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1-14 18:15
[질문] 신인균 걸러야 하는 건가요?
 글쓴이 : 붉은깃발
조회 : 4,284  

bandicam 2020-01-14 18-11-37-280.jpg


여기서 신인균 이미지가 거의 노답 수준이던데 대체 어느 정도로 ㅈ문가인가요?

그리고 채널A 군사 관련 영상보면 한국에 미군 온다는 걸 몇 년 째 올리는 거 같은데 조중동하고 같은 수준인가요? 유튜브 댓글보면 네이버 댓글 수준이던데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ultrakiki 20-01-14 18:21
   
그냥 사진관 하다가 정치적인 발언 몇번 하고

전문가 행세.

비슷한 예로 음식계 쿄이쿠 같은 부류입니다.
화이팅 20-01-14 18:34
   
미국에 사는 미국인 관점에서 한국 전쟁나길 바라는 사람 같음....팝콘들고 구경하는.....미국 군사력이 좋은걸로 왠 자부심을 그렇게 느끼는지....우리 군사력도 아니고....미국이 북한과 전쟁하길 바라는듯....그걸 구경하는 입장에서 유튜브함.....전쟁 당사자가 구경하는 입장으로 유튜브하니 참..어이가 없죠....화학무기 떨어지면....몇백만명 죽는건 일도 아닌데....이 사람은 집에 방독면은 구비해뒀나 몰라...
TimeMaster 20-01-14 18:41
   
전혀 전문가가 아님. 조중동 수준 맞음.
딸기색문어 20-01-14 18:50
   
덕질 하는 사람 아니라면 기초 정보습득하기에는 좋음. 그런데 알면 알수록 군사쪽 정치 훌리건으로 보임. 그러니 동북아 정세 떠드는건 걸러보셔야됨
     
강인 20-01-14 18:58
   
이말이 맞는거 같아요
논리와 판단이 산으로 가긴 하는데
어디서 남들이 모르는 사진이나 정보는 잘 줏어옴
     
네발가락 20-01-14 19:45
   
그래서 저도 간혹 모르는 스펙 정보 이야기 할때면 들어가서 보기는 하죠 ㅋ
뭐 그간 10여년동안 여러 인맥도 쌓고 보니 일반인들이 모르는 정보는 많이 줏어 오겟죠 ㅋ
존버 20-01-14 18:51
   
좃문가 선동꾼임
임xx 20-01-14 18:53
   
짤에 있는 저 채널 저 프로에서 초계기 사건 터졌을때 앞뒤 안재고 대놓고 우리군 잘못이라 했어요. 생각하니 또 빡침
벌레 20-01-14 18:55
   
니가 전문가면 나는 신이다 -_-
드림케스트 20-01-14 18:55
   
뇌피셜이 무신 전문가....
jabycoay 20-01-14 18:58
   
군사지식은 제쳐두고 기본 상식자체가 없는 사람이예요
스카이넷 20-01-14 19:20
   
거르세요..
오늘도야근 20-01-14 19:23
   
초짜인 제가봐도 쓰레기
서실 20-01-14 19:24
   
유투브에서 혹시 실수해서 클릭할까 걱정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쓸데없는 조회수 올려주게 될까봐서....여기 벌레들이 올린글도 되도록 클릭안하는 것도 같은 이유.
레베카챔버… 20-01-14 19:44
   
무기백과 내용은 잼있던데..
나머지는 안봄..
znxhtm 20-01-14 19:56
   
국방티비에서 섭외 안하잖아요
깁스 20-01-14 19:57
   
쟈가 전문가이면 파리가 새라는 말의 장본인
헬로PC 20-01-14 20:02
   
육군 2사단 해체관련하여 부대의 연혁을 소개하는데 몇군단인지도 제대로 모르더라구요.

