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9-10-02 16:47
[뉴스] 한화에어로, 美 항공엔진 부품업체 '이닥' 인수 완료
 글쓴이 : 노닉
조회 : 5,267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신현우)는 30일(현지 시간) 미국 항공엔진 부품 전문업체인 '이닥(EDAC)'사를 약 3억달러(한화 약 3570억원)에 인수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닥사 인수관련, 지난 9월 초 미국 재무부 산하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의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이날 인수대금 지급을 마무리함으로써 한화에로스페이스의 100% 자회사인 'Hanwha Aerospace USA'를 새롭게 출범하게 됐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6월 이닥사 지분 100% 인수계약 발표 이후 약 3개월만에 성공적으로 인수를 완료했다"며 "특히 가장 까다롭다는 미국의 '투자 적격성 심사'를 신속하게 통과하는 등 연내 목표였던 인수 완료 일정을 크게 앞당긴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현우 대표는 "에어로스페이스 40년 역사 상 최초의 해외 인수 성공 사례"라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항공분야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큰 토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직무대행 강승중)의 전폭적인 지원도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한국수출입은행은 금번 M&A의 입찰 참여 단계부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긴밀히 협의해 왔으며, 미국정부 승인 시점에 맞춰 자금 지원을 승인했다.

한국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우리정부가 추진해온 핵심 부품기술 확보 차원의 정책금융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6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엔진 글로벌 No.1 파트너'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사업 역량을 조기에 확보하고 사업 확대를 위한 M&A로서 美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항공엔진 부품 전문업체인 이닥사의 지분 100% 인수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핏파이어 19-10-02 16:56
   
한화는 전문적인 군수업체로 가기로 했나 보네요.
이게 쉽지 않은 길인데요.
조폭회장의 군수업체 사랑이 대단하네요.
     
도나201 19-10-02 17:01
   
박정희의 자주국방빠.. 입니다.
이건 아주 잘알려진 내용입니다.
괜히 503정권때.. 삼성탈레스 인수에 방산기업에 진출한것이 우연이 아닙니다.
그것뿐만아니라. .
아들 3형제도.. 그렇게.. 작살나게 아끼면서도.
자주국방 및 기타 나라사랑관련은  3형제 후드려 패면서 정신교육했다고 알려집니다.

이중 장남이 괜잖은 인물로 알려져 잇는데..
위의 m&a 한것도 장남이 주도적으로 한것임..

망나니 막내도.. 이 자주국방사업에서 지그 아부지가어떻게 생각하는지 잘알기에
끽소리 못하고 일하고 있는중으로 알려짐.
     
su수 19-10-02 17:20
   
한화 자체가 화약으로 시작하고 군수업체로 발전한 회사죠.
원래 이름은 "한국화약"
     
mars79 19-10-02 17:27
   
한화의 옛 이름이 한국화약 이었습니다.
원래 태생이 군수업체였다는 말이죠.

한화 김승연 회장이 예전에 아들이 불량배들한테 맞았다고 조폭 코스프레 해서 욕을 많이 먹기는 했었지만, 긍정적인 일화도 꽤 됩니다.

예전에 한국계 미해군 무관이 한국 정부에 군사 기밀 넘겨서 미국에서 기소되고 형을 산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가 김대중 정부였나?. 노무현 정부였나?.
미국 정부 입장에서는 국가를 배신한 반역자이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조국을 잊지 않은 애국자인 것이죠.

암튼 이 양반이 형 집행정지인가 보석인가로 중간에 풀려났는데, 미국에서는 당연히 취업도 안되고 그냥 굶어죽게 생겼더랬죠.
미국한테 찍힐까봐 한국정부에서도 대놓고 도와줄 수가 없는 상황이었고요.

이 때 한화 김승연 회장이 소리소문없이 이 양반을 금전적으로 도와주고 일자리도 주고 해서 살게 해줬답니다.

항간에는 당시 정부가 대놓고 도와줄 수 없자, 군수산업을 많이 하던 한화에 도와주라고 부탁했다는 얘기도 있지만, 암튼 한화 입장에서는 선뜻 도우러 나서기가 부담스러웠을 겁니다.
아무리 한화가 대미 사업의 비중이 작고 한국 내 군수 산업의 비중이 높은 기업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죠.

암튼 이 일화로 인해 한화를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조폭질은 했으되, 애국적 의리는 지킨다.
          
또다른내일 19-10-02 17:55
   
천안함 유족들..한화기업에 특채한 것도 있었죠...

잘한 점도 있음..
타호마a 19-10-02 17:16
   
한화 첫 뱅기는 .. 이글스 일까요 ??
     
몽골메리 19-10-02 17:54
   
자이언츠만 아니면 다 좋아요
루이14 19-10-02 19:05
   
두산도 가스터빈 엔진 개발 성공했더만 둘이 협력하면 엄청난 시너지가 나올것 같은데....
무한의불타 19-10-02 19:18
   
카이도 인수 좀 허자
낙화산 사장들의 무능 땜시 말아 먹겠다 ㅜㅜ
     
스핏파이어 19-10-02 19:35
   
카이는 사실상 적자기업입니다.
국책사업으로 개발비를 지원하니까 운영하는 가죠.
사기업은 이거 감당 못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세금을 투입한 기업을 민영화하는 것도 부도덕한 일이기도 하구요.
거기에 사기업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판매한다면 전투기 가격을 몇 배로 받아야 할 겁니다.
국가가 개발비를 책임져주니까 그나마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한거죠.
국가연구기관의 기술지원과 방산업체들 협조도 받을수 있는 거구요.
이걸 감당할수 있는 사기업은 삼성정도 밖에 없을 겁니다.
테이로 19-10-02 21:33
   
이닥 인수하면 여객기 만들수 있는겁니까?
     
이도저도 19-10-03 04:56
   
아니요.
태강즉절 19-10-02 22:42
   
심심풀이로다가....이후락과 ...한국화약 창업주의 관계를 한번 검색해보시길.
의자늘보 19-10-03 09:56
   
태생이 방산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