어 대 준 거임 - 만들어 대준 것 처럼 개구라 치다가 내한테 개털린 전적이 있었다는...ㅋㅋ  말하자면 혼다는 그냥 돈만 대준 거임.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ilitary&wr_id=372910&sca=&sfl=wr_content&stx=honda&sop=and

혼다제트 회사 설립자이자 (혼다제트 뱅기) 설계자인 미치마사가 "존나 가볍게 만들어라"는 제로센 종이비행기의 전통을 이어받아 밑그림 그려주고 미국인들이 만들어 준 뱅기인데...시장성은 별루인 듯. 아직도 손익 분기점 못 넘어선 걸루 암다.

참고로 일본 제로센 종이비행기의 전통을 이어받아 만든 미쓰비시 '뿌지직 MRJ'... 아주 시원하게 말아먹었죠.
     
케이비 19-08-26 21:20
   
사부작 사부작~' 하다보면 느는게 기술이죠.

부디 혼다나 미쓰비시가 뻘짓하길 바라지만요...
STONE 19-08-27 01:47
   
아니요... 아예 생각조차 말아야 할 겁니다. 윗분이 말씀하신 것 처럼 우린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거지.. 이것 저것 만들어봤자.. 걍 개발비만 날리는 겁니다.

혼다제트와 같은 급의 항공기를 만드는 회사..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널렸습니다. 당장 세스나, 비치크래프트, 봄바르디에르와 같은 전통의 강호부터 브라질의 엠브라에르, 독일의 MBB, 최근엔 사이러스사에서도 소형 제트기 만들어냅니다.(소형항공기 제작에 한가닥하는 체코도 만든다는 소문도 있던데..) 한마디로 비집고 들어갈 자리가 거의 없다는 말이죠.. 중국처럼 땅덩어리가 널널할 것 같으면 내수 시장도 기대해 볼 만하지만.. 아시다시피 경량항공기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에서 내수시장을 기대하긴 힘들구요.. 수출 시장을 노려 보려면 앞서말한 회사들과 경쟁을 해야합니다. 정말 객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앞서말한 회사들과 경쟁하는거... 한마디로 무립니다.
     
케이비 19-08-28 02:01
   
많이 듣던 회사명이군요.
이해갑니다.
구름위하늘 19-08-27 13:00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시장이 너무 레드오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