방송의 메인베이스가 2사단 관련이면 그것도 나름 전문가란 호칭을 받는 이라면

설령 몰랐다해도 검색질을하든 공부를하든 그 기본적인 준비하나조차 제대로 못하는...
메니멀 20-01-14 20:08
   
신인균은 다른 유투브 좆문가들과는 달리 밀리터리를 늦게 접했지만...
이래저래 상당히 전문적인 인사들을 많이 접해서 상당한 내공을 쌓은 인물입니다

본인 스스로의 지식은 본격적인 밀리터리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그 동안 이래저래 활동하며 쌓인 경력과 두터운 인맥으로 그쪽방면에서 준 전문가 취급을 받고있죠

이 사이트에서야 비웃음을 당하긴 하지만 ...수십만에 이르는 구독자들이 그 실력을 증명하는겁니다
막말로 여기서 비웃는 의견만 같다면...벌써 많은 사람으로 부터 배척을 받았겠죠
     
헬로PC 20-01-14 20:38
   
제가 유튜브 '국방TV'채널을 잘 안봐요. '본게임'에 저 ㅅㅇㄱ이 나와서...
          
znxhtm 20-01-14 21:21
   
본게임은 유용원
               
헬로PC 20-01-15 00:01
   
그 분도 거릅니다.

뭔가 국방TV채널에 ㅅㅇㄱ씨랑 ㅇㅇㅇ씨가 엮여있다보니 보기가 짜증나더군요.

흠~ 흠~
     
국뽕대일뽕 20-01-14 20:54
   
신의 한수는 뭐 대단히 전문적이고 유익해서 구독자가 그렇게 많아요? 뭔 말같지도 않은ㅋㅋㅋ
아직도 박근혜 탄핵이 조작된 테블릿 PC 때문이라고 믿는 중생이 몇만명은 될꺼유..
사이비 종교에 빠져 집안 재산 다 받치고 가족과 연끊고 지내는 사람도 있는걸 보면
이 세상엔 참 다양한 방식으로 멍청한 인간들이 많다는걸 아셔야 됨.

돈 엄청나게 벌어서 점점 자극적으로 영상 만들겄죠.. 그걸 또 곧이 곧대로 믿는 사람도
있고 악의 순환.. 휴..
     
드뎌가입 20-01-16 01:23
   
가세연 구독자 많아서 그 실력 인정받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랭이님 20-01-14 20:13
   
저는 밀리터리에 대하여 관련 영상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이세환 기자 통칭 샤를세환 씨 나오는 영상  추천 드리네요.  꽤 냉철하게 봅니다.  재미도 있구요. 신모씨 영상보다 훨나은 퀄리티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Elan727 20-01-14 20:18
   
해외 반응을 보고 싶다면 KKMD도 괜찮습니다.
     
벌레 20-01-15 01:59
   
KKMD도 아마추어 수준이라 -_-
          
이케몬 20-01-15 05:56
   
그래도 개소리는 안함..ㅋㅋㅋ
               
Irene 20-01-15 13:07
   
KKMD는 그다지 지식이 없어요
해외번역 컨텐츠 시작하면서
밀리 공부시작한듯
그래도 전문가인척 하지는
않으니 엉뚱한 소리를 사족으로
넣는건 잘 안하죠
루크007 20-01-14 20:24
   
믿고 거르는 ㅅㅇㄱ
Irene 20-01-14 20:37
   
구글링은 좀하지만 주장하는데
헛점이 많아요
아예 밀리지식이 없는건 아닌데
밀덕질 좀만 해본 사람이라면
오류가 많고 깊이가 없다는걸
쉽게 깨달을수 있죠.
돌개바람 20-01-14 20:45
   
거르세요 또 어떤 헛소리를 하나 볼려고 가끔씩 가보는데 중극 난창급은 만재배수량으로 말하고
세종급은 기본배수량의로 말하면서 세종급보다 6000톤이나 크다고 주장하던데 그소리 듣고
헛웃음 나와서 바로 나왔는데 밀리터리 전문가도 아닌 사람이 전문가인척 하는 전형적인
대표주자입니다.
끄트머리 20-01-14 20:54
   
정치하고싶어하는 선동사기꾼 정치인도 상대안해준ㅋ
 유툽조회수올릴려고 개망나니짓하는중
군사전문가면 최소공부라도해야지
러키가이 20-01-14 21:18
   
ㅈ문가 ㅋㅋ 맞아요 ㅋㅋ

그래서 개나리 소리는 거르시면 되는데

가끔 빠른 정보 등이 있긴 해요~! 개나리 소리만 걸러서

정보 위주로만 스킵하는게 좋을듯 하네여~!
자체발광 20-01-14 21:20
   
밀리터리 채널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버들이 몇 없어서 초반에 보긴했는데 갈수록
정치적 목적 혹은 구독자 증가를 위한 위기감 조성에 내용을 끼어 맞추다보니
갈수록 부실해지고 말도안되는 선무당식 예언만 하네요.

