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0-02-22 15:17
[뉴스] 한국전기연구원, 차세대 전기추진 함정 개발 참여
 글쓴이 : 노닉
조회 : 2,406  





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한국선급과 협약 체결
수상 전투함 연구 등 국방 R&D 과제 수행 협력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이 차세대 전기추진체계 함정 개발에 힘을 보탠다.

한국전기연구원은 지난 20일 창원 본원에서 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 (사)한국선급과 차세대 함정 전기추진체계 기술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생략)

전기추진 시스템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전기 선박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연료 비용이 저렴하다.

또한, 추진 모터의 소음과 진동이 적고, 설치 위치도 자유로워 설계의 유연성도 매우 높으며, 기존의 디젤엔진 선박보다 조종 능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강점 때문에 해양방위산업 분야에서 많은 전문가가 전기추진체계로 움직이는 차세대 함정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에 한국전기연구원 등 4개 협약 기관은 앞으로 수상 전투함 등 차세대 함정에 전기추진체계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차세대 함정 분야 설계 및 건조 기술을 가진 현대중공업 및 한국조선해양의 기술력에, 한국전기연구원과 (사)한국선급의 연구개발 및 시험, 검사·품질 인증 역할이 더해지는 것이다.

세부 협력 분야는 ▲차세대 함정 전기추진체계적용 연구 및 통합 패키지 시스템 개발 ▲수상함정 LBTS(육상기반시험설비) 구축 및 확보를 위한 상호 협력 ▲함정 전기추진체계 국내 연구회 신규 발족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전기추진 함정 관련 국방 R&D 과제 수행 협력 등이다.

(후략)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유일구화 20-02-23 00:06
   
돌고래함... 이거 생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