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1-17 22:31
[질문] k2기술수출 좋습니다.하지만 다들 잊고 지내시는거 같습니다.
 글쓴이 : 나르시스트
조회 : 3,843  

http://news.tvchosun.com/mobile/svc/osmo_news_detail.html?type=news&catid=&contid=2019030790131

터키 주재 무관이던 예비역 준장 고 모 씨가 방사청을 압박 및 종용과 설득을 통해 얻어낸 쾌거였죠.네 단 1명이 이룩한 성과였습니다.

그 결과 무기중개상으로부터 매달 2만 달러씩 컨설팅비가 들어온 겁니다. 이렇게 3년간 챙긴 돈만 미화 72만 달러, 우리 돈으로 8억원을 넘게 받았다고 합니다.

한때 가생이에서도 시끄럽지 않았습니까?

알타이식 k2는 방산비리에 지나지 않았지 수출은 뒷전이죠.그렇게 기술수출하고 터키는 의기양양하게 중동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물론 현재는 엔진때문에 스톱된 상황이지만.

폴란드에 알타이식 기술 이전은 도대체 뭘 말하는건가요?
고 모 씨가 그랬던 것 처럼 다 퍼주면 되는건가요?

알타이식 기술 수출은 1명에게 농락당한 수치스러운 일이였지 자랑스럽게 말하고 다닐 프로젝트는 아닌거 같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모래니 20-01-17 23:23
   
k2보다 수리온과 경공격헬기가 더 궁금하네요.
누군가 분명 해먹었는데, 누가 얼마나 해먹었는지.
멀요 20-01-17 23:37
   
저도 수주하면좋지만, 너무 끌려가너나 기술 유출된다면 반대요. 외국 전차기술있는 나라들이 다 안준다고 하는데는 이유가 있는거죠. 그런데 이제 막 기술 습득한 그동안 찌질이였던 나라, 우대받으니 막 퍼주는건 아니라고 봐요.
카라스 20-01-18 00:03
   
여기 다 나와 있습니다
https://youtu.be/ilzrS-730BM 뭘 무슨 다퍼 줬다고 하는지  하다못해 비교 영상이라도 보고  오세요 어떻게 다른지 영어 조금만 하면 다 나와 있으니깐요 ㅋㅋ
공돌이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뇌물 먹으니깐 엔지니어도 똑같은거다 라고 들리네요? 기술연수 해 주는 건 공돌이지 장성 나부랭이가 아니거든요?
상당히 기분 나쁘네요 솔직히 터키 애들 지금 두산 파워팩 갖다 줘도 그대로 100% 못 만들어요 기술이전도 어느 정도가 수준이 돼야 상대 가능합니다 어떤 근거로 다 쥤다고 하는지 설명좀?
     
나르시스트 20-01-18 00:26
   
뭔가 단단히 오해하시는거 같은데 단 1명에 의해 농락당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예비역 새끼로 인해 국민의 세금과 K2의 엔지니어들과 방사청까지 농락당했다는 의미로 받아드리면 될 것을 왜 엔지니어까지 똑같은 취급했다고 망발을 하시나요.
1명에 의해 농락당했다는 의미를 모르십니까?
내글 어디에서 엔지니어를 욕보인 글귀가 있었나요

그리고 링크 걸어준 케빈님의 영상은 빠지지 않고 챙겨보고 있습니다.허나 그 영상에서 뭘 말하고 싶은겁니까.
k2의 기술력의 기고문과 댓글 반응들로 이루어진 영상으로 도대체 뭘말하고 싶은건지 당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술이전을 다 해줬다는 근거를 저보다 대라고요?그 근거를 알타이라는 성과물을 직접 보고 있지 않습니까.알타이의 성능이 부족한 것은 터키 기술력의 문제입니다.기술을 줘도 만들어 내지 못한 터키의 문제라는 말입니다.
          
카라스 20-01-18 00:38
   
자세히 안 보셨네요 거기 분명히 나와 있습니다
딱 3세대 이상도 이하도 아니고요 말했잖아요 분명히 하아무리 알려 주고 싶어도 수준이 안 되면 아무것도 아닌 거예요 심지어 독일제 파워팩 달고  테스트 했는데도 불구하고  멈춘 건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수출 계약 맺은 국가는 어디인가요? 사우디 300 대도 물 건너 갔어요 t 129 파키스탄 수출은 어떻고요?
알타이 기술수출 의미는 K2 개발비 회수 입니다
               
나르시스트 20-01-18 00:41
   
말씀하신 내용을 보고 글을 적었습니다.저는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알타이 기술 수출은 방사청의 의지가 아닌 1명의 농간에 놀아났다고.
                    
카라스 20-01-18 00:49
   
그래서 터키식이 그랬으니까 폴란드도 그럴거다 이 말이잖아요 지금
기술 퍼주기 다 이거 아니에요?
경쟁도 상대를 봐가면서 하는 거예요 보니까 폴란드는 파트너 식으로 할 모양이던데 어느 정도 지분 형식으로 하겠죠
방산 기업도 다 법무팀 있습니다
nigma 20-01-18 05:41
   
솔직히 그런방식의 K2 터키 수출에 이전부터 별로였고 이상타 생각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론 우리가 앞선 서구에 대한 열등감에서인지 수출에 좀 과하게 집착해서 그런 방식으로까지 한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터키가 선례가 되어 다른 나라에도 그런 턱없는 방식으로 수출해야 되는 것은 두고두고 반갑지 않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무기와 그 관련 기술은 함부로 수출할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지난 폴란드에 수출한 자주포 차대의 거래 내용이 상세를 모르겠으나 우리 차대로 다른 무기 체계도 개발한다고 하는데 그런것들도 대당 로열티를 받는 것인지 모르곘네요.
애초에 터키도 자국을 위한 생산 외 다른 곳에 판매를 허한 자체는 잘못된 무기 거래라 생각합니다. 군국지향에 주변국과 무력 갈등도 많고 자국 방어를 넘어선 무기 개발과 판매에 집착하는 터키 같은 나라에 타국 판매를 허한 것은 솔직히 매우 잘못된 것으로 전혀 생각이 없었거나 비리성이라든지 비정상적인 뭔가 때문이 아니고선 그리 되선 안되는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교훈을 삼아 함부로 하지 말 것이라 생각하고 우리 방산 없체도 비록 기업의 모양을 갖춘 만큼 수익을 추구해야겠지만 1차로 우리국방에 기여하는 것으로 수지를 맞추고 그 이상은 기업의 논리, 여느 수출품처럼 파는 것이 최고라는 식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경영자는 물론 그 기업에 몸 담고 있는 분들, 기술자분들 모두 분명하게 갖추어야할 기본마음 가짐이라 생각합니다.
     
카라스 20-01-18 08:56
   
하 차이점을 전혀 모르시나요? 터키는 그저 기술수출 뿐이고 지금 나오고 있는 건 협력 생산 공동 마케팅 입니다 이게 같다고 봐요? 아니 님이 그 회사 다녀서 월급 받고 있는 회사 직원이라고 생각해 봐요 그런 태평한 소리가 나오나
이름귀찮아 20-01-18 06:30
   
아.. 그 한명이 계약서 혼자서 작성해서 싸인도 하고 그랬나요?
방사청이 일처리 그렇게 안하겠조
로보트킹 20-01-18 10:43
   
문제는 k-2흑표가 적자라서 울상이라던데...
어떻게든 돌파구를 찾으려고 할테죠
그걸 가지고 뭐라 하기도 그렇고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