스샷만 보더라도 2000대가 넘는 SEP가 무슨 전략 무기마냥 소개되고
이게 순환배치되는거에 무슨 의미를 꾸역꾸역 부여하는지 우습지도 않죠
또 그걸 밎는 추종자들이 늘어 가는것도 답답합니다.
동키일일일 20-01-14 21:57
   
한국에서 대표적인 군사전문가이기는 한 사람이지만, 깊이가 깊은 사람은 아닙니다.
밀매중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사람이기도 하구요.
예전에 KODEF 할때 이사람 쓴 글을 많이 읽었는데, 산보다는 나무에 집착한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군사전문가 활동을 많이 하면서 나름 인맥도 많이 쌓았고, 인지도가 생기면서 정보가 많이 모이다 보니, 우리가 접하지 못한 정보를 많이 제공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그나마 제일 인지도 있는 군사전문가라면 유용원 조선일보기자가 있는데, "유용원의 군사세계"라고 하는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인지도가 있고, 객관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전반적인 지식을 어느정도 공유하다보면 신인균씨 글/말의 숨은 의미를 좀 아시게 될겁니다.

저도 밀리터리에 관심이 많지만.... 이제는 신인균씨 글은 읽지 않습니다.
booms 20-01-14 21:59
   
제가볼땐 정치욕심있는 밀덕 그게 답니다.
TTTTTTT 20-01-14 22:11
   
그냥 일반인입니다.
토미 20-01-14 22:14
   
여기 문빨들이 많아서 그런가?
신씨가 무슨 신도 아니고 틀릴수도 있지
그리고 10개중에 10개가 다 틀린것도 아니고
정치적으로 보니 그냥 미우니 저사람말은 다 틀렸다고
말하는게 더 븅쉰시키지.
그 논리면 자기 스스로 무식한 넘이 고집만  부리는꼴이지.
이런말 하면 개븅쉰시키들은 토왜니 하며
말하는 시키들 기어나오지.  스스로 븅쉰인것도
모르고...

더한건 이전 장종대하고 김어준이가 그렇게 유파빨아댔던 두 븅쉰은
여기서 언급도 안하는건 뭐지?
사진관하다 군사전문가로 까면서 성인용품 팔던 넘이
인터넷방송하고 자기가 진실인냥하는 김어준
같은넘은?

사상에 쩔어서 자기뇌까지 쩌는짓좀 하지말어.
신인규이보다 더 많이 아냐?
깔거 있으면 팩트로 까라
대가리에 선입견 박혀서 까는거 보면....
     
TTTTTTT 20-01-14 22:22
   
ㄴ 더 많이 압니다.
     
서실 20-01-14 23:44
   
ㅎㅎㅎㅎ진정. 왜 흥분하실까.  거를만하니 거른다는데......허구헌날 전쟁난다 떠드는 애 말을 한두번 들었어야지. 근데도 믿는다면..................
     
헬로PC 20-01-15 00:04
   
희안한 논리시네?

전문성 없는 그 분(?)이 싫어서 싫다고 하는건데, 참~ 피곤하게도 사는군요.
     
bbak 20-01-15 01:10
   
10개 중에 10개를 정치적으로 연결해서 말하니 다 거짓뉴스에 거짓말하는게 현실이죠. 고장난시계도 한번은 맞으니 이상한소리 하다가 하나 맞으면 전문가에요? 전문가라고 하려면 정치적 편향을 떠나 기본적인 사실관계를 가지고 장난치면 안됩니다.
     
레드빈 20-01-15 01:17
   
김어준이 밀리터리 채널을 운영하면 까겠지 그리고 세대별 전투기의 활용도도 모르는 전문가를 전문가라고 불러야겠냐 노친네들의 유희거리지 ㅋㅋ
     
이케몬 20-01-15 06:03
   
그유튜버 까면 문빨이냐.. 신박한논리보소...
밀매의 대부분은 보수적이다 멍청한 사람야..
아무거나 개논리 붙이면 똑독해보이냐??

