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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2-23 20:28
[영상] F-22 랩터 Raptor 저공비행 10m 상공
 글쓴이 : 카라스
조회 : 5,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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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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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케스트 20-02-23 20:40
   
한국이네...
수염차 20-02-23 20:43
   
아니 10미터 상공이면 실속 위험없나??
대단하네.....랩터
     
김무루 20-02-23 23:09
   
실속은 속도랑 관계있지 고도랑은 상관없어요
          
수염차 20-02-23 23:27
   
속도역시 중요하죠
실속현상은....양력이 가장중요한겁니다.....
양력으로인한 받음각의 변화라던가....
선회각의 차이로 실속을 합니다...

낮은 고도에서는 대기의 밀도 온도등의 판단 착오로 인해 잠시라도 균형을 잃고 실속에 빠지면 복구할 여유가 없어 그대로 추락하게됩니다...
그래서 한줄 댓글을 달은겁니다......참고하시길.....
               
김무루 20-02-24 05:23
   
실속이 뭔지도 모르시는 거 같은데요. 실속이란 날개가 임계받음각을 넘었을 때 날개의 주변에 흐르는 공기의 흐름이 분리될 때 더 이상 양력을 발생시키지 못하는 현상입니다. 임계받음각을 언제 넘길까요? 속도가 줄었는데 양력은 유지해야할 때 조종사들이 기수를 드니까 발생하는 겁니다. 고도랑은 하등 상관이 없어요. 그리고 받음각의 변화의 결과로 양력이 변화하는 거지 그 반대는 아닙니다. 항공기들 착륙할 때 최대착륙 가능무게에서 착륙외장일때(랜딩기어, 플랩 등) 실속이 일어날 수 있는 속도인 Vs0에 1.3배의 속도인 Vref 속도로 접근합니다. 강력한 윈드시어 아닌이상에야 실속이랑 저고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말씀하신 밀도 온도는 오히려 저고도가 기압이 높아서 실속이라는 면에서는 훨씬 유리하고요.
                    
수염차 20-02-24 15:07
   
완고한 분이군요
속도는 실속의 한부분입니다....
항모나 비행장에 이착륙을 진행할떄가 가장 실속의 위험이 높을떄입니다...
공통점이 무엇인가요??  고도가 낮다는겁니다...

님의 논리에 의하면 낮은고도...제목처럼 10미터 상공에서 하루종일 비행해도 안전하다는 논리가됩니다......파일럿한테 그렇게 말해보세요.....정신나갓다고 할겁니다...
저고도 비행은 실속의 위험을 감수하고 하는겁니다...

초저고도로 비행시 기온과 풍향상태등 고려할 부분이 많은겁니다...대기 밀도는 기온차이에 의해 변화합니다...고도 100미터 500미터일때 밀도에의한 유리한점을 가진다는것이지
10미터 상공의 초저고도에서 대기밀도를 믿고 비행합니까....?

비행이란 언제든 기체가 균형을 짧은 시간 잃을수잇는것이고
초저고도에선 그 짧은시간 균형을 잃는것이 바로 사망인겁니다....
이해햇으리라 믿습니다....
                         
김무루 20-02-25 02:16
   
어설프게 아시면 아는 척을 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히려 저고도에서 밀도고도가 낮아 실속의 측면에서는 유리하다는 것을 모르시는 거 같네요.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저고도에서의 비행이 안전하다는 것이 아니라 실속의 발생가능성과 고도는 전혀 상관없다는 겁니다.
                         
수염차 20-02-25 08:07
   
정신승리 시전중입니까??
초저고도인 10미터에서 얼만큼의 양력이 발생하는지 설명좀해보시죠
10미터 두깨의 대기밀도로 비행기가 얼만큼의 양력을 발생시키는지 참으로 궁금하군요
어디가서 아는척하지말아요 남들이 비웃습니다.....
잘모르면 댓글을 안쓰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ㅂㅂ2
                         
김무루 20-02-25 09:49
   
양력방정식에서 양력은 고도가 아니라 공기밍도랑 관계가 있죠 공기의 두께가 공기밀도를 말하시는 거 같은데 공기밀도는 저고도가 훨씬 높아요 안그러면 고도가 높은지역에서 산소마스크를 끼는게 아니라 저고도에서 산소마스크껴야겠죠? 잘 모르시면 제발.... 어설프게 아시면서 잘못된 이야기좀 하지마세요 도망가신간 어쩔수없지만요
          
이름귀찮아 20-02-24 03:25
   
저정도 저고도에서 평상시 속도 내면
밑에 난리 납니다
               
김무루 20-02-24 05:26
   
착륙할 때는 당연히 저속으로 접근하죠
달렷 20-02-23 20:49
   
착륙하는 과정 같은데......
쿠루루 20-02-23 21:14
   
와우.~
기드맨 20-02-23 21:19
   
송탄이죠? 낮게 날기는 하네.
     
끄트머리 20-02-23 22:31
   
광주1전비아닌가요?
당진사람 20-02-23 21:24
   
30메다
게코도마뱀 20-02-23 21:44
   
랜딩 장면이네요.  마지막에 랜딩기어도 보이고..
     
도나201 20-02-24 09:20
   
맞는것 같네요.
비행장착륙접근비행같은데.

근데.........우리나라에 f22가 배치되어 있나요?

예전 왔다가 간적은 있지만 실제 배치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본 요코하마비행장에 배치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게코도마뱀 20-02-24 14:29
   
저도 대충 거기까지만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밀게 지식은 아직 고수님들에게 배우는 입장입니다.
죽여줘요 20-02-23 22:40
   
4000억 이라던데
     
이름귀찮아 20-02-24 03:25
   
그정도 가격은 아니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죽여줘요 20-02-24 08:20
   
The F-22 is expensive. The U.S. Air Force had to stop production early on the F-22 because of soaring project costs. The cost of one aircraft alone is an estimated $334 million which includes research and development (unit cost of $150 million). The Air Force wanted 700 F-22s to be produced but had to cancel production just shy of 200 because they were already over-budget. The flight cost per hour for an F-22 is roughly $60,000.

https://militarymachine.com/f-22-raptor-vs-f-35-lightning-ii/

$334M * 1211.50 W/$ = 4046억 4100만원

The F-22 production was axed because of its high cost – US$62 billion for the whole project, which equates to US$339 million per aircraft. The J-20's research and development cost was estimated to be more than 30 billion yuan (US$4.4 billion), with a cost per aircraft of US$100-110 million.

https://www.businessinsider.com/heres-how-the-f-22-raptor-compares-to-chinas-j-20-stealth-fighter-2018-7

339 * 1211.50 = 4106억 9850만원
잉옹잉옹 20-02-24 08:47
   
지린다
발 내리네 ㅎㅎ
동키일일일 20-02-24 09:32
   
착륙하려고 랜딩기어 내린 상태고 생각보다 고도가 높습니다
저정도면 최소 30-50미터는 될겁니다
새우당 20-02-24 15:33
   
착륙하는걸 가지고 저공비행 이라는건 첨보네 ㅎㅎㅎㅎㅎㅎㅎ

신선했다 ㅋㅋ

영종도 가봐라 거기선 a380 가지고도 저공비행 한다.