그동한 논리로 까다까다 지쳐서 그런다 인간아..
너같은인간이 보지도않고 우리 유투버 깟어요??
니들 다 문빨이고 빨갱이야.. 하는 선입견 투성이 인데??

지언지조 - 지말은 지가 조진다가 당신에게 어울리네..
     
드뎌가입 20-01-16 01:24
   
까면 안돼?
신인균까면 빨갱이고 문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신인균이 당신 종교야?
도나201 20-01-15 00:59
   
신 씨..  록마에서 잠시 로비로 지원하다가 팽 당한 인물임.

다시 록마눈에 들기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는 중임.

ㅇㅇㅇ 은.. kai쪽 로비 지원받고,...

kkmd는 한화쪽에서 은근히 맘에 두는 눈치.


전문성은 그나마 ㅇㅇㅇ 쪽이 제일나음.  다만 자기 판단보다는 주변로비적인 활동에 치중해서 그렇지.. ㅡ,.ㅡ

신씨의 경우는 전문성없음..  그냥 흘린 자료에 목숨거는 스타일.

kkmd는 순수호기심에서 시작했는데.. 인기도 좋고 신바람 나듯 하는 스타일이라서.
전문적인 자료를 구하는데 가장 어려움이 많은 곳임.

우선은 군사무기의 가장 확실한 자료나 성능파악은 실전에서 확실히 파악되는데.
실전당시 자료를 접할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은 ㅇㅇㅇ씨가 맞음.
다만 정치색논리와 이래저래 정확한 자료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아서
알수가 없을뿐,
나머지는 홍보관련 언론관련 자료만을 취급해서 전문성이라고 하기에 너무 부족함.

신씨의 툭하면  전쟁난다 뭐 난다. 뭐왔다.. 
일종의 언론 뿌리기 및 작전세력의 유언비어흘린것 주워먹기 식을 나불거리는 입장이라서 그럼.

진짜로 전쟁위기가 고조되는것은 저딴 신형무기 스텔스 무기가 오는 것이 아니라.
미군최대 병원선인 머시의 행방이 가장 중요함.

실제 전쟁위험도가 가장 높은 무기는 위의 병원선인 머시의 이동방향이 가장 중요함.
그때는 긴장을 타야함.

가장 .. 유용한 공식자료는 방사청에서 발표하는 자료와 언론사입장임.
특히 add의 플랜 공개도 믿을수 없는게 하나의 안일뿐이고 도중에 바뀌는 십수가지라서.
제대로된 정보라기 보다는 과정절차일뿐이라서. .. 웬만한 일반인은 접근하기 쉽지가 않음.

예전에 밑에서 보니. kfx 구도에 대해서 상세계획이 아니 개념계획을 이해도를 설명하셨는데.
그것을 이해할수 있는 일반인이 극히 드물듯이 ..

kfx 관한 이야기를 보면 그계획에 대해서 대략적인 이해도 인데도 그에 관해서
일부라도 논한 사람은 kkmd 한곳뿐입니다.


언론,  작전세력유언비어,  이전 개념사상  등등.. 엄청나게 버무려 있어서
실증되는 실전이 나오기까지 쉽게 알수가없습니다.

그나마 이러한 곳에 구분적으로 인맥을 관리하는 사람은 ㅇㅇㅇ가.. 가장 유리합니다.(낫다라는게 아니라. 셋중유리하다라는 입장임)
     
레드빈 20-01-15 01:24
   
KKMD는 해외 기사를 번역해주는게 주된 컨텐츠니까  National Interest나 Quora 그리고 Popular mechanics을  번역해 주는것만으로도 좋던데요
에이테킴스 20-01-15 02:44
   
싱잉귱~~
이케몬 20-01-15 05:58
   
kkmd는 스스로도 전문가라고한적없음  번역하면서 자기도 배워가는거라 당당히 말함..
그리고 모르는것에 대해 적어도 허풍이나 개소리는 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